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오늘 토트넘과 인터밀란 원정 다득점이요!!
namu**** 조회수 2,243 작성일2013.03.15
제가 알기론 정규시간까지만 원정다득점으로 치고 연장은 원정다득점이 적용 안되는 걸로 알고있었는데 아니더라구요... 유로파만 그런건가요?? 아님 제가 잘못안건가요??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2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비공개 답변
수호신

UEFA가 규정하는 원정 다득점 규칙은 연장전에도 적용됩니다.

쉽게 토트넘과 인터밀란과의 경기결과를 예로 설명드리겠습니다. 2차전이 종료된 시점에서 토트넘과 인터밀란은 1승 1패, 3득 3실로 동률을 이룬데다가, 원정 득점마저 무득점으로 동률이어서 연장전에 들어갔습니다. 여기까진 이해가 되실껍니다. 연장전에서는 한골씩 주고받고 끝났죠?

연장전이 끝나면, 다시 또 원정 다득점을 따집니다. 이번에는, 양팀은 4득 4실로 동률인건 여전하지만, 원정득점에서 인터밀란은 무득점인데 비해, 토트넘은 1득점이 되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토트넘이 원정 다득점 원칙에 따라 승부차기까지 가지 않고 다음 라운드에 진출하게 된겁니다.

이러면, 연장전 들어가면 홈팀에게는 너무 불리한거 아니냐는 생각이 들겁니다. 원정팀이 한골을 넣는 순간, 홈팀은 그 짧은 연장전 시간동안 최소 2골을 성공시켜야만, 득실차에서 누르고 올라갈테니까요.

하지만, 대신에 2차전 홈팀은 원정팀보다 홈경기시간을 30분을 더 얻은거기 때문에, 그에 따른 패널티는 감수해야한다고 UEFA는 생각한겁니다. 규정을 그렇게 정해서 적용했기 때문에, 규정을 뜯어고치지 않는한 아무런 문제가 되지 않구요. 인터밀란 역시 이 규칙을 알고 연장전에 들어갔고, 결과적으로 실점하여 패한겁니다.

결국, 승부차기는 연장전에서 전혀 득점이 나지 않았을때만 들어가는 거고, 한골이라도 터지면 원정 다득점 원칙이 있는탓에 무조건 판가름이 나게 되있죠. 어찌보면, 최대한 승부차기를 안하게끔 할 목적으로도 반영됬을수도 있습니다.

 

2013.03.15.

  • 채택

    질문자⋅지식인이 채택한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2번째 답변
챔스 2차전 연장전에서도  적용됩니다.

2013.03.15.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