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주제분류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요약 유명인을 뜻하는 '셀러브리티(Celebrity)'의 줄임말로, 누구나 따라하고 싶을 정도로 유행을 이끄는 유명인사를 가리킨다. 셀럽들은 대중들의 많은 관심을 받기 때문에 소비에 있어 큰 영향력을 발휘하는데, 이에 많은 기업체들에서는 셀럽을 이용한 마케팅이나 광고를 진행하기도 한다.

외국어 표기

celeb(영어)

셀럽은 영어로 유명인을 뜻하는 '셀러브리티(Celebrity)'를 줄인 말로, 누구나 따라하고 싶을 정도로 유행을 이끄는 유명인사를 가리킨다. 보통 연예나 스포츠 분야 등에서 인지도가 높은 셀럽들이 많다.

특히 
2010년대 들어 일반인을 대상으로 한 리얼리티 방송프로그램과 오디션 프로그램이 인기를 끌면서, 가수나 배우와 같은 연예인은 아니지만 큰 인지도를 쌓은 셀럽이 증가했다. 여기에 유튜브나 인스타그램 등 SNS의 발달로 많은 구독자를 지닌 유튜버나 인기 인스타그래머 등이 늘어난 것도 셀럽이 등장하는 계기가 됐다. 


이러한 셀럽들은 대중들의 많은 관심을 받기 때문에 소비에 있어 큰 영향력을 발휘하는데, 이에 많은 기업체들에서는 셀럽을 이용한 마케팅이나 광고를 진행하기도 한다. 이를 '인플루언서(Influencer) 마케팅'이라고도 하는데, 인플루언서는 포털사이트에서 영향력이 큰 블로그(blog)를 운영하는 ‘파워블로거’나 수십만 명의 팔로워 수를 가진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사용자, 그리고 유튜브 등에서 많은 구독자들을 지니고 있는 1인 방송 진행자들을 통칭하는 말이다. 

(출처: 게티이미지 코리아)

마지막 수정일

  • 2020. 06. 09.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자 또는 제공처에 있으며, 이를 무단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외부 저작권자가 제공한 콘텐츠는 네이버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