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멜론 기기등록오류
비공개 조회수 4,040 작성일2019.04.06

제가 멜론 스마트 프리클럽 이용중이여서 주로 폰으로 듣고 있는데 어제 평소와 같이 있다가 폰을 보니 갑자기 안테나가 안잡혀서 밖에 나가도 안돌아오길래 폰을 재부팅 해보니까 안테나가 다시 잡히길래 다시 멜론을 실행해서 들으려고 하니 기기정보가 일치하지 않다고 재생이 안됩니다

그런데 기기등록정보인가 거기에 봐도 제 폰이 확실히 등록 되어 있는데 일치 하지 않는다는 개소리를 하면서 재생이 안됩니다

어제 한번해서 그냥 다시 등록했는데 오늘도 이래서 다시 등록하는건 횟수제한도 있고 해서 원천적인 해결방법을 알고 싶습니다

아 참고로 제가 아이디를 형이랑 같이 사용해서 형은 그냥듣고 저는 다운받아서 듣는식으로 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1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소요유
우주신
음악사이트 1위, 영상, 음향 가전 22위, 음악사이트 1위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그냥 멜론 오류입니다. 고질병 같은 것입니다. 등록기기 오류에 걸리는 사람들 많습니다.


계속 새로운 기기라며 등록하라고 뜨니 당연히 등록기기 두 개 중에서도 프리클럽 사용을 위해 주사용기기(체크표시된 것)로 등록된 기기가 다른 기기로 바뀐 문제도 아닙니다. 설사 질문자 휴대폰이 주등록기기 자리에서 밀려났어도 어쨌든 등록은 되어 있으니 새 기기랍시고 매번 곧바로 등록되는 일도 있을 수가 없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그냥 기기등록 오류일 텐데 항상 쓰는 휴대폰인데 매번 새로운 기기랍시고 등록하라고 하는 것 그대로입니다. 등록된 기기의 정보를 조회해 보아도 동일기기명으로 중복 등록되기도 하고 전화번호가 0000-0000... 식으로 뜨기도 하고 동일기기명인데 띄어씌기를 달리 하기도 합니다. 그러다가 질문자 추측대로 결국 월 등록기기 변경 횟수에 걸려 못 쓰게 됩니다.


멜론에 연락해 고쳐 내라고 따지는 수밖에 없습니다. 회원이 어떻게 할 수 있는 해결방법도 없고 당연히 안내도 없습니다. 하나 마나 한 멜론 앱 삭제, 재설치하기 전에 멜론에 연락해 보는 것을 권합니다. 당연히 항상 통화 중이라며 연결이 안 될 게 분명한 상담사 전화연결 말고 1:1문의하기 매뉴로요.

2019.04.06.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이 답변의 추가 Q&A
질문자와 답변자가 추가로 묻고 답하며 지식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