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일보로고
'순간포착 세상에 이런일이' 콘크리트벽 개구리·공룡 알 화석· 머릿속 금속 등
엔터미디어 미디어

'순간포착 세상에 이런일이' 콘크리트벽 개구리·공룡 알 화석· 머릿속 금속 등

'순간포착 세상에 이런일이'(이하 '순간포착')에서는 콘크리트벽 틈에 자리 잡은 개구리들, 아파트 단지에서 발견한 공룡알 화석 등 다양한 사연이 소개된다. SBS
'순간포착 세상에 이런일이'(이하 '순간포착')에서는 콘크리트벽 틈에 자리 잡은 개구리들, 아파트 단지에서 발견한 공룡알 화석 등 다양한 사연이 소개된다. SBS

25일 방송되는 SBS '순간포착 세상에 이런일이'(이하 '순간포착')에서는 콘크리트벽 틈에 자리 잡은 개구리들, 아파트 단지에서 발견한 공룡알 화석 등 다양한 사연이 소개된다.

# 콘크리트벽 안에 사는 개구리들

두 눈을 의심할 정도로 신기한 게 있다는 제보를 받고 찾아간 곳은 광양의 어느 동굴. 동굴 입구에 그려진 특이한 벽화가 제작진의 눈길을 사로잡았는데 신기하다고 하기엔 2% 부족한 모습이다. 그런데 자세히 들여다보니 아주 작은 틈 사이로 무언가 보이는데, 그것은 다름 아닌 개구리 ‘들’ 이었다.

2m를 훌쩍 넘는 높이에 있는 녀석들의 보금자리는 자연환경과는 완전히 다른 딱딱하고 삭막한 콘크리트벽 틈이다.

양서류 전문가도 아주 신기한 일이라며 비밀을 밝히고자 현장을 찾았다. 개구리들의 은밀한 보금자리를 '순간포착'에서 소개한다.

# 공룡 알 화석

청주의 한 아파트에 사는 어린 소년이 놀라운 것을 발견했다며 순간포착을 찾았다. 공룡 알 화석을 발견했다는 이윤호(11세) 군을 만나본다.

아파트 화단의 얕은 흙길에서 발견했다는 공룡 알 화석. 윤호 군이 한 달 여전 집에 오는 길에 돌부리에 걸려 넘어졌는데, 반들반들한 촉감을 이상하게 여기고 땅을 파봤더니 공룡 알이 나왔다고 한다.

실제 온라인과 책을 뒤져 공룡 알 화석을 찾아보니, 그 모습이 굉장히 비슷했고 학교 선생님에게도 ‘공룡 알인 것 같다’는 답변을 받았다고 한다.

하지만 시중에선 공룡 알 화석 모형을 쉽게 구할 수 있는 상황이어서 제작진이 사실 여부를 확인해보려고 연구소에 찾아갔는데, 그 결과는 충격적이었다. 과연 도심 한가운데에서 일어난 공룡 알 화석 소동의 결말은 무엇일지 방송에서 확인해본다.

# 내 머릿속에 쇠붙이

머릿속에서 쇠붙이가 발견된 김정애(60세) 씨를 만나본다.

엑스레이 상으로 확연히 보이는 쇠붙이. 더 정밀한 검사를 위해 CT를 찍어보았는데, 두개골에 길이 약 1.2cm, 높이 0.3cm, 너비 0.6cm의 뾰족하면서도 넓적한 쇳조각이 박혀있다. 1mm만 더 깊게 들어갔어도 뼈를 뚫고, 뇌에 손상을 줄뻔한 아슬아슬한 상황이었다고 한다.

하지만 정애 씨는 언제 쇠붙이가 머리에 들어갔을지, 또 쇳덩이의 정체가 무엇일지 짐작도 가지 않는다고 털어놓았다.

단순한 빈혈이라고 여겼던 어지럼증이 점점 악화돼 검진받으러 병원에 갔다는 정애 씨는 MRI가 제대로 찍히지 않아 다시 검사해보니, 머릿속에서 쇠붙이가 발견됐다고 한다.

# 머리 묶기 만렙 아빠

매일 바뀌는 독특한 머리 모양으로 친구들 사이에서 유명 인사라는 한 소녀를 만나본다. 멀리서도 단박에 눈길을 사로잡는 범상치 않은 머리 스타일의 소녀, 그런데 놀랍게도 머리를 묶어준 사람은 엄마가 아닌 아빠다? 머리 묶기 만렙 아빠, 유병건(39세) 씨를 만나본다.

딸 아인이의 머리가 도화지요, 펜이라는 병건 씨는 하트부터 별, 장미, 리본까지 머리카락으로 다양한 모양을 표현해낸다. 땋기와 고무줄을 이용해 묶을 수 있는 머리 모양이 무려 100여 가지에 달한다는 병건 씨는 처음엔 기본 땋기도 할 줄 몰랐지만, 인터넷으로 독학하고 인형 머리카락으로 연습을 거듭한 결과, 지금의 실력에 이르렀단다.

작년 초, 출근이 이른 아내를 대신해 딸의 어린이집 등원을 맡게 됐다는 병건 씨. 아빠는 신경을 덜 써서 보낸다는 인식이 싫어 더 깔끔하고 예쁘게 머리를 묶어주고 싶었던 것이 그 시작이었다고 한다.

아이가 어딜 가든 예쁨 받았으면 좋겠다는 딸 바보 아빠의 매일같이 업데이트되는 머리 묶기 실력을 '순간포착'에서 만나본다.

한편, '순간포착 세상에 이런일이'는 오늘(25일) 8시 55분 방송된다.

장건 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