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스타일리스트 되는법...
gums**** 조회수 844 작성일2019.01.12
스타일리스트 되는법
전 팀을꾸려서 하는 스타일리스트 말고
저스트뮤직 스타일리스트인 김욱님처런 혼자 스타일리스트를 꾸려나가고 싶은데
혼자 스타일리스트가 되려면 어떤 대학이나 학원 을 나와야 하나요?̊̈
아니면 스타일리스트 관련된 것 아무거나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3 개 답변
3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비공개 답변
초인











안녕하세요,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입니다 :)



슈스스 한혜연 스타일리스트처럼 패션 스타일리스트가 되고 싶으시다면 슈스스 한혜연 교수님께 직접 지도받을 수 있는 저희 학교 패션 스타일리스트과나 패션디자인과로 진학하는 건 어떠실까요?


저희 학교 패션예술계열 패션디자인과, 패션스타일리스트과 학생들은

슈스스 한혜연 교수님을 비롯해 '크레스에딤' 김홍범, '분더캄머'신혜영, 얼킨'이성동' 디자이너 등 현업에서 활동하고 있는 스타일리스트 및 디자이너 교강사진의 지도아래 스타일리스트가 되기 위해 각종 패션쇼, 연예인 스타일리스트팀에 소속되어 다양한 현장에서 패션스타일링 실무를 충분히 경험하고 수업시간 내 작업물을 다듬어 공모전에 출품하여 스타일리스트 관련 수상 경력을 쌓아가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D


스타일리스트가 되기 위해서 필요한 자격증 또한 교내에서 진행하는 자격증 특강을 들으며 자격증 및 취업에 유리한 요건들을 차근차근 갖춰나가고 있구요. 또한 교내에서 진행하는 자격증 특강은 모두 무료에요. 따로 학원을 다니거나 돈을 더 들일 필요가 없다는 말이죠!


저희 학교의 이런 교육 과정을 수료한 학생들은 자격증부터 현장 실습 경험, 관련 분야의 인맥을 쌓은 후 박해진 스타일리스트팀, 에릭남, 크리스탈, 김하늘, 이승기 등 연예인 스타일리스트로 취업해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어요 !




저희 학교는 내신, 수능성적 반영없이 비실기 전형으로 면접을 통해 신입생을 선발하고 있구요,

졸업하게 되면 2년제 전문대와 동등한 학사학위가 수여되고, 보통은 졸업 후 바로 현업으로 나가 경력을 쌓지만 개인의 필요에 따라 나중에 이 학위를 가지고 4년제로의 편입도 가능합니다.


학교 홈페이지에 방문하셔서 패션스타일리스트과와 패션디자인과 커리큘럼을 꼼꼼히 비교해보신 후 전공을 선택해보시구요, 지원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입학이나 원서접수 등 더 자세한 것을 알고 싶은 경우, 입학 관리처 (Tel :: 02-379-0007)로 연락주시면 자세한 안내가 가능합니다! ^^



2019.01.14.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이 답변의 추가 Q&A
질문자와 답변자가 추가로 묻고 답하며 지식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비공개 답변
초인

안녕하세요


스타일리스트가 되고자 하신다면 뷰티전공을 목표로

전문적인 교육을 받아야 하는데요


현재로썬 어리신 나이라면 체험을 통해서 적성을 다시금 알아보고

진로계획을 세워보시는게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4년제 학위 취득이 가능한 서울권 방송특화학교 한국방송예술교육진흥원에서

매달 한번씩 무료로 진행하는 뷰티진로체험학교를 통해서 본인의 적성을 알아보고

궁금한 부분들에 대해서도 전문성있는 답변을 얻어보시는게 진로선택의 도움이 될거라 봅니다.


방송특화학교답게 최신장비와 시설들을 잘 보유하고 전문인으로 구성된 교수님들로부터

체계적인 실무교육을 바탕으로 다양한 현장경험은 물론 재학생 활동의 기회가 많기에

졸업시에도 진로의 폭이 넓은 특장점이 있답니다.


홈페이지를 통해 관련체험활동을 신청해보시면서

1:1온라인 문의를 받아보시는게 현실적 도움이 될거라 봅니다.

http://pf.kakao.com/_xixexbLC




https://bit.ly/2Okf759



2019.01.14.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2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F1아카데미
초인
패션스타일, 패션코디, 패션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안녕하세요 저는 스타일리스트 전문학원인 F1아카데미를 다닌 후 현재 스타일리스트로 일하고 있어요.

일단은 학원을 다니면서 배워보고 진로를 선택하는 것이 가장 좋을 것 같아요,어떤것이 적성에 잘 맞는지 해보지 않고는 모르거든요.

스타일리스트 전문 학원에서 4년제 패션디자인학부의 필수과목인 의복구성,일러스트,패션실무,메이크업과 헤어까지 배워서 지금 스타일리스트로 일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고 있답니다.

국내 하나뿐인 스타일리스트 전문 학원이고 가수,배우,광고등 여러분야에서 취업의뢰가 들어오기 때문에 취업걱정은 안 해도 된답니다.

스타일리스트는 정해진 컨셉과 분위기에 맞춰 의상과소품 등을 결정하고 헤어와 메이크업의 방향을 제시하여 원하는 이미지를 창출해 내는 종합 패션연출자를 말합니다.

연예인의 스타일링을 담당하거나 잡지화보,광고,영화 등의 분야에서 활동하며,패션쇼를 기획하거나 의류 브랜드를 홍보하기도 하고요

보통 섭외가 들어오면 의뢰인이 제시한 컨셉을 바탕으로 어떻게 연출할 것인지 고려하여 시장조사를 한 후 의상과 소품등을 결정합니다.

현직에서 일해보니 스타일리스트를 구할때 학력과 자격증을 요구하는 곳은 한군데도 없었습니다. 어떠한 자격증도 필요하지 않습니다.

스타일리스트는 스타일리스트의 실력만 갖추면 되기 때문입니다.


보통 한 사람의 스타일리스트 에게 여러명의 어시들이 고용되어 일하며.어시스턴트들은 연예인을 따라다니며 스타일리스트의 지시에 따라 의상을 챙기거나 협찬을 받아오고,돌려주는 일,의상을 갈아 입히는 일등의 각종 업무를 수행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어시스턴트로서 1~3년 정도의 경력을 쌓아 스타일리스트가 되고 있어요.
보통 배우나 가수등의 연예인에게 고용되거나 방송국의 프로그램,기획사에 소속되고요.

인맥을 넓히고 경력을 쌓아 프리랜서로 독립을 하면 메인스타일리스트로서 일을 하게 됩니다.

영상매체에 비춰지는 모든 것들에서 패션이 중요시 되고 있고,이들 분야에서는 더 많은 시청자와 관객을 만족 시키기 위해 강렬한 이미지와 패션을 만들어 낼 수 있는 스타일리스트를 필요로 합니다. 

스타일리스트가 되어서 방송에서 만나요~!

2019.01.14.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