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이혼 - 도와주세요
비공개 조회수 1,226 작성일2016.08.20
결혼한지1년된부부입니다.
문제상황1.담배 담배에유독민감한거부반응을가졌기에연애때부터금연요구를했고금연중이라했습니다.2~3번거짓임이밝혀져헤어질뻔한적이여러번이었던지라결혼전에금연에다시한번확인했고혼인선언에내용을담을만큼중요시여겼으나,결국흡연중임이걸리고결혼을위한거짓말이었다합니다.심지어제앞에서담배를피우며자극시키기도했습니다.단번에끊기어렵다고해서제앞과집안에서의금연을약속하고기다려주기했는데또약속을어기고집안에서담배를피운흔적이발견되서싸웠습니다.그러면서금연에대한어떠한치료도받으려하지않고절위해끊고싶지않다며적반하장배째라식이라갈등골이깊어지고부부생활도멀어졌습니다.

문제상황2.술과귀가시간
퇴근이10시반~11시라술약속이생기면새벽에들어와서기다리느라잠을못자고고통스러우니2시에는들어와줬음좋겠다하고서로합의했는데..시간을어기기일쑤고무엇보다중간연락이한번도없습니다.기다리다먼저2시쯤에오고있냐제가먼저연락해야그제야출발하고..2시귀가가이르고(8시퇴근주말도똑같이2시에옵니다)제약있는게답답하답니다.
중간에걱정하고있으니문자라도하나달라고여러차례요구했으나왜연락해야하냐며하지않고제가하는기다리다하는문자나전화가구속으로느껴진다합니다.연락없이자기가원하는때귀가하겠다며새벽4시에귀가합니다.
그밖에 몇 가지 더..시댁에서한달에한번은자고오겠다고해서배려하며외박허락했더니날새서술먹고잠만자는거였습니다.그거안뒤로외박은안하기로했지만신뢰가깨져버렸습니나.
싸움이일어나면사과보다자기입장만고수하고굽히지않으며..싸움중에일방적으로현관문을잠가밤11시경에들어오지못하게해서친구네가야한적도있습니다.

싸움을일으키는가해자이면서잘못을인정하거나개선하려하지않고제가못견디겠으면이혼하자는데..혼인파탄책임과정신적위자료청구가될까요?

추가질문-결혼할때비용을전부제가부담했고,집대출에서남편명의로대출80프로받고나머지20프로돈은제돈이었습니다.대출명의를저로돌려서계속이집에서살수없나요?대출제외20프로돈은재산분할대상아니고제재산인거맞나요?결혼준비비용50프로를청구할수있나요?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2 개 답변
3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상담전화 0234788815
수호신 열심답변자
이혼 3위, 가족, 이혼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정진 변호사 입니다.

 

지나친 음주와 늦은 귀가 등 남편 유책사유 입증이 되면 이혼 및 위자료 청구가 가능합니다.

 

재산은 기여도만큼 돈으로 받게 되고

 

대출명의를 바꿔서 집을 받지는 못합니다.

 

혼자서 이혼소송 진행이 어려우면 변호사 선임을 고려해야 합니다.

 

이혼사유의 구성 및 입증방법의 강구를 위해 변호사와 직접 구체적인 상담을 해보는 게 좋습니다.


변호사 선임시 변호사의 경력 및 주된 업무분야를 반드시 확인해야 합니다.

 

아래 네임카드 참고하여 전화 주시거나 카페 글 남기셔도 좋습니다.

 

모쪼록 원만한 해결이 되기 바랍니다.

2016.08.22.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2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법률사무소 나우리
고수
본인 입력 포함 정보

법률사무소 나우리입니다.

 

네이버 지식인 상에서는 정확한 상담이 불가능하며, 자세하고 정확한 상담을 원하신다면 변호사 사무실에 내방하는 것이 좋습니다. 변호사선임을 위한 무료이혼상담도 전화상으로 가능하며 하단의 네임카드에 연락처가 있습니다.

 

우선, 이혼소송중에서도 재산분할이 이슈인경우이므로, 반드시 이혼전문변호사중 재산분할을 전문으로 수임하시는 이명숙변호사님과 상담하시는게 좋습니다.


재산분할은 결혼후 재산형성 기여도만큼을 인정받는것이므로 글쓴이님의 재산기여도를 최고로 인정받으실 수 있는 방법이 무엇인지 상담받아보시는게 좋습니다.



문제해결을 위해 변호사와 직접 구체적인 상담을 해보는게 좋습니다.

 

나우리 법률사무소의 이명숙변호사님께 이혼상담 받아보세요.

 

 

이명숙변호사님은 한국여성변호사회 회장, 대한변호사협회 부협회장, KBS 사랑과 전쟁 자문위원을 지내셨습니다.

또한,이명숙 변호사님은 도가니 사건, 세월호 사건, 조두순 사건(나영이 사건), 울산 계모 사건,칠곡 계모 사건등 사회적으로 이슈가 되는 사건의 변호인으로 활동하신 경력이 있습니다.

 

이렇게 다양한 경력을 가지신 이명숙 변호사님은 가사소송과 이혼소송 분야에만 전념해오셨으며, 이것이 이명숙 변호사님이 수임하신 이혼 소송의 승소율이 독보적으로 높은 이유중 하나입니다.

 

아래 네임카드의 무료 상담 전화번호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상담시간: 오전 8~ 오후10 (주말,공휴일,야간상담가능)

 

(모바일의 경우 PC버전 버튼을 누르셔야지 네임카드가 보입니다.)

원만한 해결이 되기를 기원합니다.

법률사무소 나우리에서 아파하는 당신의 눈물을 닦아드리겠습니다.

의뢰인의 최선을 다하시는 이혼전문변호사 이명숙변호사님께 상담하세요..

2016.08.20.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