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저는 JYP 스타일리스트가 되고 싶은...
비공개 조회수 593 작성일2019.01.03
저는 JYP 스타일리스트가 되고 싶은 중3 여학생입니다 스타일리스트 될려면 어떻게 해야하는지 학원은 어디를 다녀야하는지 그리고 만약에 스타일리스트가 된다면 팀은 어떻게 배정받는지에 대해서 좀 알려주세요ㅜㅜ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2 개 답변
2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F1아카데미
초인
패션스타일, 패션코디, 패션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안녕하세요~저는 스타일리스트 전문학원인 F1아카데미를 다닌 후 현재 스타일리스트로 일하고 있어요


저는 고2때 스타일리스트가 되고 싶어서 알아보다가 스타일리스트 전문학원을 다닌 후  원하는 분야로 취업까지 연결해 주어서 지금 스타일리스트로 일하고 있답니다.


패션 디자인과 달리 패션 스타일연출을 담당하는 일이여서 패션과 뷰티의 감각과 실무를 배울 수 있는 스타일리스트 전문학원이 따로 있습니다.


그리고 뷰티학원이 아닌 스타일리스트 전문 학원으로는 제가 다닌 곳이 국내에선 유일한 곳으로 알려져 있어서 고등학생들과 대학생,일반인등 다양한 지역의 사람들이 모두 여기서 함께 배웠어요.


메이크업과 헤어는 보통 연예인들이 청담동 지정샵에서 하고 스타일리스트는 방송현장에서 수정,보완정도 담당하기 때문에 메이크업과 헤어는 거의 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스타일리스트로 취업시 메이크업과 헤어 자격증등을 요구하지 않습니다.


스타일리스트는 방송실무 능력이 준비되어 있어야 취업이 가능해서 메인 스타일리스트 분들이 스타일리스트 전문 학원으로 직접 취업의뢰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F1아카데미는 스타일리스트 전문학원으로 알려진 곳이여서 드라마,가수,영화,광고,기획사등 각 방송분야와 취업 연계가 되어 있어서 졸업과 동시에 담당 실장님이 원하는 방송분야로 취업을 연결해 주어서 바로 현장에서 일할 수 있었어요


재학생들은 홈페이지에서 각 방송분야의 취업처를 바로 확인 가능해서 졸업 후 어떤 곳으로 지원 가능한지 미리 볼수 있어서 좋았구요


팀은 배정을 받는 것이 아니라 담당실장님과 취업 상담을 통해 원하시는 팀으로 지원하셔서 취업하시면 됩니다.


처음엔 어시스턴트로서 스타일리스트 팀에 소속되어 1~3년 정도의 경력을 쌓아 스타일리스트가 됩니다.

배우나 가수 등의 연예인에게 고용되거나 방송국의 프로그램,기획사에 소속되고요


인맥을 넒히고 경력을 쌓아 프리랜서로 독립을 하면 메인스타일리스트로서 일을 하게 됩니다.


패션과 뷰티에 대한 감각은 타고 나기도 하지만 스타일리스트 교육과정에서 트레이닝 되어지고 방송현장에서 실무를 하면서 성장하는 것이니 스타일리스트 전문 학원에서 실무 능력을 갖추는게 우선입니다.



2019.01.04.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삭제된 답변
작성자가 직접 삭제한 답변입니다.
2019.01.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