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에버튼이 챔피언스리그 갈수있을까요??
lds9**** 조회수 1,072 작성일2013.04.08

토트넘,아스날,첼시랑은 승점차이 많이 안나서 에버튼이 올라갈수도 있을거 같은데

에버튼이 갈확률이 얼마나 될까요?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2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비공개 답변
식물신

 아니요,, 다음경기 qpr한테 질 예정이라 승점이 벌어져서 못나갈거 같습니다.

음.. 아스날도 곧 qpr과 프리미어리그에서 만나서 질 예정이니 승점관리만 잘한다면 혹시 모르겠네요.

2013.04.08.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3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hhh2****
영웅
리니지 88위, 레슬링 92위, 테란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답변 입니다^^

 

프리미어 리그도 어느새 끝을향해 달려 가고있군요.

 

어제경기에서 맨시티가 맨유를 잡음으로서 맨시티의 극적인 역전 우승이 다시 실현 될수 있을지도 귀추가 주목되네요 ^^

 

흠...현재 상위권팀 순위를 보자면..

 

1. 맨유 77점 (31경기)

2. 맨시티 65점 (31경기)

3. 첼시 58점 (31경기)

4. 토트넘 58점 (32경기)

5. 아스날 56점 (31경기)

6. 에버튼 52점 (31경기)

7. 리버풀 49점 (32경기)

 

대충 이정도 이군요..

 

이미 1위 맨유와 2위 맨시티는 확정적 이라 봅니다. 전력이 너무 강해서 내려오는 일은 없을듯 하고요.

 

문제는 챔스진출이 가능한 3~4위 쟁탈저 인데..보시면 아시겠지만 정말 치열하죠...

 

토트넘은 첼시와 승점이 동률이지만 1경기를 더뛰었기 때문에 첼시와 승점차가 벌어질 가능성이 높아졌고요.

 

아스날과는 승점 2점차로 앞서 있지만 역시 1경기를 덜치른 아스날이 이번 경기에서 승리한다면 자연스럽게 토트넘은 5위로 밀리게 됩니다.

 

최근 무섭게 치고 올라오던 리버풀이 최근경기서 비교적 약팀인 웨스트햄과 비기고 비교적 열세로 평가 받던 에버튼이 토트넘 원정에서 2:2로 비김으로 상당히 유리한 고지에 올라섰는데요.

 

에버튼 역시 토트넘보다 1경기를 덜치른 상태 이기때문에 이번 퀸즈와의 홈경기에서 승리 한다면 어쨋든 5위랑 승점차를 최대 3점까지 줄일수 있습니다.  

 

일단 이렇게 32라운드가 모두 종료되면 모든팀이 남은 경기는 6경기 이고 6경기 동안 얼마든지 순위가 바뀔수 있는 승점차로 접어 들지요.

 

이렇게 되면 각 상위권팀 마다 남은 경기 상대가 상당히 중요해 지는데요.

 

첼시 같은 경우 남은 중요경기로는 리버풀 원정경기, 맨유 원정 경기 , 에버튼 홈경기가 상당히 중요 하겠습니다.

6경기 동안 그것도 원정 경기를 리버풀과 맨유를 만나야 하는 일정이라..남은 경기에서 승점 관리가 상당히 중요한 첼시 입니다.

 

토트넘 같은 경우 남은 6경기동안 중요 경기로는 맨시티 홈경기와 위건 원정 경기 정도가 있겠네요.

 

위건 같은 경우 강등싸움을 하는 팀이지만..작년 막판 연승행진을하며 강등을 피한 팀인데요. 생존왕 위건이 이번 시즌 역시 막판에 들어서 끈질긴 생명력을 보여 주고 있기에 토트넘의 발목을 잡을 가능성도 큽니다.

 

아스날 같은 경우 일단 남은 중요 경기로는 에버튼 홈경기 맨유 홈경기 퀸즈 원정 경기 위건 홈경기 정도가 있겠습니다. 어느 리그나 강등권 싸움을 하는팀들은 정말 무시 못합니다. 그렇기에 퀸즈나 위건이 아스날에게 걸림돌이 될 가능성은 절대 무시 못하지요.

 

리버풀 같은 경우에도 첼시 홈경기 에버튼 홈경기 퀸즈 홈경기 등이 남은 중요일정입니다.

 

마지막으로 가장 중요한 에버튼 같은 경우....남은 6경기 동안 아스날 리버풀 첼시 를 만나게 되는데요. 토트넘을 뺀 3~6위권 순위경쟁을 하는팀을 모두 만나게 됩니다. 어떻게 보면 가장 힘든일정이지요. 거기에 하필이면 모두 원정길 입니다. 리버풀이나 아스날이나 첼시나 모두 홈승률이 좋은팀이고 전력면에서 에버튼한테 밀리는팀들이 아니기에 에버튼이 불리한 입장인건 확실 합니다.

 

 3~4등 순위권 싸움을 하는팀중에 어떻게 보면 에버튼의 일정이 가장 험난해 보입니다.......

 

에버튼이 남은 6경기에서 최소 4승만 챙겨도 무난히 4위안에 들수 있다고 봅니다. 그렇기 위해선 반드시 아스날 첼시를 잡아서 승점을 따오는게 가장 확실한 방법이고요..그전에 먼저 해야할것은 이번 퀸즈와의 홈경기에서 반드시 이겨서 5위와의 승점차를 최소로 줄이는것이겠네요.

 

아무튼.....남은 상대들이 결코 만만치 않는 팀들이라...쉽게 4위안에 들수 있다라고는 장담 할수 없습니다..

 

하지만 결코 가능성이 없는건 아니지요. !!

 

열심히 응원 하신다면 좋은 결과 있을거라 봅니다.

 

 

 

 

 

2013.04.09.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