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킬잇 11회 줄거리 리뷰, 숫자들이 죽은 이유 알아낸 장기용, 수현의 진실 안 나나, 첫사랑 고민혁, 윤지혜 브러시, 세한병원 배양실, 검찰총장도? 본문

기타/tv

킬잇 11회 줄거리 리뷰, 숫자들이 죽은 이유 알아낸 장기용, 수현의 진실 안 나나, 첫사랑 고민혁, 윤지혜 브러시, 세한병원 배양실, 검찰총장도?

ForReal 2019. 4. 28. 07:18
반응형

킬잇 11화 줄거리 리뷰,

방송 시청 후 정리해놓는 노트에요!


지난 회, 현진(나나 분)이 블랙박스 속에서 수현(장기용 분)을 발견했죠.

11회에서는, 숫자들이 죽은 이유를 알게된 수현에서 시작합니다. 현진도 많은 진실을 마주하게 됐고요.


극본 손현수 최명진

연출 남성우 안지숙


OCN 킬잇


11회

줄거리 리뷰





# 숫자들이 죽은 이유 알게된 수현, 협박하려는 고현우


  숫자로 된 아이들이 왜 죽어야했는지 이유를 찾아낸 수현. (+ 애들 입양날짜세한병원에서 장기이식 수술을 했죠) 


  수현은 궁금증을 풀고제 의뢰를 수행하지않아도 되는 상황. 고현우는 주변 사람으로 협박하려합니다. 슬기가 당할까 불안한 필립.


OCN 킬잇 방송화면


# 민혁 살인범 수현인가 혼란스러운 현진, 입을 연 슬기


  현진은 윤지혜와 수현이 만난 cctv를 발견합니다. 그리고 수의사 면허증이 가짜란 것도 확인하고요. 동물병원에 갔다가 총기가 벽을 채운 수현의 아지트도 보게돼죠. 현진은 첫사랑 선배를 죽인것도 수현인가 혼란스럽습니다. 하지만 보육원의 종이비행기를 보면서 고민합니다.

  동물병원에 오는 수현에게 현진은 직접 질문합니다. "민혁선배도 수현씨가 죽였나요?" 


  그런데 그 때 박태수와 패거리가 건물에 찾아옵니다. 박태수가 슬기를 폭행하고, 수현이 싸우고 현진이 구해내요. "매일 저렇게 싸우고 다녀도 언니도 나쁜 사람 아닐거 알지?" 슬기는 현진에게 말합니다. 


  이제야 슬기는 과거 사건의 범인을 현진에게 알리죠. 파벨 그림을 현진에게 보내주며 수현은 사람(민혁포함)을 죽이지않고 자신을 살려줬다는걸 말해요.


OCN 킬잇 방송화면


# 윤지혜가 남긴 USB 


  한편 윤지혜는 손을 풀고 도망가려다가 걸립니다. 그리고 그 곳이 아이들의 장기를 적출한 곳이라고 생각하죠.


  동물병원 앞 세워둔 차에서 윤지혜 시신이 발견됩니다. 검시하니 프로포폴 과다투여로 사망했다고 하죠. 

  검시고나은 지난 번에 DNA조사때문에 가져온 윤지혜 브러시 속에 USB가 들어있었다 말해요. 녹취파일 몇개가 나와요. "제2의 한솔보육원" "위탁모" "숫자"가 들리고 고현우와 박태수의 대화가 들리죠. 


OCN 킬잇 방송화면


# 세한병원 배양실을 폭파하는 수현

# 총을 갖게된 박태수


  수현은 세한병원 연구실로 향합니다. 연구실 끄트머리에 또 다른 문이 있고, 그 안에는 큰 유리방에 숫자들이 매겨진 안에 많은 액체가 담긴 통이 있어요. (수정란이 배양되는 곳)

  수현은 도재환이 보낸 사람인척하면서 연구원에게 배양실에 대해 묻죠. 배양 외에도 염색체 선별해 결함 없애기도 한다고. 여러가지 시험을 하다가 과거엔 푸른 눈의 아이가 태어나기도 했다는걸 들어요. (+수현의 눈이 푸른색)


  주원장과 도재환이 얘기하던 중 전화가 옵니다. 배양실에 시한폭탄을 설치하고 나가며 수현이 경고 전화를 한 것.

  병원 한 구석에서 연기가 나고 난리가 납니다. 분노한 도재환은 박태수에게 총을 건넵니. 회장을 지키겠다는 박태수. 


OCN 킬잇 방송화면


# 숫자들을 찾아내는 수현


  수현은 '숫자들 잘 지켜'하고 통화하는 남자를 따라가죠. 건물에 들어간 남자는 수현의 침입을 눈치챕니다. 싸우다가 남자를 찌르는 수현.

  쇠사슬로 묶여있는 문고리를 풀고, 수현은 안에서 쭈그려 울고있는 아이들을 찾아냅니다. ㅠㅠ...


  수현의 아지트에서 현진은 보육원 명단, 숫자들이 수술되는 영상을 보게됩니다. 


+ 예고편에 도재환을 심문하는(?) 현진? 고현우-도재환의 만남. 수갑찬 고현우ㅜㅜ 수현의 복수를 막으려는 현진.ㅠㅠ


+ 한편 현진이를 후계자로 밀지만 현진이 이 사업에 끼지 못하면 인정못한다는 주원장 얘기도 했었죠. 즉.. 계속 할 생각인거죠? 수현이 위협하거나말거나고요ㅠ


+ 이명수 전 검찰총장 수정란 190번 가져오라고도 했죠. 검찰총장도 연결. 현진은 법으로 심판하고싶어하는 것 같은데 어려울 것 같죠. 

+ 또 '대한은행 총재?' 수술도 앞두고 있다 했는데 죽을뻔한 아이는 그를 위한거였겠죠? 


+ 왠지 마지막에 수현이 싸울 때는 푸른 눈으로 싸웟으면 좋겠다는 상상도 들고...


+ 재밌는 점이 수현이 사람들을 죽이러갈 때 "유기견을 구하러 갔다왔다"했잖아요. 숫자 아이들이 개는 아니지만 그 말을 하면서 아이들을 구조하려는 발걸음을 수현이 하게된거였죠. 이렇게 생각하면 kill 했다는 고현우의 의뢰를 행했다이고, 그 일은 보육원 진실을 알아내고 숫자들을 구했다가 되니. kill it 의 의미는 어떤 부분에서 숫자들을 구했다. 혹은 도재환과 세한이 나중에 무너지면 그 생명들을 구했다 상상할 수 있게 되기도 하는....


+ 촬영지 : 출판도시문화재단 양서원 서울 한국유전자정보연구원 등


+ 첫사랑 선배 역에 배우 김주헌 (최근 드라마 남자친구, 드라마 도피자들에 출연)


+ ost 알리 Just Stay 공개!


+ 토일 밤 10시20분 OCN 방송하는 드라마 킬잇입니다. 


블로그 상단 검색창을 이용하시면 더 많은 관련글이 나와요  !


+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http://publicfr.tistory.com)

골목 끄트머리지만 심심할 때 또 놀러오셔요~_~



#드라마killit #킬잇 #장기용 #나나 #노정의 #액션 #비밀 #킬잇줄거리 #킬잇11회줄거리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