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청와대 국민청원에 올린건데 평가해주세...
Joseph kim 조회수 714 작성일2018.12.25
청와대 국민청원에 올린건데 평가해주세요.
제목: 교육 시스템을 바꿔주세요

안녕하세요 저는 초등학교 6학년 학생입니다. 제가 부탁드리고 싶은 것은 교육시스템을 바꾸는 것입니다. 학생으로서 느끼는 우리나라의 교육 시스템의 문제점을 말씀드리겠습니다
1. 학생들에게 장래희망을 가질 시간을 충분히 주지 못합니다. 우리나라에서는 내신이 정말 중요하기 때문에 사교육을 많이 하게 되고, 학생들은 장래희망을 가질 시간을 충분히 갖지 못합니다. 이것은 제 생활패턴입니다. '학교-숙제-학원-취침 ' 그리고 이 패턴이 5일동안 반복됩니다. 주말이 있긴 하지만 주말에도 학원을 안 가는 것은 아니고,숙제가 있습니다. 물론 모든 학생이 다 이 정도로 바쁜 삶을 사는 건 아니지만 대부분이 장래희망을 가지기에 충분한 시간을 가지지 못합니다.
2. 장래희망과 관련된 수업을 거의 하지 않습니다.
학교에서 학생들은 다들 국,수,사,과, 등의 과목들을 배웁니다. 그러나, 저는 이러한 방식에 반대합니다. 저는 어릴 때부터 자신의 장래희망과 관련된 수업을 중심으로 들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마치 대학교 처럼요. 대학교에서 대학생들은 자신이 원하는 직종과 관련된 수업을 듣습니다. 엔지니어가 꿈이면 공학 수업을 듣고, 화가가 꿈이면 미술을 배웁니다. 교육의 목적이 뭡니까? 인재육성 아닙니까? 제 생각에는 어렸을 때부터 장래희망과 관련된 수업을 듣는게 인재육성에 더 효과적이라고 봅니다.
그리고 지금부터 제가 이야기 하는 것은 이러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입니다.
1. 어렸을 때부터 자신의 장래희망과 관련된 수업을 집중적으로 듣는 시스템으로 바꾼다.
제가 아까 말했다시피 이런 방법이 나중에 학생들이 성인이 되었을 때 그 분야에 더 전문적이게 되게 만들어 줄것이고, 그러면 인재들이 더 늘어날 것입니다.
2. 장래희망이 없는 아이들은 수업을 여러가지 들을 수 있게 한다.
장래희망이 없는 아이들은 여러 분야의 수업을 듣게 하면 그 중에서 관심있는 분야가 생길 것이고, 그 관심있는 분야들에 대한 수업을 듣다보면 가장 관심있는 분야가 생길 것이고, 그러면 장래희망이 설정될 것입니다.
3. 학교에서의 수업시간을 대폭 늘린다.
저는 기존에 있던 과목들도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학교에서의 수업시간을 대폭 늘려 장래희망에 관련된 수업을 집중적으로 듣고, 기존의 과목들을 부업(?)같이 듣는 것입니다. 그러나 학생들은 장래희망에 관련된 수업에 초점을 맞춰야 하기 때문에 기존에 있던 과목들에 대한 시험은 대폭 줄여야 할것입니다. 또한, 학교에서의 수업시간을 대폭 늘리면 사교육이 많이 줄어들 것입니다.
4. 내신 폐지
내신으로 인해 학생들이 많은 스트레스를 받고 교육이 그저 내신 잘 받는 법 배우는 것으로 변해버렸습니다. 학생들은 배우는데 주력해야 합니다. 학생들을 검증하는 것은 수능, 취업 시험으로도 충분합니다.
5. 듣는 수업을 도중해 변경할 수 있도록 한다.
학생의 장래희망이 바뀔 것을 대비해 듣는 수업을 도중에 변경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이상입니다.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3 개 답변
3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glat****
초수
본인 입력 포함 정보

교육 시스템에 대한 고민과 해법이 듣보입니다.

교육입안은 성인 전문가들이 하기에 수요자인 어린 학생들의 관점도 매우 중요하다고 여겨집니다.

그래서 이런 제안이 너무 좋은 거지요.

청원게시판에 올렸으면 가서 보겠습니다.

동의하니까요!

2018.12.29.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이 답변의 추가 Q&A
질문자와 답변자가 추가로 묻고 답하며 지식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kore****
중수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제가 대통령이라면 그럴것같네요
초등학생에 비해서 아주 글을 잘쓰셨습니다
설득력도 있고요

2018.12.25.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2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삭제된 답변
작성자가 직접 삭제한 답변입니다.
2018.12.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