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체대입시에 대해 급합니다. 한 학생의 미래가 걸린문제!
dldy**** 조회수 484 작성일2011.03.21

안녕하세요?

 

저는 올해 고1이된  갓고딩입니다.

 

제가 이글을 쓰게 된이유는 빡세게 공부하기가 실고 공부가 아닌 운동을 하고싶어서입니다.

 

제가 체대입시를 고민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지금까지 한 운동이라고는 태권도1단과 중학교때 축구부를 했던것뿐입니다.

 

공부는 중학교때 20%대를 찍었구요 현재 고등학교에서는 아직 시험을 한번도 안봐서 고딩실력을 모르겠네요

 

제가 어려서부터 지금껏 몸이 유연하다는 말을 많이 들었구요 운동이라면 아무리힘들어도 꾹 참고 즐길자신 있습니다. 병원에 가니 제가 일반인에 비해 뼈에 함유된 칼슘이 많다고들 하구요.

 

이 조건들을 가지고 1.체대에 갈수 있는방법과 2.체대에들어가 졸업해서 할수있는 직업들 좀알려주세요 ㅠㅜ

 

제 미래가 걸린문제입니다...

 

잡솔/광고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1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shao****
초수
본인 입력 포함 정보

『 체능계열 입시 컨설팅 전문 황동주 선생님입니다.(http://cafe.daum.net/physicalstudy)

더욱 상세한 체대입시정보를 원하신다면 다음카페 체대입시 연구실(☜클릭) 찾아오세요 』 

─────────────────────────────────────────────────

☞우선체육대학 진학에 대하여 면저 말씀드리면 체대라고 해서 운동선수가 아닌이상 운동능력만으로 체육대학에 진학하기 힘든게 현실입니다.

하위권대학의 경우 지원자수준에 비례하여 실기비중이 높다고 할 수 있지만 점점 상위권대학으로 갈수록 실기비중에 더하여 성적비중에 높습니다.

 

이런점들을 고려하여 고1이시라면 아직 늦지 않은시간이므로 실기비중은 간단한 체력훈련과 근력운동을 병행하시면서 성적향상에 좀더 집중하시는게 고3진학후 상위권 대학을 진학하는데 더 유리할 것입니다.

 

체대졸업후의 진로는 각 과목다 상이합니다.

-간략히 말씀드리면 사범대학 체육교육과의 경우 졸업후 임용고시 패스하여 체육교사의 진로를 택하실 수 있습니다.

-생활체육학과,사회체육학과 등의 경우 사회체육지도자 혹은 문화관광부 산하단체 , 각 종목별 협회 등등 많은 산하단체에 입사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노인체육,건강관리학과,특수체육학과의 경우 실버산업관련 직업 및 노인,장애인체육 관련 단체에 취직 가능합니다.

 

이하답변

─────────────────────────────────────────────────

 체대입시 정보 과학화 · 전문화! 체대입시커뮤니티 랭킹1위!

  Daum 공식인증 교육분야 지식카페 【체대입시 연구실

2011.03.23.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