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좋은이웃이야기

슈스스 한혜연, 굿네이버스를 만나다!

2018.09.07
슈스스 한혜연

★반짝반짝 선물상자 개봉기★
 
폭염 속 어느 날,
무더위에 지쳐있는 굿네이버스 본부에 에어컨 강풍과 같은 한 통의 청량한 전화가 걸려왔습니다.

 

한혜연의 슈스스TV 제작팀인데요~
유튜브 슈스스TV에서 '반짝반짝 선물상자'를
언박싱 해보고 싶은데
저희가 해도 괜찮을까요?

 

GN맨: 언박싱요? 핫한 아이템들 개봉하는 과정,
상품 열어서 설명해주고 하는 그런 거요??
이렇게 시작된 슈스스 한혜연씨와의 인연으로 지난 8월 슈퍼스타 급! 한혜연씨가 진행하는 유튜브 채널 슈스스TV에서'반짝반짝 선물상자'를 언박싱하는 영상이 소개되었습니다. 영상에서 친절하게 선물상자에 대해 소개하는 것뿐만 아니라 슈스스와 로브로브서울이 제작하는'슈스스 리본' 판매 수익금의 기부를 약속했습니다!
슈스스리본이란? 슈스스 한혜연 씨의 아이디어로 탄생한 리본, 리본 판매 수익금의 10%를 반짝반짝 선물상자에 후원하여 국내 저소득층 여아를 지원하는 사업에 사용됩니다.
방송을 통해 국내 저소득층 여아들을 돕는 '반짝반짝 선물상자'가 많이 알려지고, 또 직접 나서서 아이들을 도울 수 있는 실제적인 방법까지 고민한 한혜연 씨. 이 프로젝트에 어떻게 참여하게 되었는지 직접 만나 들어봤습니다.
 

 

굿네이버스,
슈스스 한혜연을 만나다!
방송 진행 중인 슈스스 한혜연 씨 이미지
 
Q. 자기소개 부탁드려요.
안녕하세요. 스타일리스트로 일하고 있는 슈스스 한혜연입니다.
Q. 굿네이버스에 '반짝반짝 선물상자'에 대해 소개하고 싶다고 연락을 주셨는데요~ 어떻게 알게 되셔서 소개를 하게 된 건가요?
제가 굿네이버스를 통해 개인적으로 후원을 하고 있었어요. 회원들에게 보내주는 소식지에 '반짝반짝 선물상자'를 통해 국내 저소득층 여아들을 돕는 캠페인을 보게 됐고, 그런가 보다~ 하고 넘어갔었는데 제가 진행하고 있는 슈스스TV 에 어떤 분이 '반짝반짝 선물상자'를 소개해보면 어떻겠냐는 이야기를 해주신 거예요. 마침 청소년들을 도울 수 있는 '슈스스 리본'을 기획하고 있던 시기라, 한번 해보면 좋겠다는 생각을 하게 됐어요.
특히, 패션 쪽에 관심 있는 청소년들이 많아서 SNS로도 소통을 많이 하는 편인데 그런 면에 있어서 제가 여아들을 위한 캠페인을 소개한다면 좀 더 효과가 있지 않을까 생각하게 됐어요.
반짝반짝 선물상자,
구성품은 어떤가요?
반짝반짝 선물상자 구성품 이미지, 생리대, 줄자, 속옷(교환권으로 들어있어요.), 손거울, 머리끈, 핸드크림과 바디클렌저, 비타민
반짝반짝 선물상자에 들어가 있는 구성품들이에요. 생리대, 줄자, 속옷(교환권으로 들어있어요.), 손거울, 머리끈, 핸드크림과 바디클렌저, 비타민도 챙겨 넣었어요.
Q. 스타일리스트로서 여아들을 위해 좀 더 디테일하게 보실 수 있을 것 같은데, 반짝반짝 선물상자에 좀 더 보완이 됐으면 하는 것이 있었나요?
저도 성장기를 생각하면 반짝반짝 키트 안에 들어있는 게 다 필요한 아이템이라고 생각했어요. 세심하게 잘 챙겨서 넣은 것 같아서 정말 좋다고 생각했죠. 다만, 청소년기에는 아무래도 생리양이 많다 보니 다양한 사이즈를 넣어주는 것도 좋았을 것 같고, 생리 기간 중 사용하는 '위생 팬티'를 넣어주어서 좀 더 디테일하게 아이들을 챙겨주어도 좋을 것 같아요.

 

이렇게 아이들이 궁금해하기 전에
우리가 새로운 변화에 대해서 세심하게 알려주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아이들에게
좀 더 한발 다가갈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되지 않을까 생각해보게 됐죠.

 

아이들을 위해서
하는 일이죠.
 
Q. 앞으로 아이들을 위해 좀 더 하고 싶은 일이 있다면 어떤 게 있을까요?
개인적으로 '멘토링' 프로그램이 정말 좋다고 생각했어요. 저도 청소년기를 생각해보면 생리를 시작하거나 새로운 변화에 대해서 물어볼 수 있는 곳이 없었던 것 같은데 '반짝반짝 선물상자' 캠페인에서는 이런 것들을 물어볼 수 있는 대상이 있다는 것이 정말 좋아요.
그런 면에서 제가 잘할 수 있는 것을 나누는 게 가장 좋다고 생각했고, 제가 잘할 수 있는 것이 그 부분이라고 생각했어요. 청소년들에게 이야기를 듣고, 또 많이 전해주는 것. 기회가 없어서 많이 하지 못했는데 아이들을 위해서 직업적으로도 상담을 해주는 역할을 하게 된다면 좋을 것 같아요.
Q. 마지막으로, '반짝반짝 선물상자'를 받는 친구들을 포함한 10대 소녀들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전해주세요!
안녕 베이비들~ 선물상자를 받는 친구들. 여러분이 지금 자라나는 과정에서 버겁고 힘든 일이 있을 때, 좌절하고 방황을 하기도 할 텐데 그럴 때마다 이렇게 생각해줬으면 좋겠어.
한혜연씨 이미지
[사진출처] 쇼닥 TV광고 화면 캡처

 

'나는 이 세상에 소금 같은 존재다.
이 세상에 귀한 사랑을 받을 수 있는
그런 사람이다.' 라고 생각했으면 좋겠어.
그리고 포기하지마. 분명히 할 수 있어.
나를 귀한 사람, 좋은 사람으로
만드는 것은 주변의 누군가가 아닌
본인 자신이라는 것을
명심했으면 좋겠어.
내가 나를 어떤 사람으로 생각하는지
그게 나를 만드는 거야.

 

 

한혜연 씨가 '반짝반짝 선물상자'를 소개하고, 아이들에게 전하는 이야기를 들으며 '반짝반짝 선물상자'에 대해 이야기하고 싶었던 것은 상자에 담은 '물건'만이 아님을 다시금 느끼게 되었어요. 새로운 변화와 성장을 맞이하는 아이들이 당당하게 자신의 변화를 맞이하고, 자신이 소중한 사람인 것을 깨닫게 하는 우리의 '마음'을 전하고 싶었던 게 아닐까요?
국내 여아 지원하기 후원 링크
※ 월 2만원 정기후원하면 후원금은 정확히 어떻게 쓰이나요?
① 경제적으로 도움이 필요한 소녀들에게 6개월 분의 생리대, 속옷 교환 쿠폰 등 여성용품을 담은 반짝반짝 선물상자가 연 2회 전달됩니다.
② 심리정서적으로 도움이 필요한 소녀들에게 1:1 멘토링, 심리상담치료 등 정서적 서비스가 제공되는데 사용됩니다.
↓↓로브로브 서울에서 '슈스스 리본' 구매하기↓↓
로브로브 서울 슈스스 리본 자세히보기 링크
커뮤니케이션팀 안은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