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수도전기공고
비공개 조회수 2,471 작성일2017.07.17
안녕하세요저는중3 여자입니다. 제가 수도전기공고에 가고 싶어요 제 질문에 답좀주세요

1수도전기공고에 무슨 과가 있나요 !?

2그 괴들은 무슨 일 을하거나 무엇을 배우니요?

3 이학교 졸업하세 이떤 직업을 할수있니요?
(괴별로 말해주세요 )

4충고해주세요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2 개 답변
2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탈퇴한 사용자 답변
졸업하면 대졸자들 뒤나 닦다가 나오게됩니다. 그냥 공부해서 명문대 4년제공대가서 정식으로 "기사"자격증 따시고 대졸공채 입사하세요.
밑의 기사는 수도공고가 그렇게 빨아재끼는 한국전력에대한 내용인데요.
한전내에서 고졸채용의 입지가 어떤지 한번 느껴보세요..

한국전력공사를 비롯한 국내 에너지공기업에서 초급 간부인 차장(3직급) 승진까지 걸리는 기간이 대졸과 고졸 사원 사이에서 그 격차가 매우 큰 것으로 나타났다.

한전을 비롯한 발전5사가 이채익 의원(국회 산업통상자원위원회, 새누리당)에게 제출한 국감자료에 따르면 한전에서 2012년부터 올해까지 차장이 된 직원은 대졸 475명, 고졸 100명이었으며, 입사 후 차장 승진까지 걸린 기간은 대졸 직원이 평균 9년5개월, 고졸 직원은 평균 20년5개월로 격차가 11년에 달했다.

올해 승진자 중에는 격차가 30년가량인 경우도 있었다. 2008년에 입사한 대졸 직원이 5년8개월 만에, 1979년 입사한 고졸 직원은 35년 만에 차장으로 승진한 것이다.

이런 현상은 5개 발전공기업에서도 비슷하게 나타났다. 서부발전은 대졸 직원이 차장 승진에 평균 7년이 소요된 반면 고졸 직원은 21년이 걸렸다. 다른 발전사들도 대졸·고졸 간 승진 소요기간 격차가 8∼14년 정도였다.

이러한 격차가 발생한 원인으로 한전과 발전공기업에서 시행하는 ‘일반시험승진 인사제도’가 지목됐다. 승진에는 근무 평정과 경력, 내부 포상 등이 감안되지만 여기선 사원 간 편차가 별로 없고, 논술과 객관식 100문제로 구성된 승진시험에서 대졸 직원들이 고득점하기 때문이다.

더불어 대졸 출신이 많은 사무직군에 승진 대상자가 편중된 점도 요인으로 꼽혔다. 2012년 한전의 간부 승진시험에서 승진 대상자로 뽑힌 293명 중 사무직군은 110명으로 전체의 37.5%를 차지했다. 반면 송·변전 직군은 42명(14.3%), 토목 직군은 21명(7.2%)에 그치는 등 기술직군의 비중이 적었다.

이 의원은 “전력수급 문제가 갈수록 중요해지는 상황에서 기술직의 역할은 더욱 중요해진다”며 “필기시험 성적순으로 간부 승진 대상자를 뽑지 말고 업무 능력 순으로 선발할 수 있도록 인사제도를 전면 수정할 필요가 있다”고 지적했다.


공고에서 수학도 대충배우고 공업수학도 한번도 본적없이 그냥 기능사수준만따고 현장에 투입된다고 가정할시, 한국전력을 다니면서 명문대 4년제수준의 전공실력을 가질수잇을까요? 조금만생각해보면 알수있습니다. 눈앞에 달콤한 먹이를 잡으려고하다가 인생전체를 놓칠수가있습니다. 이상입니다 선택은 당신이하는겁니다.

2017.07.31.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백도라지
영웅
어류, 갑각류, 고등학교진학, 중2수학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1. 전기과 전자제어과 기계과 정보통신과 네가지가 있습니다.

전기 에너지

에너지 전자제어

에너지 기계

에너지 정보통신


2.

전기 에너지: 전기관련 기술을 배웁니다. 전기회로, 기초제도, 에너지, 전기기기, 전기설비, 자동제어, 송변전, 배전, 발전 등에 대해 다른 과에 비해서 깊이있게 공부를 합니다.


에너지 전자제어: 전기관련 기술을 배우는데 전기과에 비해 조금 얕은 수준으로 배웁니다. 그에 더해 전자회로, 자동화, 프로그래밍 등을 더 배우게 됩니다.


에너지 기계: 전기 학교지만 전기 분야의 전공을 배우지 않습니다. 학교 본관과 분리된 기계동이라는 실습소에서 따로 실습을 하며 용접, 선반의 기초 기술과 심화된 기술을 배우는 것 같습니다.


에너지 정보통신: 전기과련 기초 지식을 배우며 그에 더해 정보통신 관련 기술을 더 많이 배웁니다. 어떤 전공을 배우는 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3. 1학년 특채로 삼성이 나옵니다. 2학년 특채로는 한수원, 포스코, 두산중공업 등이 있습니다.

3학년 때는 공기업 공채에 지원합니다. 주로 발전소들과 한전, 그 외의 여러 전기직군으로 지원 가능한 공기업들이나 대기업들에 지원합니다. 공기업에 들어가지 못할 경우 자신의 전공 분야의 대기업, 중소기업에 지원합니다.


4. 여자라서 힘들 수 있습니다. 마음을 독하게 먹고 들어와야 합니다. 들어온 뒤에 좌절하지 말아야 합니다. 열심히 노력해야 합니다. 체력적으로 힘들 수 있으니 체력 관리를 잘 하시기 바랍니다. 학기 중에 잠이 부족할 수 있습니다.

2017.07.18.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