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일보로고
'수미네 반찬' 재첩국·재첩전·재첩무침, 레시피는?
엔터미디어 미디어

'수미네 반찬' 재첩국·재첩전·재첩무침, 레시피는?

'수미네 반찬'에서 김수미가 재첩국과 재첩전, 재첩무침의 레시피를 공개했다. 방송 캡처
'수미네 반찬'에서 김수미가 재첩국과 재첩전, 재첩무침의 레시피를 공개했다. 방송 캡처

'수미네 반찬'에서 김수미가 재첩국과 재첩전, 재첩무침 등의 레시피를 공개했다.

1일 방송된 tvN 예능 '수미네 반찬'에서는 배우 서효림이 게스트로 출연했다.

# 재첩국

소금을 조금 넣은 물에 재첩을 5~6시간 담가두면 불순물이 나온다. 물에 굵은 소금 1/3 스푼을 넣는다. 재첩을 껍데기째로 씻은 뒤 물이 끓기 전에 넣는다. 올라오는 거품을 걷어내면서 끓여준다.

마지막으로 송송 썬 부추를 올려주면 완성된다.

# 재첩전

밀가루하고 부침가루를 2큰 술, 소금 1작은 술을 넣는다. 물을 넣어가며 묽게 반죽한다. 재첩 살 200g과 채 썬 부추 50g을 반죽에 넣는다.취향에 따라 홍고추와 청양고추는 1/3개를 송송 썰어 넣는다.

달군 팬에 기름을 넉넉하게 붓는다. 국자로 눌러가며 최대한 얇게 부친다. 전은 한 번만 뒤집어 주면 완성된다.

# 재첩무침

오이를 재첩 사이즈로 깍둑 썰어 굵은 1작은 술을 넣어 절인다. 이후 면포로 물기를 제거한다.

고추장 1큰 술과 고춧가루 3작은 술, 식초 1큰술, 다진 마늘 1큰술, 설탕 3작은술, 다진 청양고추와 홍고추 부추를 잘라 넣는다. 이어 절인 오이를 넣어 양념을 만든다.

완성된 양념장에 삶은 재첩을 넣고 버무린 뒤 통깨를 조금 뿌려 마무리한다.

한편, 이날 방송에서는 씀바귀 튀김과 방풍 나물튀김, 매운돼지갈비찜 등을 만들어 시청자들의 입맛을 자극했다.

장건 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