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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문 [현대]NF 쏘나타 or [르노삼성]sm5뉴임프 or [대우]토스카
정보가 없는 사용자 조회수 7,426 작성일2007.10.13

제목에 적힌 차종 최신으로 해서

차 사양좀 자세하게 설명좀해주시고 견적서좀 뽑아주실수 있나요 ~

부탁드릴께요..

저희집 차를 바꾸려고 하는데 차를 자주 타고 다니는게 아니라서

대형은 안사실려구 하네요 흠. ㅡㅡ;

암튼..설실한 답변 부탁드릴께요 ^^*

카매니아분들 ㅋ 답글 고고싱.  ~ ~ 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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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현대자동차 카마스터 김동규입니다.

쏘나타의 경우는 차량의 종류와 가격이 워낙 다양한 관계로 제가 제시해드리는게 절대적이라는 확답을 드릴수가 없어 송구스럽네요.

보통 많이 구매하시는 품목인경우 기본 차대가 21,830,000원이구요. 스마트키 570,000원의 별도 옵션이 있습니다.

쏘나타의 명성은 다른 일반 중형차로는 깨뜨릴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귀하의 소중한 동반자 쏘나타와 함께 하세요.

자세한 상담이 필요하시면 가볍게 눌러주세요.

0 1 0 - 7 1 6 1 - 0 4 2 1

e-메일상담도 가능합니다.

기타설명은..................................................................................................................

2.0 세타(Θ) VVT 엔진, 타이밍체인, 알루미늄 엔진블록, 발란스 샤프트 모듈, 이리듐 재질 스파크 플러그, 15" 알로이휠, 215/65R15 타이어, 프로젝션 헤드램프, 안개등, 측면 방향지시등, 크롬 아웃사이드 도어핸들, 그레이 투톤 내장컬러, 메탈그레인, 실버칼라 인사이드 도어핸들 & 파킹 브레이크 버튼, 직물 재질 썬바이저 & 조명, 썬글라스 케이스 적용 앞좌석 독서등, 조명 & 완충장치 적용 글로브 박스, 2단 콘솔박스, 앞좌석 열선기능, 운전석 높이조절장치, 앞좌석 틸트 헤드레스트, 운전석 요추받침 장치(수동식), 시트백 포켓, 시트벨트 높이조절장치, 뒷좌석 암레스트, 2단 오디오 (라디오+테이프), 6스피커, 글래스 안테나, 매뉴얼 에어컨, 에어필터, 메탈그레인 적용 앞좌석/뒷좌석 파워윈도우 스위치 판넬 (운전석 오토업/다운), 트립컴퓨터, 계기판 조명 조절장치, 와이퍼 결빙방지 장치, 오토라이트 컨트롤, 풋램프, 전동식 트렁크 & 연료주입구 열림장치, 후드 & 트렁크 가스 리프터, 열선내장 전동식 아웃사이드 미러, 파워아웃렛, 트렁크네트, 차음글래스(앞), 운전석/동승석 에어백, EBD ABS, 이모빌라이저, 세이프티파워윈도우(운전석), 무선 도어잠금 장치, 트렁크 비상탈출장치, 베이지 투톤 내장컬러, 우드그레인, 가죽시트 (스티어링 휠, 자동변속기 노브, 콘솔박스 & 도어 센터트림 포함), MP3오디오, 스마트형 오디오 리모트 컨트롤 스위치, 레인센서, 후방 주차보조 시스템(외장센서컬러), 수동식 텔레스코픽 스티어링 휠, 슬라이딩 기능 적용 고급 2단 콘솔박스, MP3 오디오, 전동 조정식 요추받침장치 적용 운전석 파워시트, 듀얼 풀오토 에어컨, 메탈 그레인 적용 가죽 스티어링 휠, 자외선 차단 전면유리, 발수글래스(앞좌석 좌/우) & 친수 아웃사이드 미러, 웨이스트라인 몰딩(스테인레스), 도어스커프 (스테인레스), 풀오토 에어컨, 16" 알로이 휠 및 215/60R16 타이어, 전동접이식 아웃사이드미러, 가죽스티어링 휠 & 변속기노브, 액티브 헤드레스트, 수동식 커튼 (뒷유리)

 

 

 

※ 모젠 내비게이션 (MTS 250) 선택시, 앞좌석 6.5" 터치스크린, 3차원지도 내비게이션(풀맵), 라디오, TV, DVD & MP3 & CD 재생기능, JBL 사운드 시스템, 디지털 외장형 앰프, 모젠전용 스마트형 오디오 리모트 콘트롤 스위치,
    다이버시티 글래스 안테나, 모젠전용 외장형 루프 안테나, 위험지역 알림 기능, 모젠 서비스 (별도 가입시 이용가능)
    - 모젠 서비스 : 비서서비스, 안전/보안, 빠른길 안내, 원격진단, 이동전화, 전용 무선웹등 제공 (별도 가입시 이용가능 WWW.MOZEN.COM 참조, 고객센터 1588-8111)
※ DVD AV 시스템 선택시, 앞좌석 6.5" 터치 스크린, 라디오, 테이프, TV, DVD & MP3 & CD 재생기능, JBL 사운드 시스템, 디지털 외장형 앰프, 센터페시아 내장형 CD 체인저(6매),
   스마트형 오디오 리모트 콘트롤 스위치, 다이버시티 글래스 안테나 적용
※ JBL 사운드 시스템 : 트위터, 프론트 스피커, 리어 스피커 (코액셜 타입), 8" 서브우퍼, 디지털 외장형 앰프
※ MP3 오디오 및 6매 인대쉬 CDC 오디오 장착시 스마트형 오디오 리모트 콘트롤 스위치 동시 적용
※ 가죽시트 및 동식 적용 사양중 일부는 인조가죽이 포함되어 있음
※ 하얀빛색(N2), 펄회색(G6), 외장칼라 선택시 칼라 대금 추가됨 (N20: 8만원, F254/F24S: 10만원)
※ 전동식 썬루프는 원터치 열림 & 닫힘기능 및 세이프티 기능이 내장됨
※ 그레이 투톤 내장칼라 적용 모델 : N20기본형/Deluxe/Luxury/Premier 및 F24 Premier
    베이지 투톤 내장칼라 적용 모델 : N20 / F24 Elegancr Special, 블랙 스페셜 내장칼라 적용 모델 : N20 Black Premium,  F24S, V33 Premier
※ F24S 모델의 스티어링 휠은 레드 스티칭이 적용된 블랙 가죽 사양임 (메탈 그레인 / 우드그레인 미적용)
※ N20 수동변속기 적용 모델의 프론트 콘솔박스 내부 용량은 자동변속기 대비 다소 축소됨
※ AGCS (Active Geometry Control Suspension : 주행 안정성 제어 시스템)
※ VDC(Vehicle Dynamic Control : 차제 자세 제어장치)
※ N20 전모델에 적용된 싱글 스테인레스 머플러는 블랙 표면처리됨 (숨김형 타입)

       

 

2007.10.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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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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ㅎㅎㅎ 네 설실한 답변은 아니지만... (급하셨나봐요)

저도 차를 교체하는중이라 최근에 같은 고민을 했거든요. 다음주면 NF소나타 차 나옵니다 ^^; 기다려 지내요..

차량 선택은 개인 성향과 본인의 사용 목적에 맞추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제 경우는 출퇴근용(시내주행)이고 디자인보다는 실용적인 면을 중시합니다

기존에 타던 차가 소나타2인데 14년에 22만 탔더니 연비가 점점 안좋아져서.. 더 타려다 바꾸는 거랍니다

한마디로 한번 사면 뽕을 뽑는 스타일이죠.

 

먼저 [토스카] : L6 엔진에 아이신 미션으로 가격대비 파워트레인 부분 성능과 내구성이 좋습니다. 고속도로

                       같이 막히지 않는 길을 주로 다닌다면 토스카 질렸을겁니다. 또 대우차는 기어비가 고속주행에

                       유리하게 되어있죠. 재미도 솔솔할것 같고.. 하지만 이런 기어비 때문에 시내주행에선 연비가

                       덜나오는 편이죠. 전 시내주행 위주이므로, 기름값 걱정에 처음부터 제외했죠.

 

[new SM5 임프] : 이쁘죠. 한마디로 뽀대 나죠.. 닛산 계열 엔진에 자트코 미션이고, 쓸만합니다.

                       SM7은 VQ엔진에 아이신 미션인데, 골격이 같다고 내용물까지 같은건 아니더라고요.

                       엔진은 아니더라도 미션만이라도 아이신이면 질렸을텐데... 차량 외형 크기는 소나타 보다

                       크고 내부크기는 뒷자석공간이 좀 좁습니다. 그외는 다 소나타랑 비슷해요 

  

[nf 소나타] : 많이 돌아다니죠. 희소성 전혀 없고, 하지만 그만큼 여러 사람한테 선택 받았다는 면에서

                    좋은 겁니다. 엔진은 괜찮은것 같은데, 미션이 유리미션이라고 셋중 가장 걱정이 되죠. 하지만,

                    개발 된지 2년 넘게 별소리가 없는걸 보면 괜찮은것 같습니다. 가장 문안하죠. 11월에 f/l되죠.

                    f/l 되면 백만원이상 가격이 올라갑니다. 차가 초기 모델도 아니고 버그도 많이 잡아서 안정화된

                    상태이고, 단지 모양만 바꿔서 돈 더주는것 보다는 지금 사는게 더 이익입니다. 해서 전 질렸죠.

 

사실 nf소나타나 nsm5임프나 디자인은 제외하곤 거기서 거기입니다. 제 경우는 10년탈꺼면 부품수급면에서

nf소나타가 더 안정적일거라 판단해서 입니다. 소나타2로 14년동안 타면서 수리비로 돈도 많이 들었죠.

현대차 잔고장은 많아요. 하지만 수리하려해도 부품이 없는 것 보단 있는게 낫더라고요. 소나타2하고 비슷한

시기의 차량들 크레도스나 프린스가 있는데, 소나타2에 비해 상태적으로 현재 도로에 많지 않죠. 차량 내구성

보다는 부품차이죠. 많이 타는 차종이 나중에 부품구해기가 더 수월합니다. 새거는 아니라도 재생이라도 있죠.

 또 르노삼성자동차가 사실 삼성하고는 관계가 전혀없는 회사죠 내년인가 내후년인가부터는 삼성이라는 이름

도 못쓰는 걸로 알고 있는데, 자체 기술력이 좋아서 신차를 개발 하는 회사도 아니고, 지금까지는 닛산의

우수한 차량을 가져와서 부분 변경해서 파는 회사인데, 닛산이 한국시장 진출을 선언한 상태에서 앞으로

기술지원이나 부품 수급에 문제가 있지 않을까 하는게 제 생각입니다. 르노차를 가져온다는데 ^^ nsm5이 

닛산에서 설계한 차죠. 르노차 부품이랑 뭔상관이 있다고..  또 현재 도로위를 보면 NF소나타 택시는 많은데,

nsm5는 택시가 별로 없어요. 구형sm5는 많은데, 뭔가 사지 않는 이유가 있는 것 같습니다.

 아무튼 개인적인 생각으론 nf소나타가 더 좋았습니다. 주변에 많은 분들한테 물어보시고 좋은 결정하세요

2007.10.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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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u****
초수
본인 입력 포함 정보

2007.10.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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