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방탄 머스터 4기 겉돌이
비공개 조회수 2,751 작성일2018.01.09
안녕하세요 
제가 05년생인데 친구랑 둘이서 머스터 겉돌이를 가려고 하는데 가서 나눔도 받고 하려고 하거든요. 
1. 첫콘이랑 막콘 중에서 언제가 더 좋을까요?
2. 몇시쯤에 가는게 좋을까요? 
3. 오전에 가도 공굿은 안남아있겠죠?ㅠㅠ
4. 나눔받을 때 RT랑FOLLOW확인 항상 해요?
5. 꼭 필요한 준비물 같은건 뭐가 있어요?
6. 현금은 식비 포함해서 얼마정도 가져가면 좋을까요?
7. 어리다고 나눔받을때 좀 그렇지 않을까요?
8. 가서 편의점이나 식당같은데 가면 가람 엄청 많겠죠?
9. 아미밤 키링을 사고싶은데 어디서 살 수 있을까요? 
10. 가본 분으로서의 조언 또는 충고 한마디만 해주세요.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4 개 답변
2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곰팡
영웅
국내가수, 가수, 연예인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1. 토요일 추천드려요. 겉돌은 아니지만 갔다와봤는데 정말 힘들어서.

2. 11시 - 1시가 제일 나눔이랑 현판이 활발하게 일어나서 이 시간대에 계시면 좋을 거 같아요!

3. 오전에 가면 공굿은 못 사요 ㅜㅜ

4. 항상 확인하는 건 아니구요, 확인 안 하는 경우에는 "나눔해요~!" 하고 그냥 주는데 확인 하는 경우엔 보통 다 그 자리에서 하는 편이에요.

5. 겉돌이시니까 물, 지갑(천원 지폐 많이), 핫팩(최대한 붙이는 거 많이), 물티슈, 휴지, 먹을 거, 화장하고 가시면 클렌징 티슈!!! 꼭!!, 여성분이시면 혹시모르니까 생리대도

6. 공굿 안 사실 거면 3-5만원이여도 충분해요!

7. 아뇨! 저도 05년생인데 아무도 신경 안 쓰고 다 친절하게 대해주셔요

8. 네네 ㅜㅜ 푸드코트도 사람 엄청 많아요

9. 익스프레스 줄에서 구매하실 수 있는데, 익스 줄은 금방 빠져서 아침부터 기다릴 필요없이 적당히 오후에 가시면 줄 하나도 없어요!

10. 핫팩과 기온.. 나 자신과 체력의 싸움이에요. 에코백이나 크로스백 같은 거보다는 백팩 매시구요, 에코백 크로스백이나 백팩이나 어깨아픈 건 마찬가지에요, 누가 훔쳐갈까봐 불안하시면 앞으로 매셔도 되고 수면바지 입고 가도 아무도 의식 안 하니까 다 같은 아미니까 편하게 입고 가시는 게 좋아요, 화장하실거면 아이라인이랑 섀도는 꼭 번짐 최대한 없는 걸로 하고 가시는 게 좋아요! 겉돌이라서 상관은 없을 수 있는데 휴대폰 용량은 최대한 비워놓고 가세요 사진 많이 찍으니까 

2018.01.09.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이 답변의 추가 Q&A
질문자와 답변자가 추가로 묻고 답하며 지식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be****
중수
본인 입력 포함 정보
1. 주말이니까 두 날 다 상관없으실꺼에요!! 근데 정말 체력소모가 커서 토요일 추천드려요..ㅠㅠ
2. 비공굿 슬로건 등이 목적이시라면 10시에서 12시쯤 가셔서 2시에서 3시쯤 오시는 게 좋아요 콘서트 임박이면 나눔하시는 분들 좀 적고 어수선한면이 있어서요!
3. 밤샘 못하시면 대리구매나 공쇼를 공략하시는게..
4. 확인한다고 공지 띄우셨으면 항상 합니다!
5. 준비물..겉돌만 하실꺼면 큰 쇼핑백 챙기셔서 나눔물품 담아 다니시는거 추천드려요!!
6. 현판 참여하실꺼면 15000원정도 더 들고 가시구 식비락 간식비 이런건 넉넉하게 삼만원. 빡세게 2만원이요!
7. 05분들 나눔하시는 분도 있어요 괜찮으세요!
8. 발디딜 틈 없습니다.. 거의 실냐는 어딜가도 줄서서 다녀요
9. 공식쇼핑몰 인터넷이요!
10. 어리시니까 나눔받는 분들께 예의있게 하시는게 젛
좋을 것 같고 줄 문제나 이런거 분쟁은 최대한 피하세요!

2018.01.09.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3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dldn****
영웅
본인 입력 포함 정보

1. 둘다 별반 차이 없지만 아무래도 편하시려면 첫콘에 가시는 게 좋아요. 학생분이라 아마 방학에 쉴 것 같은데 일요일에 갔다오며는 다음날 근육통 장난 아니거든요... 월요일에 못 일어나실거예요. 그래도 사람들은첫콘에 비해 막콘에 많이 오시니깐 제가 설명해드린거 보시고 마음에 드는 때 가시면 될 듯 해요!


2. 저는 항상 9시나 10시쯤에 갔었는데 오후보다는 오전에 가시는게 좋으실 듯 해요. 지하철역도 미어터지고 오후에는 장난아니게 사람이 많아요... 오전중에 가시느 거 추천드립니다!


3. 남아는 있는데 아마 줄을 오래 서야 할 듯 해요. 공연 시작 전까지도 줄 서서 구매 하시더라구요 재고도 많이 있어보이고... 그런데 문제는 줄이 안양천 건너까지 쭉 이어져 있더라고요. 중간에 스태프분들이 줄을 끊어서 판매 진행하기도 하고... 오전에 가셔서 줄 서도 상관은 없겠는데 당일 다른 나눔을 받지 않고 몇시간 동안 기다릴 각오로 가셔야 할 듯 해요!


4. 대체로 확인 하는 편인데 확인 안하시는 분들도 몇분 계셨어요. 현장에서 바로 알티하고 팔로우 해도 되니깐 일단 가서 나눔합니다~ 하는 소리 들으시면 그쪽으로 가세요! 나눔 하시는 분들이 알아서 설명해주시고 진행해 주십니다.


5. 일단 주변에 물을 쉽게 구할 수 가 없어요. 물 한병 정도는 챙겨가시는게 좋아요. 그리고 현장에서 팬분들이 판매하시는 굿즈를 구매하시려면 천원짜리 지폐를 많이 들고 가세요. 거스름돈을 대부분 바꿔주지 못합니다! 아마 1월이라 밖에 돌아다니면 많이 추울껀데 그렇게 막 뛰어다니다 보면 그렇게 춥진 않을꺼에요. 그냥 손핫팩 만 들고 가셔도 충분 합니다! 그외 나눔할때 아미인증 하시라는 분들도 꽤 계시니깐 아미밤이나 4기 키트 같은거 들고 가시는 것도 졸아요.


6. 공굿이나 아미밤을 구매하시지 않는 이상 3 만원이 적당하실거예요.


7. 아뇨 저번 윙파콘때 나눔할때는 딱히 그런 거 못 느꼈어요... 나눔한다고 바빠서 신경 쓸 틈이 없었거든요. 어린분들도 꽤 많이 계시니깐 주변 시선 신경쓰지 필요 없을 듯 해요!


8. 네네 편의점은 그렇게 많은 건 아닌데 거의 물품 다 빠져있고 지하에 있는 푸트코드는 사람들이 미어터져요... 건너편이 대학로여서 가게들이 많으니깐 시간 여유가 되신다면 그쪽에서 식사하시는게 좋아요! 맛집도 많습니다...


9. 아미밤 키링은 익스프레스 줄에서 구매하실수 있어요! 저번 윙파콘때는 구일역 입구쪽, 그라운드 입구쪽, 흔들다리 쪽 이렇게 3군데에 있었던걸로 기억해요.


10. 물 없으면 진짜 죽어요... 제발 처음 가보시는 분께 당부하는 말인데 꼭 물 한병 정도는 챙겨가세요... 또 한가지 가방 ㅠㅠ 크로스백 들고가서 어깨 빠지는 줄 알았습니다. 무조건 백팩! 백팩도 자기가 지퍼 열면서 다니지 않는 이상 물건이 분실 될 경우는 거의 없어요... 백팩이 짱입니다. 백팩을 들고가세요!


비록 머스터 겉돌이지만 재밌게 즐기다가 가시길 바랄께요!

2018.01.09.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4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삭제된 답변
작성자가 직접 삭제한 답변입니다.
2018.01.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