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후쿠시마 수입품 질문있습니다
비공개 조회수 3,711 작성일2018.02.23
후쿠시마 수산물 수입과 관련하여 wto에 패소하게되었는데 일본은 왜하필 우리나라만 걸고넘어지는건가요?
다른나라도 수입규제하는데요? 그리고 우리나라는 수산물만 규제하는데 왜이렇게 한국을타깃으로 wto에 제소햇는지 제소할꺼면 수입규제한 나라전체를 대상으로 제소하는게 형평성에 맞지않나요? 이유좀 알려주세요

그리고 후쿠시마 수산물 일본에서도 유통잘안된다고 들었고 일본유명 연예인들 후쿠시마산 농수산물 문제없다고 광고를하기 위해 자주섭취하다가 피폭으로인해 죽고 병상에 계신분들도 많은데 wto는 무슨 생각으로 패소시킨건지 모르겟네요 만약 한국에 유통이 되면 자연스레 전세계에 유통이되는건지? 아니면 또 규제시킨 각각의나라에 wto에 제소해서 승소해야 유통이되는건지? 알려주세요. 만약 우리나라에만 유통이된다면 전세계에서도 유통이되도록 우리가 제소할수있나요? 우리만 방사능피폭될수없고, wto패널국들도 피폭돼봐야 정신차릴거 아니에요? 남의 국가,국민이라고 함부로 결정하는데
자신들이 방사능피폭된 음식물을 섭취해봐야 정신차릴거 같아요

너무흥분해서 글을 막썼네요 ...
전문가분께서 답변부탁드립니다.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1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자강
바람신
원자력공학 5위, 재난재해 83위, 화학, 화학공학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후쿠시마산 수산물 수입금지와 관련 일본이 우리나라를 wto에 제소한 것은 제 생각에는 일본과 가장 근거리에 있고 교역량이 많은 우리나라를 제소해서 만일 이긴다면 기타 다른 나라에 미치는 파급효과가 커서 다른 나라들도 스스로 수입금지 조치를 풀지 않을까 하는 기대감에서 그렇게 하지 않았나라고 봅니다.

한편 일본 방송에서 후쿠시마 농산물을 먹고 급성 백혈병에 걸렸다는 얘기에 대한 팩트체크 글은 다음 글을 보시면 좋겠습니다.
http://naver.me/FDZbe4lV

지금 후쿠시마 앞바다에서 잡히는 생선에 방사능이 얼마나 들어 있나에 대해서는 다음 글을 보시면 좋겠습니다.
http://naver.me/GxjKXGzz

이외에도 방사선과 방사선피폭에 따른 건강 위험의 크기 그리고 일본 후쿠시마 사고 방사능 오염에 대해 더 자세하게 알아보고 싶으시다면, 다음 제 블로그 글을 살펴 보시면 됩니다.
http://blog.naver.com/radsafe

2018.02.23.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