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부모님의 뜻 이뤄드리는 내용의 영화
yesj**** 조회수 1,151 작성일2004.10.18
부모님이 못다 이룬 뜻을 자녀가 마침내 이루고 만다는 내용의 영화 없을까요?
알고계시는 분 추천좀 해주세요~!
좋은 답변 주시면 내공 드릴게요~!!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3 개 답변
3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gi****
식물신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콘택트 (Contact, 1997)
미국 / 1997.11.15 / SF,드라마 / 153분
감독 : 로버트 제멕키스
출연 : 조디 포스터, 매튜 맥커너히, 제임스 우즈, 존 허트

앨리 애로위(Dr. Eleanor Arroway: 조디 포스터 분)는 어린 시절, 밤마다 모르는 상대와 교신을 기다리며 단파 방송에 귀를 기울이던 소녀였다. 어려서 돌아가신 어머니의 얼굴 조차 모르고, 자신의 관심 분야를 적극적으로 지원해 주던 아버지 마저 돌아가신 후, 그녀는 자신이 찾고자 하는 절대적인 진리의 해답은 과학에 있다고 믿게 된다. 어려서부터 수학과 과학에 천부적인 재능을 보인 그녀는 대학을 모두 장학금으로 졸업한 수재 과학도가 된다. 그녀는 '이 거대한 우주에 우리만 존재한다는 것은 공간의 낭비다'라는 신념으로, 진리 탐구의 영역을 우주로 넓혀 외계 생명체의 존재를 찾아내는 것을 궁극적 삶의 목표로 삼게 된다.
그러던 엘리는 일주일에 몇시간씩 위성을 통해 외계 지능 생물의 존재를 계속 탐색한다. 그러던 어느날 아침, 그녀는 드디어 베가성(직녀성)으로부터 정체 모를 메세지를 수신받게 된다. 그것은 1920년대 나치 히틀러가 올림픽 중계 방송이 나간 이후 다시 지구로 수신된 것인데, 그 프레임 사이 사이에 수만장의 디지털 신호가 담겨있었다. 마침내 디지털 신호의 암호가 해독되고, 그 결과 그 신호는 은하계를 왕례할 수 있는 운송 수단을 만드는데 필요한 설계도였다. 전세계는 이 설계도로 인해 희망과 두려움 속에 휩싸인다. 새로운 천년 왕국이 도래할 것인가, 아니면 아마게돈의 대 혼돈이 시작될 것인가?
한편, 종교 철학자이자 행정부 고위 참모가 된 파머 조스(Palmer Joss: 매튜 맥커너히 분)가 엘리 곁에 나타나는데, 그는 한때 엘리와 연인 사이기도 했지만, 인연이 닿지 못한 사람이다. 외계 생명체에 대한 공통된 열정으로 다시 만난 두 사람은 서로에 대한 옛 정열이 남아있음을 느끼게 된다. 마침내 엘리는 이 외계의 우주수송기를 타고 엄청난 진동 속에 수개의 웜홀을 통과한다. 그녀는 마침내 아름답기 그지 없는 베가성에 도착, 아버지의 형상을 한 자와 이야기도 나누게 된다. 그러나 발사된 지 단 몇초만에 수송기는 바다에 낙하된 상태로 아무도 그녀가 경험한 18시간의 외계 여행을 믿지 않는다. '증명되지 않는 존재를 믿어야 하는가'라는 오랜 종교적 질문 속에, 엘리의 경험은 증명 되지 않는 그녀만의 경험이 되고 만다. 하지만 파머를 비롯하여 많은 이들이 그녀의 경험을 지지하고, 그녀가 단 몇초간 보냈다는 그때 그녀가 촬영한 비디오 카메라엔 18시간 분량의 빈 화면이 녹화되어 있었을 뿐이다.
-작품해설
외계인과의 접촉(contact)이라는 소재 때문에 거창한 것 같지만 이 영화는 사실 아주 소박한 영화다. 주인공 앨리의 소녀 시절 꿈을 이야기 하는 것으로 시작하여, 성인이 된 앨리의 꿈이 이루어 지는 것으로 끝난다. 외계인과 접촉하는 꿈은 모든 사람의 꿈이 아니고 앨리의 꿈이었다. 외계로 부터 메시지를 오기전까지 아무도 외계인의 존재를 믿지 않았지만 앨리는 아버지가 했던 말, '우주는 지구이말 쓰기엔 공간 낭비'라는 말을 통해 외계인의 존재를 믿어 왔던 것이다. 어린 소녀의 꿈이 이루어지는 그런 소박한 '꿈의 영화'인 셈이다.




샤인 (Shine, 1996)
미국 / 1997.01.25 / 드라마 / 105분
감독 : 스콧 힉스
출연 : 아민 뮬러-스탈, 노아 테일러, 제프리 러시, 린 레드그레이브

어느 날 밤, 쏟아지는 비를 피해 헤매던 초라한 행색의 남자가 한 레스토랑으로 뛰어든다. 피아노 건반을 어루만지는 그는 바로 과거에 천재라는 소리를 듣던 데이빗 헬프갓. 레스토랑의 손님들은 피아노 앞의 그를 야유하지만 헬프갓은 연주를 시작한다. 오락가락하는 정신으로 10년이나 병원에 감금되어 있다가 나온 그는 손가락의 기억 만큼은 완벽하다. 초라한 남자의 눈부신 연주에 놀란 손님들은 환호의 기립박수를 선사하고...유태인으로 엄격하고 독선적인 아버지 피터는 아들 데이빗을 피아니스트로 대성시키고자 하였다. 자신이 어렸을 때 아버지의 반대로 바이올린을 배우지 못하게 한이었던 것. 어린 데이빗은 비범한 재능을 인정받아 국제적을 저명한 음악가들로부터 미국 최고의 음악 학교의 유학을 권유받는다. 물론 장학생으로, 그러나 자신의 부모형제를 아우슈비츠에서 잃은 아버지 피터는 가족을 지키려는 일념 하나로 데이빗의 유학을 반대한다. 그 후 데이빗은 유명한 여류작가인 캐더린과 돈독한 친구로 지내며 정신적인 성장을 하게 된다.또 한번의 영국 유학 제의가 들어오자 캐더린은 진심으로 축하해주며 기회를 놓치지 말라고 충고를 해준다. 이에 데이빗은 아버지 피터의 권위적인 반대를 거부하고 집을 떠나버리는데...
-작품해설
관객과의 감정이입에 거의 90% 이상 성공한 영화. 아들에 대한 아버지의 집착에 가까운 애정과 주인공의 열정이 화면 가득 느껴진다. 소리을 지운 채, 피아노 건반만 달그락거리는 건조한 사운드 효과가 인상적이며, 재기에 성공하여 자기 멋대로 천재적 기질을 발휘해 연주하는 모습은 코믹하면서도 감동적이다. 데이빗 헬프갓의 실화를 바탕으로 한 인간승리 드라마.

2004.10.18.

  • 출처

    네이버 +씨네서울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2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ggil****
초수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최신작중에 1.터미널 << 이란영화가 있습니다.

아버지가 생전 못다한 어떠한일(직접보세요 ^^)을 마무리짓기위해

멀리 미국으로 갔다가 공항에서 격는 애피소드인데요. 실제사건을 바탕으로 만들었습니다.

정말 감동있고 유머도있고 멜로도 있는 좋은영화입ㄴ이다.

자신있게 추천합니다. >>강추<<

지루하지도 않습니다.


2.빅피쉬 << 라는영화도 좋습니다.
평생 이야기꾼으로 사셨던 아버지의 이야기를 회상으로 전개되는이야기인데요.
아버지와 아들사이의 갈등과 사랑 우정? 을 잘표현한
판타지성이 약간 개입된 좋은 영화입니다 ^^

2004.10.18.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mezq****
영웅
드라마영화, 클래식음악, 팝, R&B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귀신이 산다 (2004)
이 영화도 아버지가 못이룬 내집 마련의 꿈을 아들인 박필기가 대신 이뤘지만 그 집에 귀신이 살아서 문제가 된다는 내용이죠.

한국 / 2004.09.17 / 코메디 / 123분





감독 : 김상진

출연 : 차승원, 장서희, 장항선, 손태영, 진유영
모든 출연진 보기

국내 등급 : 12세 관람가

사이트 : www.guisin.com/

별점 : ★★★ 6.19/10 (772명 참여)






태그라인



인간對귀신 주택분쟁 코미디
크레딧

차승원, 장서희
장항선, 손태영, 진유영, 윤문식, 장현성, 변경수
<특별출연> 박영규, 이정헌

상세정보보기



영화내용



세방살이 삼대째 박필기 드디어 문패에 이름 석자 새기다! 3대를 이어온 셋방살이 설움에 '네 집을 가져'라는 아버지 유언을 인생목표로 사는 박필기. 낮에는 조선소 기사로 밤엔 대리운전으로 투잡스, 쓰리잡스를 뛰면서 결국 사회생활 10년만에 대출에 융자까지 보태 거제도 바닷가 이층집을 사는데 성공했으니... 이사 첫날 문패 박으며 온 동네 떠나가도록 울부짖었다! "아버지...나 집 샀어요~~~ 엉엉~~"

나보고 집을 나가라고? 여긴 우리집이거든... 넌 누구냐? 그러나 내 집을 마련했다는 기쁨도 잠시. 그런데, 부엌에 잘 꽂혀있던 식칼이 공중부양해 날라오고, 멀쩡했던 소파가 공격하질 않나, TV속 <주유소 습격사건>을 열연중이던 박영규가 필기를 노려보며 '살고 싶으면 이집에서 나가!!'라 윽박지르더니, <링>의 배두나처럼 TV밖으로 기어나오기까지... 이것이 무슨 귀신이 곡할 노릇! "사람살려~~ 박필기 살려~~" 이사 첫날... 그는 여관방 신세를 졌다.

하필이면... 왜? 우리집에 귀신이 사냐구~~~~~!! 경찰서로, 이웃에게로 귀신 곡할 사연을 호소해보지만... 필기만 몰랐던 그 집의 비밀이 있었으니 "그 집에 귀신 살아요!!" 재빨리 급매모드로 변신하지만 흥정은커녕 돈을 얹어줘도 안 산다니... 은행 이잣날은 다가오고 언제까지 제집 두고 여관방신세 질 수도 없고... 환장할 박필기, 마침내 귀신과의 전면전을 선포하는데...






선생 김봉두 (Teacher Mr. Kim, 2003)
아버지가 초등학교 소사였던 아들 차승원이 나중에 학교 선생이 되지만 돈을 너무 밝혀서 문제가 된다는 내용이죠.

한국 / 2003.03.28 / 코메디,드라마 / 117분





감독 : 장규성

출연 : 차승원, 변희봉, 성지루, 이재응, 최민주
모든 출연진 보기

국내 등급 : 12세 관람가

별점 : ★★★★☆ 9.20/10 (103명 참여)



태그라인



'오지'로 낙향한 천하의 불량 티처
크레딧

차승원
변희봉, 성지루
<산골분교 독수리 오형제> 이재응, 최민주, 이지은, 김홍균, 한성진
김응수, 김덕주, 신현종, 전국향, 이재구, 구본임, 김용선, 이영석, 김미란, 최대웅, 서희승, 정이란, 김용범, 김석, 김희윤, 김형찬, 정진각, 장은진, 최승환, 박진국, 한선구, 전수환, 유양순, 박옥천, 민자경, 오영갑, 박수일, 이종래, 최민수, 김태영, 권미정, 이금자, 이행복, 김학현, 이대연

상세정보보기



영화내용



서울의 잘나가는 초등학교 선생인 김봉두(차승원 분)는 아이들보다 한술 더 떠 지각을 밥먹듯이 하고, 교장 선생에게 매일매일 혼나는 이른바 문제 선생이다. 교재 연구보다는 술을 더 좋아하고, 학부모들의 각종 돈봉투를 적극 권장, 장려하던 어느날, 꼬리가 길면 잡히는 법이라더니 김봉두는 봉투 사건으로 인해 오지의 시골분교로 발령된다.

휴대폰도 터지지 않고, 외제담배는 커녕 국산담배도 구할 수 없는 오지의 마을로 쫓겨난 김봉두. 전교생이라고는 달랑 5명. 더구나 돈봉투는 커년 각종 채소, 김치, 과일 등을 나누어 주는 너무도 순진한 마을사람들의 모습 또한 그에게는 불만이다. 1교시 자습, 2교시 미술, 3교시 체육… 하루라도 빨리 서울로 돌아갈 날을 기다리면서 허송세월을 보내고 있던 김선생. 한술 더 떠 괴팍스러운 최노인은 글을 가르쳐달라고 생떼를 쓰는 등 김선생의 시골살이는 더더욱 암울해 보인다.

하루빨리 서울로 재입성 기회를 노리던 김봉두는 전교생을 전학보내고, 학교를 폐교할 계획을 세운다. 우선 아이들 개개인의 특기를 살려주기 위해 방과후 특별과외에 매달리는 김선생. 그런 김선생의 시꺼먼 속마음과 달리 오히려 마을 사람과 교육청에서는 훌륭한 김봉두 선생으로 인해 분교폐지 방침을 재고하는 계기가 된다. 그러나 하늘이 무너져도 봉두가 솟아날 구멍은 있는 법. 마을에는 갑자기 학교를 서바이벌 게임장으로 만들겠다는 사업가가 등장하고 김봉두는 그들로 인해 그동안 잊고 지내던 돈봉투의 위력을 맛보는데… 철부지 선생 김봉두는 과연 이런 난관을 뚫고 서울입성에 성공할 수 있을 것인가?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