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청자 베일에 싸인 정보 득템!..'방탄맛집' SBS 공식 유튜브채널 오픈

윤기운 기자 승인 2019.04.30 19:13 의견 0
SBS 공식 유튜브채널 '방탄맛집'(자료=SBS)

[한국정경신문=윤기운 기자] 시청자들의 맛집에 대한 갈망을 해결해 주는 SBS 공식 유튜브채널이 열렸다. 

지금까지는 시청자들이 방송이 끝난 후에 포털사이트나 프로그램 홈페이지를 통해서 맛집을 알 수 있었다. 이러한 '방탄맛집'은 방송을 탄 맛집을 친절히 소개해 주는 채널이다.

방송에서 빠질 수 없는 콘텐츠 중 하나가 바로 '맛집'이다. 그 맛집을 가보고 싶어 어디인지 궁금하지만 방송은 심의 규정상 맛집 간판을 모자이크 할 뿐만 아니라 주소도 지역만 간략하게 알려주기 떄문에 시청자는 궁금함이 더 크다. 

이 채널에 소개되는 콘텐츠는 SBS 간판 정보 프로그램 '생방송 투데이'와 인기프로그램 '생활의 달인'에 나온 맛집을 방송과 동시에 유튜브에서 '방탄맛집'을 검색하면 맛집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채널에서 소개되는 콘텐츠는 방송에서 모자이크로 가려졌던 간판을 보여주고 메뉴의 가격과 방송에서 소개되지 않은 맛집의 다양한 메뉴 등 깨알 정보와 재미를 선사한다. 

이밖에도 가게를 찾아가는 방법과 주변 주차시설과 맛집 주변의 볼거리도 함께 제공한다. 외국인들이 맛집을 찾아 갈 수 있도록 영문도 함께 제공할 예정으로 향후에는 검증단을 통해 '맛집'의 맛을 깐깐하게 보여줄 예정이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