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장미에 대해서
leej**** 조회수 6,489 작성일2008.04.05
장미에 대해서 알려주세요~~`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6 개 답변
2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탈퇴한 사용자 답변

서울 풍납초 에 다니는 아이(?)랍니다. 구하기 어려웠어요ㅜㅜ

이름: 장미

분류: 장미과 장미속

꽃말: 욕망, 열정, 기쁨, 아름다움, 결정

특징: 쌍떡잎식물이고.잎은 어긋난 깃꼴겹잎다.

분포: 북반구의 한대·아한대·온대·아열대

용도: 관상용,향료용
전설: 그리스 신화의 미와 사랑의 여신 아프로디테는 로마신화에서는 베누스,영어로는 비너스라 불리운다. 비너스는 자신이 다른 신들과 같이 아름다움을 창조할 수 있다고 믿어 대지에 장미꽃을 탄생시켰다고 한다. 페르시아의 전설도 있다. 꽃의 왕이 연꽃이었을 때 연꽃이 밤에는 잠만 자고 다른 꽃들을 지키자 않자 꽃들이 알라신께 호소하였는데 알라신은 꽃 중의 지배자로 흰 장미를 만들었고 가시를 주어 무기로써 지키게 하였다.그러던 어느 날, 꽃 세계에 나이팅게일이 들어와 흰 장미의 아름다움에 포옹하려다 가시에 찔려 목숨을 잃게된다.그때 흘린 피가 흰 장미가

붉은 색으로 물둘였다고 한다.

사진이에욤~!

 
숙제 열심히 하세염~!

 

 

2008.05.07.

  • 채택

    질문자⋅지식인이 채택한 답변입니다.

  • 출처

    네이버에서 다 찾음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3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비공개 답변
시민
요약
쌍떡잎식물 장미목 장미과 장미속에 속하는 식물의 총칭.
학명Rosa spp.
분류장미과 장미속
원산지서아시아
분포지역북반구의 한대·아한대·온대·아열대

 

오늘날의 장미라 불리는 품종은 야생 장미와 자연잡종으로 만들어낸 개량 품종

 

입니다.

 

그래서 하나하나 다 색다르고 예쁜 색, 생김새를 가지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장미는 북반구의 한대,아한대,온대,아열대에 분포하며, 서식

 

합니다.(약 100종이상이 알려져 있답니다.^^)

 

장미의 촉감은 수분량에 따라 달라집니다.

 

수분이 많고 관리가 잘된경우 조금 빳빳한 느낌이 들면서,

 

힘을 가하면 뚝뚝하며 끊어지는 특징을 가지며,

 

부드러운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수분이 적은경우, 그냥 빳빳한 느낌이 들지 않고 푸석푸석한

 

느낌에, 힘을가할경우 잘 끊어지지 않는 성질을 가진답니다.

 

이상 허접한 답변이었습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슴다..ㅋㅋ

2008.05.09.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7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dong****
초수
본인 입력 포함 정보

네~ 답변해드릴께요 ^^

 

꽃이피는여부 : 꽃이 핀다.

꽃잎의 특징 : 어긋나고 3~7개의작은잎으로 구성되어있는 갓꼴겹잎이며 약 5장정도 된다.

열매에 대하여 : 사과류에 속한다.

꽃받침은 있는가? : 약  25개~ 30개정도 있다.

암술과 수술이 만나는 방법 : 곤충에 의해 만난다. (충매화)

그 외의 특징 : 줄기에 가시가 있으며, 색상이 매우 다양하고 5~6월쯤에 꽃이 핀다.

 

사진도 첨부해드릴께요 ^^

 

장미

 제일 기본적인 빨강색 장미를 올렸습니다. 이외에도 여러색상의 장미가 있습니다.

 

장미열매

 처음엔 저도 방울토마토처럼 생겨서 방울토마토라고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장미도 열매가 있는지 모르시는 분도 계셨을텐데 장미도 열매가 있답니다. 꽃이 지기 시작하면 꽃도 지저분할 뿐 아니라사람들의 관심이 떠나버리기 때문에 모르는 사람들이 대부분이래요. 잼을 만들수도 있고 영양제로도 만들수 있으며  차로도 먹을수 있다고 하네요.

2008.06.12.

  • 출처

    이건 제 지식임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8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zzx1****
시민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유래

그리스 신화의 미와 사랑의 여신 아프로디테는 로마신화에서는 베누스,영어로는 비너스라 불리웁니다. 비너스는 자신이 다른 신들과 같이 아름다움을 창조할 수 있다고 믿어 대지에 장미꽃을 탄생시켰다고 합니다.

페르시아의 전설도 있답니다. 꽃의 왕이 연꽃이었을 때 연꽃이 밤에는 잠만 자고 다른 꽃들을 지키자 않자 꽃들이 알라신께 호소하였는데 알라신은 꽃 중의 지배자로 흰 장미를 만들었고 가시를 주어 무기로써 지키게 하였답니다.

그러던 어느 날, 꽃 세계에 나이팅게일이 들어와 흰 장미의 아름다움에 포옹하려다 가시에 찔려 목숨을 잃게됩니다. 그때 흘린 피가 흰 장미를 붉은 색으로 물들였다고 합니다.

 

 

 

생김새 

잎은 어긋나고 3∼7개의 작은잎으로 구성된 깃꼴겹잎이다. 작은잎은 타원형, 긴 타원형, 긴 달걀 모양이며, 잎 끝은 뾰족하고 기부는 뭉툭하다. 길이 3∼9cm로서 표면은 짙은 녹색이고 어느 정도 윤기가 있으며, 뒷면은 흰빛이 돌지만 어린 잎은 홍자색이며 가장자리에 예리한 톱니가 있다. 턱잎은 가늘고 길며 하단부가 잎자루에 붙어 있으며 윗부분은 바늘 같다. 줄기는 녹색을 주로 띠며 가시가 있다.

 

 

 

 

꽃말

모든 장미에 공통적으로 내포되어 있는 꽃말로는 '사랑'이 가장 유명하지만 색이나 형태, 용도에 따라 여러 가지 꽃말이 있다.
- 빨강 색/ 진실하 사랑, 정열, 열렬한 사랑
- 흰색/ 나는 당신을 존경하고 있습니다. 나는 당신과 어울립니다.
- 분홍색/ 사랑의 맹세
- 노란 색/ 사랑의 질투
- 결혼식의 장미/ 행복한 사람
- 미니 장미/ 끝없는 사랑

 

 

 

쓰임새 

장미꽃은 아름다운 모양과 감미로운 향으로 인해 그 자체가 보는 대상으로 많이 이용되지만 보는 것 외에 다양하게 이용되어 왔다. 고대 시대 때의 기록을 보면 목욕용, 장미 향수, 장미크림, 장미 시럽, 장미 식초, 장미베개, 장미 잼, 장미 사탕 버무림, 장미 소스, 장미크림, 장미 음료, 장미술 등 다양하게 사용되었다고 한다. 오늘날에도 중국에서는 신년에 장미 튀김을 식탁에 내놓는다.

 

 

 

피는 계절

꽃은 품종에 따라 피는 시기·기간이 다르고 홑꽃에서 겹꽃까지 빛깔과 모양에 수많은 변이가 있다. 장미는 꽃이 아름답고 색채가 다양하며 방향성이 구비되어 화단과 온실 모두에서 재배되고 화분과 꽃꽃이용 모두에 이용된다.

2008.09.28.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9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asy9****
초수
본인 입력 포함 정보

1. 장미란?

분류 : 장미과 장미속
원산지 : 서아시아
분포지역 : 북반구의 한대·아한대·온대·아열대

장미는 식물분류학적으로 장미과, 장미속에 속하는데, 장미속은 적어도 200여종의 생물학적 종들로 이루어져있다. 하지만 현재 재배하고 있는 장미들은 식물육종학자들이 만들어 낸 여러 가지 변종들로서 그 수는 수천 종에 이르고 있다. 장미는 지구의 북반구 거의 전역에 걸쳐 넓게 퍼져 있다.

식물을 분류할 때 종 이하의 단위인 품종은 일반적으로 교잡에 의하여 만들어지는 것으로, 자연계에서는 드물게 나타나는 식물의 분류단위이다. 지역적 또는 생태적으로 같은 종류의 식물들은 생태단위 또는 아종으로 표기하는데, 농업에서는 주로 품종 또는 재배종으로 나타낸다. 원예에서의 교잡은 주로 재배품종인 컬티바를 많이 사용하고 있으며, 농학에서 사용하는 품종과는 표현이 다르지만 내용면에서는 동일한 것으로 생각한다.

'육종'이란 종 혹은 품종끼리 교배시킨 후에 수년에 걸쳐서 어떤 특성이 있는 형질을 계속하여 가지고 있도록 만드는 것을 의미한다. 이러한 것은 인위적인 선택의 진화과정과 비슷한 내용이라고 할 수 있다. 교배되어 나오는 장미는 약 20,000품종에 이른다. 이들 중 미국장미협회에 등록된 것만도 12,000품종이 넘는다.

대부분의 재배장미 품종은 몇몇 야생장미 품종의 특징들을 가지고 있는 잡종으로부터 만들어진다. 그런데, 2n, 3n, 4n, 5n, 6n, 심지어는 8n 등 염색체의 수를 변화시켜 품종을 만들어 내므로, 장미 각 종간에 교배를 하면 불임이 되는 경우가 많다. 따라서 수많은 장미 품종들 간에 일반적인 교배기술을 사용하기는 힘들다. 다만 현재 개발된 분자생물학과 분자유전학의 기술은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할 수도 있을 것이며, 장래의 장미품종 개발에 도움을 줄 것이다.

 

2.장미의역사

고대 이집트, 고대 바빌로니아, 고대 페르시아, 고대 중국 등 여러 지역에서 여러 가지
종류의 장미가 재배되었다는 사실을 벽화의 그림이나 기록이 말해주고 있다.
 

장미는 감미로운 향기뿐만 아니라, 말로 표현하기 어려운 아름다움으로 인해 오랫동안 사람들의 입에 오르내리고 있다. 여자들을 장미에 비유하고 있으며 여자들도 장미를 높이 평가해 오고 있다.
클레오파트라는 마크 안토니가 자신을 만날 때 본 수 많은 장미잎으로 인해 자신을 오랫동안 기억하고, 그 이후 장미 냄새를 맡을 때마다 자기 생각을 하도록 하기 위해 자신의 거처를 장미 잎으로 가득 채웠었으며 특히 연인인 안토니우스가 참석하는 연회 때에는 마루 바닥에 약 1m높이의 장미를 깔았다.

정열의 무희(舞姬) 칼멘의 요염한 아름다움도 사실은 그녀가 꽂은 진홍빛 장미가 곁들여 있었기 때문이고, 나폴레옹이 죠세핀을 위해 침실에 뿌린 꽃잎도 장미였다.

장미에 대한 첫 번째 그림은 사실상 프레스코이다. 최초의 그림은 B.C. 1,600년경 크레타 섬에서 발견되었다. 과학자들은 최초로 장미를 이탈리아로 가져온 사람들은 그리스 정착인 이라고 생각한다.

로마인들은 이 아름다운 장미를 재배해서 로사 겔리카(Rosa gallica)라고 이름을 붙였다. 신랑신부들은 장미관을 쓰기도 했으며, 로마의 귀족 여자들은 장미꽃잎을 찜질 약으로 사용하는 경우 주름을 없앨 수 있다고 믿고서, 거의 화폐로 사용하다시피 하였다. 장미 용액이 취기를 없애 준다는 생각에 포도주를 마실 때 잔에 띄우기도 하고 전쟁에 승리한 군대는 거리의 발코니에 모인 군중으로부터 장미꽃잎 세례를 받기도 하였다. 장미는 또 장례식장에서 재배되어 영원한 샘물과 부활을 나타낸다고 여겨지기도 하였다.

네로의 장미 축하연 그림에는 폭군 네로가 장미로 목을 장식하고 관을 썼으며, 장미 꽃잎으로 채운 베개에서 자고 있는 것이 그려져 있다. 네로는 마루에도 장미를 뿌려 놓고 생활했으며, 분수에서는 장미 향수가 뿜어 나오도록 했다. 네로의 연회에 쓰이는 술에는 장미향이 들어 있었으며, 디저트에는 장미 푸딩이 나왔다. 축하연에서는 손님들이 대리석으로 둘려진 풀에서 자유롭게 수영을 하는 것이 가능했는데, 이 수영장의 물에도 장미 향수를 섞어 놓았다. 이렇게 많은 장미를 사용한 네로는 하룻밤 식사에 15만 달러 상당의 장미를 소비했다.
로마 황제인 헬리오바르스(204-222)역시 장미 애호가여서 술은 장미 술, 목욕을 할 때는 장미 목욕을 하고, 음식을 먹을 때는 장미 샐러드와 장미 잼을 먹고, 잠을 잘 때는 장미 침대에서 잤기 때문에 건강을 해쳤는데 병을 고치기 위해 '장미 정유'를 이용해 치료한 결과 완쾌되었다. 이것은 최초의 "동독요법(同毒療法)" 또는 유사치료법이라고 한다.

영국에서의 장미는 장미전쟁과 가장 밀접한 관계를 가지고 있을 것이다. 1450년에 흰장미를 문장으로 하는 요크가와 빨간 장미를 문장으로 한 랭카스타가 사이에 있었던 전쟁이다. 런던 수도 기사단이 신전에서 장미를 꺾은 것에서부터 시작된 이 전쟁은 랭카스타가의 헨리 7세가 요크가의 엘리자베스를 아내로 맞아들이고 튜더왕조를 만들면서 끝이 났다. 그는 붉은 장미와 백장미를 합쳐서 튜더 장미를 만들어 그의 왕기(王旗)로 사용하였다. 영국은 튜더 장미로 통일이 되었다. 즉 바깥쪽 잎의 색은 빨간색 안쪽의 잎은 흰색의 장미인 것이다. 이것은 오늘날영국 왕실의 문장과 국화(國花)로 되어 있다. 튜더 장미는 통일과 평화를 의미하는 장미가 되었다.

장미의 향기가 향수 산업에 사용된 것은 프랑스에서였다. 장미향수는 수 백년 동안 프랑스가 독점적으로 생산하였으나 이제는 관련 산업의 일부가 불가리아로 옮겨졌다. 장미 장식의 창을 만든 것도 13세기의 프랑스인들 이었다. 이러한 창문은 영생-즉 완전과 완성을 향한 인간의 야망을 의미하는 것으로 여겨졌다.
1699년 윌리엄 팬이 일부 장미들이 최초로 미국으로 가지고 들어왔다. 그는 18그루의 장미를 가지고 들어 왔으며, 백악관을 장미로 가득 채운 사람은 존 아담스였다. 그러나 장미의 변종이 도입되기 전에 이미 미국의 인디언들은 장미의 사용법과 아름다움에 대해 잘 알고 있었다. 인디언들의 신부들은 장미로 장식을 하였고, 민간요법에도 장미를 약으로 사용하였다. 그들은 야생장미의 잎과 곰의 지방을 결합한 혼합물로 입병을 치료하는 데 사용하였다. 장미 꽃잎으로 만든 가루를 이용하여 물집이나 열을 동반하는 상처에 사용하였다. 그들은 또한 장미에 스며든 빗물을 아픈 눈을 씻는데 사용하고 장미 줄기의 과육을 짜내어 종기에 발랐다.
서양에서는 장미가 저녁 밥상 위에 매달려 있는 경우 거기서 한 이야기는 모두다 신성한 것이고 가장 믿을 수 있으며, 비밀이라고 생각하는 관습이 있다. 이것은 빅토리아시대 건축물의 천장 중심부의 석고 장미 장식으로 구현되었다. 여기서 "장미 아래서"라는 뜻의 "sub rosa"라는 표현이 유래되었다.

장미는 영적으로 거의 모든 종교와 연관되어 있다. 기독교의 경우, 장미는 그리스도의 피에서 자라나므로 인해, 자선과 순교를 의미한다. 백장미는 동정녀 마리아와 연계되어 순진, 청결, 정조 등과 연관이 있다. 이것은 천국의 꽃이며, 아름다움, 완벽, 그리고 향기를 나타내는 것이다. 천주교에서는 한때 줄에 장미의 열매를 줄로 매달아 묵주로 사용하기도 하였다. 이집트인들에게는 장미가 육체적 욕망이 없는 순수한 사랑을 의미하여, 풍요의 여신 이시스와 연관을 지었다. 유태인들의 경우, 장미는 생명수(樹)의 일부로 여기고 있다. 즉 중심에는 태양이 있고 장미 꽃잎은 자연 속의 다양성과 풍요 다양함을 나타낸다는 것이다. 장미는 곧 우주를 축소시켜 놓은 것이다. 이슬람교에서는 장미가 예언자의 피를 상징하는 것이다. 장미십자회원들에게 장미는 성령의 장미로 불렸으며, 하나의 원 또는 십자가가 새겨진 바퀴로 여겨졌다. 십자가 가운데에 장미가 있고 이 장미는 신성한 빛으로 여겨진다.

장미는 그 역사속에 많은 이야기 만큼이나 사랑과 아름다움의 대명사로 불리워졌고 오늘날에도 누구에게나 사랑 받는 꽃으로 자리잡고 있다.

 

 

3.장미의 전설

장미의 탄생신화

에덴동산에는 원래 가시 없는 장미로 가득 차 있었습니다. 그러나 이브가 하나님으로부터 버림을 받고 난 이후로 장미에는 가시가 생겼다고 합니다.

아프로디테는 그녀의 연인인 아도니스를 도와주다가 나무 가시에 자신의 발을 찔리게 되었고 이때 흐른 피가 붉은 장미가 되었다고 합니다.

그리스 신화의 미와 사랑의 여신 아프로디테는 로마신화에서는 베누스,영어로는 비너스라 불리웁니다. 비너스는 자신이 다른 신들과 같이 아름다움을 창조할 수 있다고 믿어 대지에 장미꽃을 탄생시켰다고 합니다.

페르시아의 전설도 있답니다. 꽃의 왕이 연꽃이었을 때 연꽃이 밤에는 잠만 자고 다른 꽃들을 지키자 않자 꽃들이 알라신께 호소하였는데 알라신은 꽃 중의 지배자로 흰 장미를 만들었고 가시를 주어 무기로써 지키게 하였답니다.그러던 어느 날, 꽃 세계에 나이팅게일이 들어와 흰 장미의 아름다움에 포옹하려다 가시에 찔려 목숨을 잃게됩니다.그때 흘린 피가 흰 장미를 붉은 색으로 물들였다고 합니다.


 


아름다운 여자에게는 가시가 있다는 말을 증명이라도 하듯이 아름다운 장미에는 가시가 있습니다. 그리스 신화에서는 사랑스러운 이야기로 꾸며져 있습니다. 어느 날 큐피드가 장미꽃의 아름다움에 반해 키스를 하려는 순간 벌이 나와 큐피드의 입술을 쏘아 버렸다. 이에 화가 난 큐피드의 어머니인 비너스는 많은 벌들의 침을 장미 줄기에 붙여 버렸는데, 이것이 장미 가시로 되었다고 합니다.


 


이집트에서는 장미향유, 장미장식, 장미의 수요가 많아 지면서 장미꽃이 비싼 값으로 수입되었습니다. 이집트의 여왕이면서 절세의 미인인「클레오파트라」그녀의 애인인「안토니오」를 위해 호화찬란한 향연을 열었는데, 당시금액으로 1타랑(13,000달러)에 해당하는 장미꽃을 궁전 바닥에 깔았답니다. 훗날 클레오파트라에게 빠진 안토니오는 시이저 휘하의 로마군에 패하여 죽을 때 자신의 무덤에 장미꽃을 뿌려 달라고 했답니다.


 


옛날에 돈은 많지만 인색한 향수 장수가 있었습니다. 너무 인색해서 가지고 있는 수많은 향수를 가족들도 못 쓰게 할 정도였습니다. 이 사람에게는 로사라고 하는 마음씨 착한 딸이 있었는데 로사는 자기 집 정원에서 일하는 바틀레이라는 청년을 사랑했습니다. 바틀레이는 아침마다 정원의 꽃으로 향수를 만들어 가장 좋은 것으로만 한 방울씩 로사에게 몰래 갖다주곤 했습니다. 이것이 몇 해 동안 반복되어 로사의 향수 단지는 바틀레이가 준 향수로 가득차게 되었습니다. 그러던 어느 날, 이웃 나라와 싸움이 벌어져 젊은이들이 모두 싸움터로 가게 되었고 바틀레이도 예외가 아니었습니다. 로사는 슬픔을 참으며 바틀레이가 떠난 후에도 그를 위해 가장 좋은 향수를 한 방울씩 간직해두었습니다. 향수병이 다 차기 전에 싸움은 끝났고 싸움에 나갔던 용사들이 모두 돌아왔지만 바틀레이만은 유해가 담긴 작은 상자로 돌아왔습니다. 로사는 슬픔에 겨워 지금까지 모두 모았던 향수를 그의 유해에 뿌리며 울었습니다. 이때 인색한 아버지는 비싼 향수를 마구 뿌리는 딸을 보고 놀라 홧김에 향수에 불을 붙였습니다. 가엾은 로사는 향수와 함께 타죽고 말았고 그녀가 타 죽은 자리에 빨간 장미 한 송이가 피어올랐습니다.


 


옛날 이스라엘의 어느 작은 마을에 자이라라는 예쁘고 아름다우면서 총명하고 일도 잘하는 아가씨가 살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자이라는 모든이의 사랑을 받았습니다. 그런데 헴엘이라는 불량배가 자이라를 귀찮게 했습니다. 자이라가 아무리 거절을 해도 헴엘은 포기하지 않았습니다.몇 십 번이나 청혼을 해도 상대를 해주지 않자, 헴엘은 엉뚱한 소문을 퍼뜨렸습니다. 그것은 자이라가 마녀라는 것이었습니다. 마을 사람들도 헴엘의 말재주에 넘어가 그것이 사실이라고 믿기 시작했습니다.그리고 그 마을에는 알 수 없는 병으로 많은 사람들이 죽어 갔습니다.사람들은 자이라가 주문을 건 것이라고 믿어, 자이라를 죽이기로 했습니다.자이라가 화형을 당하는 날, 광장에는 온 마을 사람들이 장작 더미를 둘러 싸고 있었습니다.하지만 자이라는 하나님께서 살려주실거라 믿고 얼굴에는 미소를 띄우고 있었습니다. 사람들은 전혀 두려워 하지 않고 웃고 있는 자이라를 진짜 마녀라고 생각하고는 장작에 불을 부쳤습니다. 불이 자이라를 덮치려 할 때, 갑자기 물이 꺼지더니 불이 탄 나무에서는 연두색 새싹이 나왔습니다. 새싹은 어느 새 자라 장미를 피웠습니다. 사람들은 하나님께 용서를 빌고 자이라를 풀어 주었습니다.

 

4. 장미의 꽃말

빨간 장미- 욕망, 열정, 기쁨, 아름다움, 절정
하얀 장미- 존경, "빛의 꽃", 순결, 순진, 매력
핑크 장미- 맹세, 단순, 행복한 사랑
노란 장미- 질투, 완벽한 성취, 사랑의 감소
빨강과 하얀 장미- 불과 물의 결합, 반대되는 것들의 결합
파란 장미- 얻을 수 없는 것, 불가능한 것
빨간 장미 봉오리- 순수한 사랑, 사라의 고백
하얀 장미 봉오리- 나는 당신에게 어울리는 사람이예요
장미 한송이- 단순
장미 다발- 비밀스런 사랑을 하고싶어요
들장미- 고독, 소박한 아름다움
미니 장미- 끝없는 사랑
결혼식의 장미- 행복한 사람
장미 왕관(crown)- 선행에 대한 보상
4잎 장미- 우주의 네 부분
5잎 장미- 소우주
6잎 장미- 대우주

 


붉은 장미는 생명의 신비, 생명의 심장부를 나타내는 동시에 정념, 관능, 유혹을 상징한다
     사랑의 여신 베누스의 꽃이자,골고다 언덕에서 흘린 예수의 피에서 태어난 꽃이기 때문이다
장미의 가시는 고통, 피, 순교를 의미한다.
장미는 침묵, 비밀이라는 의미가 있다.
서양의 회의장소에는 장미가 그려져 있는 경우가 많으며, 이것은 비밀을 상징한다.


 


빨간장미 한송이- 왜 이제야 내 앞에 나타난 거야
분홍장미 한송이- 당신은 묘한 매력을 지녔군요
하얀장미 한송이- 다시 만날 수 있을까요?
노란장미 한송이- 혹시나 했는데 역시 꽝이야
빨간장미 44송이- 사랑하고 또 사랑해요
하얀장미 100송이- 그만 싸우자. 백기 들고 항복이야
노란장미 24송이- 제발 내 눈앞에서 이사 가줘
빨간장미 119송이- 나의 불타는 가슴에 물을 뿌려주세요
노란장미 4송이- 배반은 배반을 낳는 법!
빨간장미와 안개꽃- 오늘만큼은 그냥 보낼 수 없어요.

도움이 되셨나요?

2008.10.04.

  • 출처

    나만의 답변~!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