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주제분류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두산백과

군포시청

[ Gunpo City Hall , 軍浦市廳 ]

요약 경기도 군포시의 행정 및 민원 등의 업무를 총괄하는 기관.
구분 행정기관
설립일 1989년 01월 01일
주요활동/업무 행정 및 민원업무
소재지 경기도 군포시 청백리길 6(금정동, 군포시청) 지도

1989년 1월1일 경기도 시흥시, 의왕시와 함께 설치되었다. 2014년 7월 현재 11동을 관할 구역으로 한다. 기구는 시장과 부시장이 있고, 문화복지국 등 4국 2실 20과로 이루어져 있다. 보건소 등의 직속기관과 수도사업소, 중앙도서관, 산본도서관 등의 사업소를 두고 있다. 중앙정부광역자치단체로부터 위임받은 업무와 군포시 고유의 행정 및 민원업무를 수행한다.

주요업무는 행정구역을 관리하고 조례규칙을 제정하며, 지방세 부과와 징수, 예산의 편성 및 집행, 국가 재산의 관리, 주민등록 관리, 복지사업과 위생사업, 각종 산업 진흥, 지역개발과 생활환경 개선, 체육과 문화예술 진흥 등이다. 시의 주요사업으로는 군포첨단산업단지조성, 금정역세권 종합개발, 대감·속달지구 도시개발사업, 초막골 근린공원조성, 양지공원 주차장 건립, 노인복지관 및 도시보건지소 건립, 당동실내체육관 건립, 부곡버스공영차고지 신설등이 있다.

“시민이 주인입니다”를 시정구호로 삼고 있으며, 안전한 도시환경조성, 희망의 교육도시 완성, 활력있는 지역경제 활성화, 따뜻한 맞춤복지실현, 품격있는 생활문화 창출이 시정목표이다. 현재 군포시는 영문으로 형상화한 심볼을 사용하고 있다. 청사는 경기도 군포시 청백리길 6 (금정동, 군포시청)에 있다.

군포시청 지도

참조항목

군포시, 시흥시청

관련이미지 14

군포시청

군포시청

이미지 갤러리

출처: 군포시청

1/14

위 이미지에 대한 권리는 출처사이트 게시자에게 있으며, 이를 무단 사용할 경우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출처

두산백과의 저작권은 doopedia(두산백과)에 있습니다.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저작물로 무단 전재 및 복제를 금하고 있습니다. 저작물 이용허락 문의하기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