쇼핑 비수기 4월 이색 마케팅..유통가 프로모션, 기획상품, 타임특가로 '안간힘'

장원주 기자 승인 2019.04.03 08:24 | 최종 수정 2019.04.03 08:29 의견 0


[한국정경신문=장원주 기자] 4월은 유통업계에서 ‘고난의 달’로 불린다. 신학기인 3월과 가정의 달 5월 사이에 있는 4월에 소비가 다소 위축되는 경향이 있기 때문이다.

실제로 이마트가 지난 2년간 월별 매출을 분석한 결과 4월 매출이 연간 매출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7.5% 내외로 11월과 더불어 최저 수준인 것으로 나타났다. 업계에서는 4월의 경우 시즌적 요인에 따른 특수가 거의 없기 때문이라는 분석이다.

쇼핑 비수기 4월을 맞아 오프라인 유통업체는 신선 식품 위주의 초특가 행사를 진행하고 온라인 유통업체들은 한정 수량을 특가로 파는 행사를 진행한다. 온·오프라인을 막론하고 프로모션을 통해 시장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티몬, ‘4랑해 티몬’..매일 다른 마케팅 프로모션

티몬은 4월을 맞아 한 달 동안 할인 캠페인인 ‘4랑해 티몬’을 진행한다. 소비자의 마음을 녹이기 위한 파격적인 가격이 특징이다.

캠페인 첫날이었던 1일에는 제주도 편도 항공권과 세아제를 990원에 판매하고 2시간마다 선착순 1000명에 4010원 할인 쿠폰을 지급했다.

이번 캠페인은 티몬을 사랑해 준 고객에게 감사의 의미를 담은 캠페인으로 캠페인이 진행되는 한 달간 매일 이채로운 마케팅 프로모션이 진행될 예정이다.

3일에는 ‘여행페어’, 4일에는 ‘사은품데이’ 등이 준비돼 있다.

■까사미아, 봄 맞이 집단장 돕는 세일 행사..홈 스타일링 소품 최대 50% 할인

까사미아가 오는 25일까지 정기 세일 행사를 진행하고 홈스타일링 아이템 할인 혜택을 선보인다.

이번 정기세일에서는 까사미아 전품목 10% 할인은 물론 웨딩 아이템 20% 할인, 홈스타일링 소품 최대 50% 할인, 온라인 전용상품 기획전 등의 프로모션을 함께 진행한다.

온라인 전용몰 ‘까사미아숍’에서는 온라인 전용상품을 특가 판매한다. ‘우든힐 베드룸 시리즈’, ‘리사 시리즈’, ‘데이브 3인 쇼파’, ‘마쉘 3인 소파’ 등 온라인에서만 만날 수 있는 상품들을 기획 특가로 구매할 수 있다.

■에스더포뮬러, ‘4월을 담다’..최대 70% 할인, 유산균·프리바이오틱스 세트도

에스더포뮬러 온라인 전용몰 ‘에스더몰’은 4월 한달간 ‘4월을 담다’ 이벤트를 진행한다.

에스더포뮬러 대표 제품인 ‘여에스더 유산균’을 비롯하여 종합비타민과 피부 건강에 도움을 주는 ‘스킨케어 포뮬러’, 항산화에 도움을 주는 ‘코큐텐밸런스’ 등 에스더 포뮬러 베스트 셀러 제품을 최대 70%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함께 섭취했을 때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제품들로 구성된 세트 상품들도 준비되어 있다. 특히 이번 이벤트에서는 유산균 제품과 유산균의 먹이가 되는 프리바이오틱스 제품 세트를 기획 특가로 구매할 수 있다.

■다노샵, 5주년 기념 이벤트..매주 목요일 오후 5시 50% 세일

다노샵이 5주년을 맞아 기념 이벤트를 연다.

모든 회원에 4월 한 달 간 사용할 수 있는 1만원 할인쿠폰을 지급하고 매주 목요일 오후 5시부터 다노샵 대표 제품 1종씩을 50% 할인가에 판매한다. 네이버 검색창에서 ‘다노 습관성형’을 검색할 시 행사 페이지에 접속할 수 있다.

다노샵은 저염·저당·고단백·저탄수화물 식품만 엄선해 취급하는 건강·다이어트 식품몰로 2014년에 오픈한 뒤 지난 5년간 연 평균 220%의 매출 증진을 보여왔다. 최근 다노샵은 다이어트 도시락 브랜드 ‘다노한끼’를 선보였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