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1일 수요일
뉴스홈 연예/문화
[당뇨에 좋은 음식] 바나바잎, 남성에게 좋은 효능이? 성욕까지 증진..먹는 방법+부작용은?

[=아시아뉴스통신] 정지나기자 송고시간 2019-04-28 08:45

▲바나바잎 효능이 화제가 되고 있다(사진=ⓒ네이버 쇼핑)

바나바잎이 새로운 건강식품으로 떠오르고 있다. 바나바잎은 혈당을 조절해주는 당뇨에 좋은 음식일뿐 아니라 남성의 성욕을 촉진해주는 식품으로도 알려졌다. 

바나바잎은 혈당을 조절해 당뇨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졌다. 바나바잎에는 콜로소린산이라는 인슐린을 대체할 수 있는 효능을 가진 물질이 들어 있어 혈당을 천천히 내리주는 기능을 한다. 이 바나바잎의 콜로소린산은 포도당이 세포로 잘 흡수되게 해 혈당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되며 중성지방과 콜레스테롤을 저하시킨다.

여기에 바나바잎은 식이섬유가 풍부해 변비를 예방하며 장내 세균을 증식시켜 면역력을 높여주고 담즙이나 콜레스테롤 대사의 정상화 효능을 지닌다.  

또한 바나바잎은 파이토케미컬 성분이 들어 있어 남성의 성욕 증진과 전립선 비대증 치료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졌다. 

 
▲바나바잎(사진=ⓒ네이버 쇼핑)



바나바잎의 하루 권장량은 50~100mg이다. 바나나잎은 과다 섭취할 시 여드름 등의 피부 부작용이 상길 수 있다. 바나바잎에는 베타-시스토스테롤을 포함한 스테로이드 성분이 들어 있기 때문이다. 또한 당뇨병 치료제와 함께 먹을 경우 혈당 저하 효과가 강하게 나 몸에 악영향을 끼칠 수 있다. 

바나바잎은 필리핀, 인도, 말레이시아, 태국 등에서 많이 재배되며, 국내에서는 바나바잎 분말(가루)로 많이 판매되고 있다. 이 바나바잎 분말(가루)를 물에 타서 차로 마시는 것이 일반적인 바나나잎 먹는 방법이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