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운정가구단지 빈센트갤러리 만족도 높은 혼수입주 가구 비결, '수제 맞춤 제작'

최상형 / 기사승인 : 2019-04-06 10:00:30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빈센트갤러리 외관.

파주운정가구단지에는 구매자들로부터 호평이 자자한 입주 및 혼수 가구 전문점 ‘빈센트갤러리’가 있다. 이러한 인기 비결에 관해 묻자, 업체 관계자는 완제품을 판매하는 게 아닌 다양한 추가 옵션을 적용해서 이 세상에 하나뿐인 맞춤 수제 가구를 제작하기 때문이라고 답변했다. 

왜 맞춤 수제 가구일까? 가구에 대한 인식은 경제 성장과 가족 구성원의 변화에 따라 함께 그 모습이 바뀌곤 했다. 대가족 중심 문화에서는 묵직한 재질에 튼튼하고 세대를 건너 쓸 수 있는 가구를 선호했고, 핵가족 시대가 도래하고 집값이 높아짐에 따라서는 이사를 하기 쉬운 비교적 가벼운 가구가 인기를 끌었다. 

최근에는 이른바 일인 가구 시대가 도래함에 따라, 가구의 형태는 오히려 여러 타입으로 나뉘었다. 이는 개성을 중시하는 세대원의 특징이 반영된 것이다. 물론 혼수 가구 및 입주 가구를 구매하고자 하는 이들이 있지만, 그들이 제일 중요시하는 것은 실용성과 동시에 건강한 소재인가이다.

운정가구단지 내에서 친환경 원목 가구 취급하는 것으로 유명한 빈센트갤러리. 알레르기 성분을 배제한 친환경 페인트로 가구 제작을 마무리하기 때문에, 호흡기질환을 지닌 환자를 비롯한 노약자에게도 적합하다.

이러한 친환경 가구를 입주 가구 및 혼수 가구 패키지 상품으로 구성한 최대 55% 할인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최대 할인율을 받기 위해서는 평일 방문해야 하며, 주말 방문 시에는 50% 할인으로 진행된다.

파주가구단지 가구 코디네이터는 “빈센트갤러리의 장점은 바로 유통마진을 줄였다는 데다. 자체 생산라인을 갖추고 있기 때문에, 소비자 입장에서는 중간 유통마진이 던 합리적인 금액으로 가구를 구입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또한, 추가 배송비 없이 가구 배송과 설치가 가능하다는 것도 큰 장점이다. 가구 전문 매장으로 오랫동안 탄탄한 서비스를 선보였던 운정가구단지 빈센트갤러리는 사후 A/S도 원스톱으로 가능하다.

파주가구단지 대형 2층 매장을 자랑하는 이곳에서는 스마트가구제품인 리클라이너, 모션베드를 최대 70% 할인 진행하고 있다. 이와 더불어 친환경 원목가구 브랜드인 바네스데코 제품은 미미한 스크래치제품을 모아 무려 80% 할인하는 대방출전도 함께 실시 중이다. 

[저작권자ⓒ 울산종합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상형 최상형

기자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