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저희집 강아지 애프리푸들이 토이가 맞나요?
dusw**** 조회수 4,598 작성일2003.12.19
저희집 강아지 애프리 푸들이 지금 4개월정도 되었는데

1kg좀 넘거든요

그리고 앞발에서 등까지 길이 20 센치구요 등길이 20센치 입니다

이 정도면 다 크면 얼마나 클까요?

토이 사이즈가 맞나요?

그리고 A급 구별하는 법중에 등길이 앞발에서 등까지 길이 1:1 조건이랑 또 흰털 하나

도 없는거 그건 다 만족하거든요

또 어떤게 있나요?

그리구 우리 강아지가 머리쪽은 정말 진한데 꼬리쪽으로 갈수록 색깔이 좀 연해져요

이게 안 좋은건가요?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1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요키살앙
지존
개, 강아지 92위, 대학 입시, 진학, 분양, 교배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강아지들은 최소한 6개월 까지는 계속 자랍니다..

그러니까 더 자랄 수도 있고 안자랄 수도 있지요..

25cm정도 까지는 자라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음.. 사진도 없으니.. 이렇다 저렇다 얘기를 드릴 순 없지만..

A급이 맞는 것 같습니다..

정확한 심사를 받으시려면 애견협회에서 실지사는 무료 혈통검사를 받아보세요.

협회주최 전람회에 가면 무료로 심사를 해 줍니다.

푸들 견종 표준도 첨부해 드려요~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특징 : 매우 활동적이고, 영리하며, 우아한 외모를 가지고 있는 개로서 정방형의 몸구조가 비율이 좋으며 유연하고, 고개를 빳빳이 들고 당당하게 걷는 것이 특징이다. 아주 고전적인 분위기가 같도록 털을 잘라주며 주의깊게 관리해야 한다.

두부 : (a)두개골-상당히 둥글고 작으나 명확한 액단이 있다. 뺨은 판판한 형태이며 후두부에서 액단까지의 길이는 주둥이의 길이와 거의 같다.(b)주둥이-길고, 반듯하며 가늘다. 눈아래가 끌고 다듬은 것처럼 매끈하다. 끝은 가늘지만 뾰족하지는 않다. 이빨은 흰색으로 강하며 협상교합이다. (c)눈-매우 어두운 색으로 타원형이며 미간이 넓어서 기민하고 영리한 인상을 준다. (d)귀-머리에 바싹붙어 아래로 내려지며, 눈의 수평보다 약간 아래에 위치한다. 귀는 길고, 폭은 넓으며, 굵은 털로 덮여있다. 그러나 귀의 가장 자리는 조금 짧은 편이다.

목과 어깨 : 목은 균형이 좋으며, 강하고 머리를 높이 세워 당당한 인상을 줄 정도의 충분한 길이이다. 목의 피부는 말쑥하고 어깨부분까지 매끈하게 연결된다. 견갑골은 길이가 상박골과 같고 두골격이 이루는 각은 90˚가 된다.

몸체 : 이상적인 정방형의 구조이며 앞가슴에서 엉덩이까지의 길이는 지면에서 어깨 선단까지의 길이와 같다.
(a)가슴 : 깊고 폭은 넓으며 늑골이 둥그럼하게 잘 발달되어 있다.
(b)등 : 등은 수평으로 기울거나 가운데가 볼록한 상태는 아니다. 어깨선단에서 꼬리뿌리까지는 아주 반듯하다. 허리는 짧고 넓으며 근육이 잘 발달되어 있다.

꼬리 : 반듯하고 높이 직립이 되며 몸체와 균형이 맞는 길이로 잘라준다.

다리 : (a)앞다리-반듯하고 앞에서 보면 두 다리가 서로 평행하다. 측면에서 보면 팔굽의 위치가 어깨 선단의 수직선상에 위치한다. 뼈와 근육은 몸체와의 비율이 좋으며 특히 발목이 강하다.
(b)뒷다리-반듯하고 뒤에서 보면 서로 평평하다. 근육이 좋고 무릎에서 굽어지는 각이 적당하며 대퇴골과 경골의 길이가 깊다. 중족골은 짧고 지면과 수직을 이룬다. 반듯이 서 있을 경우 뒷발가락의 위치는 엉덩이보다 뒤에 위치한다. 대퇴부와 하퇴부가 이루는 후구의 각은 전구와 조화가 적당하다.

발 : 발은 상당히 작고, 타원형이며 발가락은 아아치형이다. 발바닥은 탄력이 있으며 두껍고 견고하다. 발톱은 짧은 편이나 지나치게 짧은 것은 아니고 발은 안혹은 밖으로 틀어지지 않는다. 며느리 발톱은 제거하는 편이 좋다.

피모 :
(a)특선 - (1)곱슬 : 거친구조이며 전체적으로 치밀하다. (2)코디드(corded) : 갈기, 몸체, 머리, 귀의 털이 길고 퍼프(puffs)발목, 폼폰(pompon)은 짧다.
(b) 클립(clip)-12달미만의 강아지에게 하는 퍼피클립(pippy clip) 12달 혹은 그 이상된 개에게 하는 잉글리쉬 새들 클립(English Saddle Clip) 혹은 컨티텔탈 클립(continental clip)혈통보전용의 수컷이나 암컷에 실시하거나 친선대회용의 스포팅 클립(sporting clip)이 있으며 위의 네가지 경우에 해당되지 않는 것은 실격이 된다.
(1)퍼피클립(puppy clip) : 강아지에게 실시하는 것으로 털을 길게 잘라주며 안면, 목상단, 발, 꼬리 밑동 부분은 면도를 해준다. 꼬리는 끝에 솔방울을 단형태로 자른다. 참신한 모습을 주기위해 전체적인 형태를 손질하는 것은 가능하다.
(2)잉글리쉬 새들 클립(English saddle clip) : 안면, 목상단, 발, 앞다리. 꼬리 밑동 부분을 면도해주고 앞다리와 발바로 뒷부분은 솔방울 모양은 남겨두고 , 꼬리 끝도 솔방울 모양을 만든다. 뒷다리는 무릎과 비절부분만을 띠로 졸라맨 형태로 면도를 해준다. 나머지 몸체의 털은 그대로 두지만 몸전체의 균형과 잘 맞추어야 한다.
(3)컨티넨탈 클립(Continental Clip) : 안면, 목상단, 발, 꼬리 밑동부분을 면도해 준다. 후구는 엉덩이 부근에 솔방울 모양을 만들어주고 앞다리 발목부근에 솔방울 모양을 만들어준다. 나머지부분의 털은 그대로 두지만 몸전체의 균형에 맞게 손질한다.
(4)스피링 클립(sporting clop) : 안면, 목상단, 꼬리 밑동 부분은 면도해주며, 머리 상단은 모자를 쓴 형태로 가위질 한다. 물론 꼬리 끝은 솔방울 모양을 만들어주어야 하며, 몸체의 나머지 부분은 1인치가 넘지않게 잘라준다. 그런데 다리의 털이 몸체의 털보다 약간 길게 한다.

색 : 전체가 균일한 색이어야 하며, 청색, 회색, 음색, 갈색, 살구색, 크림색 등이다. 귀나 갈기부분이 약간 어두운 색으로 나타나는 것은 흔이 있는 일이다. 전체가 깨끗하게 나타나는 것이 좋지만 약간씩 같은 계통의 어두운 색이 나타나는 것은 결점이 아니다. 갈색의 푸들은 코, 눈꺼풀, 입술의 색이 적갈색이고, 발톱은 암색, 눈은 어두운 호박색이다. 검정, 청색, 회색, 은색, 크림색, 흰색 푸들은 코, 눈꺼플, 입술은 검정색, 발톱은 검정 혹은 몸체의 색, 눈은 어두운 색이 나타난다. 살구색 푸들은 갈색과 같이 나타나는 것이 좋고, 코, 눈꺼플, 입술이 적갈색이고 눈이 호박색인것도 허용은 되지만 바람직하지는 않다.

(애견정견종연맹자료)

2003.12.23.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 출처

    yoky.net+애견연맹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