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에이리언 커버넌트
비공개 조회수 3,987 작성일2017.05.21
제가 오늘 커버넌트봤는데 무슨 내용 인지 모르겠어요즁말 자세하게 설명해주시면 고맙겠습니다.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1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티벳여우
은하신
본인 입력 포함 정보
프로메테우스호의 여정으로부터 10년 뒤 커버넌트호를 무대로 한 <에이리언: 커버넌트>(이하 <커버넌트>)는 제목처럼 본격적으로 에일리언에 얽힌 질문에 대한 답을 꺼내기 시작한다. 행성 개척 임무를 띤 커버넌트호는 새로운 행성을 찾아 7년10개월 동안 우주를 항해하기로 예정되어 있다. 인공지능 로봇 월터(마이클 파스빈더)는 홀로 깨어 긴 여정 동안 가수면 상태에 놓인 2천여명의 개척민들과 1000명의 배아, 그리고 15명의 승무원을 돌본다. 어느날 예상치 못한 항성 플레어 충격파가 커버넌트호를 덮쳐 커버넌트의 메인 프로그램 마더는 승무원들을 긴급으로 깨우지만 이 영화의 주인공 대니얼스의 남편 선장 제이크는 미처 깨어나지 못한 채 그대로 극저온 수면캡슐 안에서 불에 타 죽어 사망하는 사고가 발생한다. 중간에 깨어난 나머지 승무원들은 사고 수습을 하는 와중에 인근의 행성에서 온 정체불명의 신호를 포착한다. 선장 대행을 맡은 오람(빌리 크루덥)은 다니엘스(캐서린 워터스턴)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인근의 행성이 개척지로 적합한지 탐색하기로 결정한다. 어차피 오리가에 행성까지는 7년이 남아있으니
그곳에는 미지의 위협과 예상치 못한 존재가 커버넌트호 승무원들을 기다리고 있다.
(http://entertain.naver.com/read?oid=140&aid=0000033251)
이게 영화 초반 줄거리입니다. 좀 더 제가 몇몇을 추가 했습니다.

행성 탐사대들은 따로 커버넌트에 딸린 비행정을 타고 행성에 내려와 정체불명의 신호를 찾기 위해 그리고 개척지 행성으로 괜찮은지 탐험을 합니다.
여기서 비행정을 지키는 한 명, 생물탐사 2명, 그리고 신호 탐사대원 이렇게 나뉘게 되는데 엔지니어의 우주선을 발견하고 그 곳에서 10년 전 실종된 프로메테우스의 선원 엘리자베스 쇼의 흔적을 찾게 되고 그녀의 노래가 들린 홀로그램이 켜지면서 그것이 신호의 출처라는 것을 알게 됩니다.
그리고 이 대원들 중 2명이 정체불명의 포자를 밟는 바람에 그 병균이 몸속에 침투해버렸고 그것이 곧 바로 등과 입에서 정체불명의 포악한 생물(제노모프, 마우스노프)을 낳게 됩니다. 
그것은 빨리 성장해 그들을 위협하고 설상가상 타고 온 비행정은 승무원의 실수로 폭발해버립니다. 거기다 행성의 자기폭풍 때문에 커버넌트 호와의 송수신이 되지 않게 됩니다.
위험에 빠진 그들을 구한 건 바로 10년 전 엘리자베스 쇼와 함께 있던 AI 데이빗, 그는 어떤 사원으로 그들을 인도하는데 그들이 사원 안으로 들어가면서 본 수 많은 엔지니어들의 시체를 보게 됩니다.
데이빗은 10년 전 병기의 병균 때문에 이렇게 되었고 쇼박사는 사고로 죽었다고 합니다.
데이빗과 똑같은 얼굴을 한 AI 월터는 데이빗이 죽은 쇼박사의 무덤을 만들고 그녀를 추모하고 눈물을 흘리며 사랑한다고 하는 걸 이상하게 여깁니다. 
한편 커버넌트호는 무리를 해서라도 하강을 하게 되었고 그 결과 대원들과 송수신을 하는데 성공합니다.
살아남은 대원 중 한 명이 제노모프에게 당해 다쳤는데 제노모프 한 마리가 그 피 냄새를 맡고 사원 안으로 침입해 대원 한명을 죽이고, 데이빗은 그 제노모프와 대화에 시도하는 걸 오람 선장이 제지하여 제노모프를 죽입니다. 그리고 데이빗에게 여기서 무슨 일이 있었는지 솔직하게 말하라며 그를 무기로 위협하였고 데이빗은 이 곳에서 실험을 하고 있었고 그 결과를 낳게 되었는데 실험이 정체되었다고 말하면서 그를 페이스 허거의 알들이 있는 곳으로 데려가서 오람 선장을 페이스 허거의 숙주로 만들어버립니다.
곧 오람 선장의 몸에서 에이리언 비슷한게 나오고...한편 월터는 엘리자베스 쇼 박사가 괴상한 형태로 해부되어 있는 걸 보게 되고 데이빗이 실은 이 별을 상대로 실험을 했고 밖에 수 많은 시체들 역시 그의 짓임을 알게 됩니다.
오람 선장의 몸 속에서 나온 에이리언은 차례차례 대원들을 위협하고 대원들은 도망 갑니다. 데이빗은 대니얼스에게 모든 걸 밝혀 그녀를 죽이려 하지만 월터가 나타나 대니얼스를 도와주게 되고
(여기서 이상한 점은 데이빗이 대니얼스를 힘으로 누르고 그녀에게 억지로 입맞춤을 했다는 것)
월터가 데이빗과 싸웁니다. 그리고 월터가 사원 안에서 나와 그들을 데리러온 커버넌트 승무원의 도움을 받는데 하필 뒤따라온 에이리언이 방해를 합니다.
대니얼스는 용감하게 싸워 에이리언을 죽이는 데 성공하고 그 에이리언으로 인해 가중기가 녹게 된 걸 봅니다. 
커버넌트호로 돌아온 이들은 안심해하지만...
살아남은 대원들 중 한 명이 이미 페이스 허거의 숙주가 되어있던 상태여서 결국 또 다시 에이리언이 발생...
결국 또 다시 에이리언과 싸우게 된 대니얼스는 놈을 우주선 밖으로 내쫓게 되는 데 성공하게 됩니다.

그리고 다시 오리가에 행성을 향한 여정이 남아있고 다시 극저온 수면에 빠져들때
대니얼스는 월터에게 행성에 가게 되면 오두막 짓는 걸 도와달라고 두 번이나 말하지만 월터는 모르는 듯 대답을 하지 않게 되고 대니얼스는 월터가 데이빗이라는 걸 깨닫고 절망하며 악을 지르지만 때는 이미 늦은 상태여서 자신은 잠에 빠져들게 됩니다.

그리고 데이빗은 개척민들과 배아가 있는 방으로 들어가서 배 안에 있는 페이스 허거의 배아 2개를 보존하면서 영화는 끝이 납니다.

2017.05.29.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