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김시호라는 이름 감평부탁드립니다.
alst**** 조회수 2,162 작성일2010.07.09

김시호(金始顥)라는 이름 감평좀 부탁드립니다.

 

1992년 8월 15일 (양력) , 1992년 7월 17일 (음력) 입니다.

 

오전 11시 51분 포항에서 태어났습니다.

 

전문가들의 고견 감히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2 개 답변
2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탈퇴한 사용자 답변

 姓 名 學

 

 

金始顥님의 감정결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8   

           비로소                   8   

           허열,클                  21   

 

 

초년운

 

29數(中吉) : 원격(元格)

 

성공격(成功格), 풍재운(豊才運), 활동운(活動運)

 

타고난 미모와 뛰어난 지혜가 조화를 이루고 있으며 명석한 두뇌 또한 뒷받침 해주고 있어 별 어려움 없이 성공을 거두게 되는 數이다. 처세술 또한 남달리 뛰어남은 물론 원대한 포부와 높은 기상을 마음껏 펼치니 반드시 (富)와 권세(權勢)를 누리게 되고, 나라의 막중한 과업(課業)을 달성하게 된다. 장년 층에 들어 서서는 사회적으로 상당한 지위에 오르게 되며 행복한 가정을 가꾸어 자손까지 부귀공명을 누리게 한다. 부부간의 애정에 화기(和氣)가 가득함은 물론 지나친 사랑 표현으로 주위의 눈살을 찌푸리게 할 정도로 금슬이 매우 좋다. 예능 방면으로도 뛰어난 재주와 기질을 타고 났으니 창조적인 활동에 전념한다면 반드시 대성(大成)을 거두게 될 것이다. 그러나 부러울 것 없이 부귀(富貴)를 갖추었는데도 불구하고 욕심을 앞세우거나 남에게 자신을 지나치게 과신하려는 행동을 표출(表出)한다면 이로 인해 성공에 크나큰 지장을 초래할 수도 있다.

 

장년운

 

16數(吉) : 형격(亨格)

 

덕망격(德望格), 유재운(裕財運), 재부운(財富運)

 

마음이 어질고 너그러워 어려운 환경에 있는 사람들을 직접 찾아 다니며 돌보아주고 선(善)을 베푸는 기질을 갖추고 있는 數이다. 성격이 인자(仁慈)하니 윗사람으로부터 촉망(囑望) 받는 자리에 올라 앉아 공명정대(公明正大)한 일에 앞장서게 된다. 인덕(人德)을 타고났으니 만인이 따르고 도와주려 함은 물론, 재록(財祿) 또한 풍부하여 부귀영화(富貴榮華)를 온 가족과 함께 누리는 數이다. 대국자는 큰 과업을 달성하여 국가에 공헌하는 지도자적인 역할을 맡기도 하며, 여성은 가정을 꾸려 나감에 있어 바깥의 복(福)을 스스로 굴러 들어오게 하는 기질을 발휘하게 된다. 액(厄)이 변하여 길(吉)이 되니 설사 나쁜 사주(四柱)를 타고났다 하여도 운명을 뒤바꾸는 시기를 반드시 만나게 된다.

 

중년운

 

29數(中吉) : 이격(利格)

 

성공격(成功格), 풍재운(豊才運), 활동운(活動運)

 

타고난 미모와 뛰어난 지혜가 조화를 이루고 있으며 명석한 두뇌 또한 뒷받침 해주고 있어 별 어려움 없이 성공을 거두게 되는 數이다. 처세술 또한 남달리 뛰어남은 물론 원대한 포부와 높은 기상을 마음껏 펼치니 반드시 (富)와 권세(權勢)를 누리게 되고, 나라의 막중한 과업(課業)을 달성하게 된다. 장년 층에 들어 서서는 사회적으로 상당한 지위에 오르게 되며 행복한 가정을 가꾸어 자손까지 부귀공명을 누리게 한다. 부부간의 애정에 화기(和氣)가 가득함은 물론 지나친 사랑 표현으로 주위의 눈살을 찌푸리게 할 정도로 금슬이 매우 좋다. 예능 방면으로도 뛰어난 재주와 기질을 타고 났으니 창조적인 활동에 전념한다면 반드시 대성(大成)을 거두게 될 것이다. 그러나 부러울 것 없이 부귀(富貴)를 갖추었는데도 불구하고 욕심을 앞세우거나 남에게 자신을 지나치게 과신하려는 행동을 표출(表出)한다면 이로 인해 성공에 크나큰 지장을 초래할 수도 있다.

 

말년운

 

37數(吉) : 정격(貞格)

 

인덕격(人德格), 독립운(獨立運), 출세운(出世運)

 

독립심이 강한 성격으로 윗사람의 신망을 얻어 큰 고난을 물리치고 출세를 거듭하는 數라 하겠다. 의지가 매우 강하고 옳은 일에 충실하며 결단력과 과감한 추진력을 타고 났으니 반드시 젊은 나이에 대지대업(大志大業)을 성취하게 된다. 지모와 지략이 출중하고 매사에 열성적인 투지로 시작과 끝을 분명히 함으로, 일찍이 부(富)와 명예를 얻어 행복한 삶을 영위해 나간다. 부부간에도 금슬이 좋아 서로가 위해주고 아껴주며 백년해로(百年偕老) 속에 행복한 가정을 꾸려 나가게 된다. 단, 외모가 수려한 것이 오히려 색정(色情)을 밝히는 원인이 되어 자칫 나쁜 길로 빠질 수도 있으니 이 점 유의 해야겠다.

 

음오행

 

木金土(/)

 

생활이 안정적이라 조금이나마 성공할 수도 있겠으나, 성공 운이 계속 따르지 않다. 그러니 더 이상의 발전이 없다. 인덕(人德)이 없고, 건강이 좋지 못한다. 난치의 병에 걸려 고생할 운이다. 가정적으로는 조금은 화목할 운이 있다. 자녀가 효도 한다. 건강상으로는 돌발 사고를 주의 해야겠다.

 

삼원오행

 

金土水 : 재변재난격(災變災難格)

 

선조여덕(先祖餘德) 혹유안과(或有安過) 조난야기(遭難惹起) 급변재화(急變災禍)

초년지운(初年之運) 운수불행(運數不幸) 명예손상(名譽損傷) 불구단명(不具短命)

 

활발한 성격에 매사에 급한 면이 많으며 항시 초조와 불안을 느끼는 성질이 있다. 일시적인 성공으로 발전은 있으나 점차 뜻하지 않은 돌발적 재난으로 운수가 불길하게 되어 실패를 반복하게 되고, 직업과 주거 환경이 자주 바뀌게 되며, 금전적 갈등과 하는 일마다 구설 풍파가 많게 되고, 특히 인덕(人德)이 전혀 없다. 가정적으로도 부부지간에 성격 차이로 쟁론(爭論)이 많아 침실이 적막하고 말년이 고독하게 되는 흉운(凶運)을 유도하게 한다. 건강상에 있어 신장계통의 질환이나 심장쇠약, 류마티스, 관절염에 유의해야 하며, 유아(幼兒)나 어린이는 외상(外傷)에 조심해야 한다.

 

 

 음오행과 삼원오행이 좋지 않습니다.

 

 

------------------------------------------------------------------------------

 

 이름의 길흉(좋은 이름과 흉한이름)

   이름을 감명할 때는 우선 이름의 자의와 음운이 자연원리인 음양오행을 배속하여 좋고 나쁨을 가려내고, 두 번째는 사주를 근본으로 삼아 얼마나 사주에서 부족한 요소와 기운을 보완해주는가’ 를 감명하게 됩니다.

음오행은 자음만 기준으로 보는 방법을 탈피하여 한글의 모음까지 연구된 한글이름소리를 감명하는데, 발생주파수를 정확하게 계산하여 자연원리의 근본을 삼게 됩니다.

 

한문이름은 분파와 원형이정, 삼원오행을 근본으로 삼아 문자의 획수와 자원오행을 정해 인체반응실험을 한 후에 작명할 수 있는 문자를 선택해야 합니다.

한문이름은 성명학의 획수와 수리를 근본으로 부모의 운기력을 파극하거나 충하지 않아야 하며. 부모의 이름과 상극하는 발생주파수의 문자는 피해야 합니다.

 

  === 참고사항 ====

 

* 좋은 이름과 나쁜 이름의 차이

 

  사람은 태어날 때 자연과 부모로 부터 물려받는  선천적기운과  태어난 후 성장하면서 영향을 받는 환경에

 따라 후천적기운을 지니고 살아갑니다.  이름은 후천적기운으로서 자신의 체질과 맞는 이름을 사용해야 하며

체질과 운기력에 맞지 않는 이름은 살아가는데 도움을 주지 못합니다.

 아무리 아름답고 예쁜 옷이라 할지라도, 남자옷 여자옷 여름 옷 겨울 옷 등 계절과 성별, 의식 등에 맞는 옷을 

입어야 하듯이 이름도 중추에 저장되는 기억인자로서 인체에 반응하는 본인의 주파수와 잘 맞는 이름을  작명하여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인체반응실험을 하기 전에도 여러분들이 조금만 신경을 쓰면 이름에 대한 거부반응이

일어난다는 것을 스스로 느낄 수 있습니다.

 

 모든 내용은 필자가 경험한 내용이며,  피해가 없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올리는 글이오니 절대 오해 없기 바랍니다.

 

다음과 같은 이름은 인체의 생명력과 생체리듬에 피해를 줄 수 있습니다.

신생아의 경우에는 이름을 작명한 직 후부터 몸이 많이 아프거나 이름을 부르면 자꾸 우는 아이들이 간혹 있습니다.  이런 아이들 신체반응조사를 해보면 중추에 기억되는 이름이 체질에 맞지 않아 거부하는 현상으로서 매우 중요한 사항이라는 것도 연구결과 알려 드립니다.

동물실험을 통해서도 이름의 반응은 나타납니다. 

좋은 이름과 막힌 이름의 차이는 실험에서도 나타납니다.

이름은 스스로 불러봐도 조금만 신경쓰면 어떤 반응이 오는지 알수가 있습니다.

한글이름을 먼저 작명하고 나중에 한문을 맞추어 작명하는 이유도 여기에 있습니다.

이름은 소리의 의미가 90%이상 인체에 반응합니다. 한문으로 작명해도 우리 한글소리로 이름을 부르기 때문에

부르는 이름소리의 발생주파수가 맞지 않으면 살아가는 동안 이름소리에 의해 많은 기력손실이 있다는 것도 실험을 통해 즉석에서 알수 있는 사항입니다.

성경이나 불경에서도 이름의 의미와 이름이 현실과 맞지 않을 때 바꾼 귀절도 많습니다.

창세기에서는 이름의 중요성에 대하여 많은 설명이 들어 있습니다.

이름소리는 파장에너지로서 우리 세포에 반응하기 때문에 서로 이름의 피해가 없도록 신경을 써야 할때입니다.

귀여운 자식이라고 한문 뜻만 좋게 작명한 결과, 인체반응수파수를 측정하여 실험해 보면 한문획수는 서류나 문서상의 운세로서 부르는 이름의 소리 반응은 그 자리에서 나타난다는 것을 알아 두시기 바랍니다.

 

1.               좋은 이름은 한문 획수와 사주 용신의 부합관계도 살펴야 하지만, 부르는 소리가 막히지 않아야 하며, 사주와 발생주파수가 서로 보완 관계를 가져야 합니다. 한문의 뜻이 아무리 좋아도 한글소리의 막힘이 인체에 막히거나, 소리가 솟구치거나,  받침자의 저장능력을 방해하는 이름소리를 부를 때는 아무리 한문 뜻이 좋아도 인체는 피해를 보고 혈압상승은 물론, 성격이상으로 이어지는 원인이 될 수도 있습니다.(받침자 ㄱ ㅂ 은 목과 인체내부를 막는 소리로 건강상 매우 좋지 않음)

 

2.               좋은 이름은 사용하는 한글과 한문이 소리로 이어지거나 뜻에도 거슬리지 않는 이름입니다.

성명학의 근본원리는 대자연의 우주질서를 말하는 음양오행이며, 소리의 음양은 강약, 고저를 판단하는데, 모음의 기능이 여기서 나오게 됩니다.(ㅏ ㅑ ㅓ ㅕ ㅗ ㅛ ㅜ ㅠ ㅡ ㅣ 기능을 잘 모르고 감명한다는 것은 매우 위험한 일입니다.  (우리 한글모음은 우주 공간과 시간을 나타내는 부호이며, 현재 성명학은 모음을 감명하는 원리조차 없어 인체반응성명학에서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부문.)

 

3.               좋은 이름을 사용하는 것은, 계절과 환경에 맞는 옷을 입고 영양을 섭취하는 일과 같습니다. 우리 인체의 세포에는 이름이 호르몬으로 작용한니다. 신생아작명은 처음 작명을 잘못했을 때 운기력의 손실로 사주에서 나타나는 삶의 희락을 감소시키고, 인체 건강에 피해를 주거나, 대운의 흐름에 많은 영향을 끼치게 됩니다. 이름의 반응은 중추에 저장되는 기억인자로서 자연의 원리에 위배됨이 없는 이름을 사용하는 것이 인생을 살아가는 지혜일 겁니다. 겨울에 두터운 옷을 입고, 여름에 얇은 옷을 입는 이치와 같이 이름도 자연원리의 음양오행에 따른 법칙을 거스르면 좋은 이름이 될 수 없고, 그만큼 영향을 받게 됩니다.

 

4.        이름의 배속에 있어서, 성 씨는 유전자와 같고, 상명자는 본인과 배우자, 명자는 자식운과 환경운에 배속되므로 음양오행의 기운을 잘 살피지 않으면, 부모와 배우자 자식에게도 이름의 영향을 미친다는 사실을 인식해야 합니다.  이름은 소리와 문자의 기능요소가 다르므로 문자의 획수와 소리의 발생주파수는 정확한 자연원리의 계산에 의해 해설해야할 부문이므로 성명학은 과학적이치로 보아 감명과 작명이 이루어져야 좋은 이름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5.    좋은 이름은 부르는 소리의 흐름이 좋습니다.  부드러운 체질과 강성, 약성 체질이 음양오행에 배속되므로 이름도 여기에 따르는 것은 당연한 일입니다.  체질에 따라 순리에 부응하는 이름이야 말로 개인을 보완해주고 넘치는 기운은 조절하여 중화하는 이치로서 작명해야 할 것입니다.(넘치는 기운을 잘못 보완하면 대운과 세운에 의해 변화되는 기후와 같이 태풍이나 홍수처럼 피해를 보게 됨)

 

6.               개명이름은 본명을 발생주파수와 인체반응주파수로 계산하여 음양오행의 조후와 보완에 따른 허, 실과  강, 약을 따져 다친 상처에 소독약을 바르듯이 건강, 명예, 재물의 손실유무에 맞추어 개명이름을 감명하고 작명하는 것이 성명학을 책임진 전문가의 도리일 것입니다.

 

위 와 같이 분석하여 작명하면 이름소리와 문자의 힘이 흐트러짐 없어 인생살이를 만족하게 할 것입니다.

사주에 잘 맞는 좋은 이름으로  좋은 운기력의 발판을 삼아 고통 없는 삶을 영위하시길 기원합니다.

 

생운

2010.07.09.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네임앤해피
초인
작명, 이름풀이 52위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안녕하세요.


( 이름감명 )


음력. 1992년  7월  17일  午時生


乾命   根 苗 花 實

       壬 戊 癸 戊

       申 申 亥 午

  

       己 庚 辛 壬 癸 甲 乙

       酉 戌 亥 子 丑 寅 卯  

        8 18 28 28 48 58 68


立秋節中 癸亥日生       生於孟秋  金星當權     秋月之水 至秋漸强


又重金水 水之力强       火星見金  氣求聲應     吉凶由己 三思爲吉

 

아가의 사주를 살펴보면 사주상으로 일종의 기호인 오행 목화토금수 중에서 水 물로 태어났습니다. 그런데 水가 힘이 아주 강합니다. 강하면 억제해서 적당하게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서 火를 억제하는 土와 土를 돕는 火가 좋게 작용하는 사주입니다.


金(8획:金)    始(8획:土)   顥(21획:火)

                         字源五行으로 五行인 木火土金水를 구분함

 

화토금으로 상생이 되어있고 사주를 돕는 土와 火기운으로 이름이 지어져서 길한 이름입니다. 또 한자 획수 數理(수리)와 음양배합도 잘 맞춘 이름이어서 좋은 이름입니다.

2010.07.09.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