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뷰티미용학과랑 헤어디자인학과가 같나요?
tere**** 조회수 199 작성일2014.08.14
대학교를 알아보면 뷰티미용학과나 뷰티아트?학과, 뷰티어쩌고..학과 이런게 많더라고요 근데 헤어디자인과나 헤어과 이렇게딱 나와있는데는 흔하지않아서 뷰티미용학과같은데가 헤어관련그학과인가요? 복잡해서물어봅니다..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4 개 답변
2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wwme****
고수
본인 입력 포함 정보

거의 대부분의 학교들은 1학년때는 모든 미용에 관련된학과 가르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대학교에서 배우는 뷰티 전공자랑 미용특성화로 실질적인 실습과 경력을 쌓을수 있는 미용전문학교에서 배우는 학생중에서는 당연히 미용전문학교에서 공부한 학생이 헤어디자이너로 바로 취업이 가능합니다.

일반 대학생활이 경력으로 인정 될수가 없기 때문입니다.

입학과 동시에 경력이 인정되는 학교중에는 비비에스미용예술전문학교가 가장 교육적으로나 미용인배출을 많이 한 학교로 가장 잘되어있는 학교입니다.

학교 자체건물에 학생들 경력과 현장 실습을 위해 일반고객을 상대로 시술경험을 하며 경력이 인정되는 실습공간이 잇어서 졸업과 동시에 바로 헤어디자이너로 취업이 가능한 학교로도 유명합니다.

자세한건 홈페이지나 전화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2014.08.14.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3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탈퇴한 사용자 답변
뷰티미용학과는 뷰티,미용에 관한 전반적인 걸 다 배우는 거예요~

헤어,메이크업,네일,피부 전부 다요 ㅋ

헤어 쪽으로 딱 가고 싶으면 헤어디자인학과로 찾아서 지원하는 게 좋아요.

헤어디자인학과는 알롱제웰니스전문학교라고 서울 강남에 있는 곳도 유명한데요.

컬러 교육도 전문적으로 해서 펌, 컷, 염색 등에 대해서도 체계적으로 배울 수 있어요.

그리고 이미지메이킹 등에 대해서도 배우기 때문에 개인 고객 관리가 중요한

청담동 샵들로 취업이 가장 잘 되는 곳이지요 ㅋ

다른 곳을 가더라도 꼭 서울로 진학하세요~

2014.08.14.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4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호텔민쌤
초인
대학 입시, 진학, 대학학과정보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안녕하세요. 뷰티미용학과랑 헤어디자인학과는 다릅니다. 뷰티미용은 피부미용처럼 미용에 관련된 것을 배우는 학과이구요~ 학부제라면 학부안에 전공 과가 있을 겁니다.


뷰티미용 자체가 4년제에는 많이 개설되어 있지 않고 있어도 성신여대, 서경대학교 입니다. 그 외에는 전문대 또는 전문학교에 개설되어 있습니다. 전문대는 이론중심으로 수업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전문대보다는 실습중심인 전문학교로 진학을 하는 경우가 더 많습니다.


전문학교 중에서 신설학교와 역사가 오래된 학교가 있으니 잘 알아보시고 가셔야합니다. 신설학교들은 생긴지 별로 안되어 커리큘럼이나 교수진들이 아직 안정화되지 않고 졸업생들이 별로 없어 사회에 나갔을 때 이끌어줄 원동력이 별로 없습니다.


전문학교 중 잘 알려진 곳은 고려, 현대, 호서 전문학교 이정도 입니다. 특히 뷰티로는 고려전문학교가 가장 우수하며 미용학부 안에 헤어디자인학과가 개설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고려전은 학생들 개개인의 경쟁력을 키워주기 위해 토탈미용수업을 진행합니다. 1학년때 미용에 관한 전반적인것을 배우게 되며 2학년때 심화과정으로 각 전공 즉 질문자님은 헤어에 대해 배우게 됩니다. 자격증 수업도 방학 중 무료로 특강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재학생들은 최소 2-3개이상 취득하고 있습니다.


뷰티미용학과는 헤어디자인은 아니기 때문에 잘 알아보셔야 하고 학부제라면 세부적으로 전공학과가 있을테니 잘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미용분야는 학벌보다는 실력이 중요시 되기 때문에 실무중심인 전문학교도 참고하여 알아보시면 좋을 듯 합니다~ 화이팅하세요!

2014.08.14.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5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비공개 답변
고수

안녕하세요~

서울문예에서 답변드립니다.


뷰티미용학과는 미용에 관련된 전체적(헤어,메이크업,피부 등)인 것을 배우는 과입니다. 따라서 세분화된 전문 지식이나 실무 능력이 보다 뒤쳐지고 있습니다.


헤어디자이너를 포함한 모든 미용분야 준비생들은 이론이 아닌 실무 능력이 매우 중요하며, 이후 취업에 있어서도 실무 능력이 더 중요한 작용을 합니다.


서울문예 헤어디자인학과/이철헤어커커학과


뷰티의 거장오민교수님(무한도전 이상봉 한글 패션쇼 백스테이지 및 약 4,000회의 패션쇼 헤어담당)을 필두로 실력파 교수진을 통해 단순한 커트의 미용관련 기술을 배우는 것이 아닌 유행하는 스타일과 문화에 대해 흐름을 파악하고 체계적인 교육시스템을 통해 소양있는 인재를 육성하고 있습니다. 또한 이론 중심이 아닌 실무 중심의 수업으로 현장 실습 진행(방송, 공연 등)하게 되는데 이는 추후 경력으로 인정되어 헤어디자이너로 올라서는 기간을 줄일수 있습니다.


 

특히 이철헤어커커학과는 (주)커커만의 직원교육 프로그램을 서울문예 재학중에도 인턴쉽을 통해 이수할 수 있어 스탭기간을 단축시키는 것은 물론 이철헤어커커로의 취업 연계도 보장되어 서울 브랜드샵 취업을 현실화 시키고 있습니다.


방학기간 무료 전공심화 학기를 통해 자격증 교육과 취득은 물론, 2학년 현장실습을 학생신분이 아닌 직원 신분으로 참여해 인턴 장학금 취득과 동시에 경력으로 인정되며, 스탭에서 디자이너로 되는 기간이 크게 단축됩니다.


서울문예 헤어디자인학과/이철헤어커커학과는 서울의 중심 강남에 위치하고 있어 유행과 트랜드를 보다 빠르게 수용할 수 있으며, 산학협력이 주로 압구정, 청담일대의 토탈 뷰티샵(제니하우스, 순수, 아이리움, 토니앤가이 등) 및 서울 주요 헤어 브랜드와 맺어져 있어 졸업과 동시에 서울에서의 취업을 현실화 시키고 있습니다.


학점은행제를 통해 학사/학위를 이수할 수 있으며 이후 대학원/ 유학등 보다 폭넓은 진로도 지원하고 있습니다. 또한 해외 인턴쉽 제도를 통해 해외에서의 취업(미국, 일본 등)의 기회도 가질 수 있습니다.


서울문에 헤어디자인학과/이철헤어커커학과는 현재 100% 면접으로 신입생을 선발하고 있으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헤어디자이너의 꿈이 서울에서 현실화 되는 그곳

서울문예 헤어디자인학과/이철헤어커커학과에서 꿈을 이루어 드립니다~


 


2014.08.16.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