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마카오 소재 호텔에 호텔용 화장품을 수출하려고 합니다만
정보가 없는 사용자 조회수 461 작성일2019.01.04

마카오 소재 호텔에 호텔용 화장품(Amenities)을

수출하려고 합니다만 마카오는 특별한 화장품 수입규정이 있는지요?


홍콩은 특별한 수입규정이 없습니다만............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1 개 답변
1번째 답변

안녕하십니까

광주·전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 비즈니스지원단 전문위원입니다.

 

수입 화장품의 통관 및 검역을 담당하였던 AQSIQ(국가질량감독검험검역총국), 유통 화장품의 품질 및 관리를 담당하였던 국가공상행정관리총국 등 주요 3개 정부 기구가 국가시장감독관리총국 산하로 편입이 되면서 이제 수입화장품에 대한 인증, 검역 및 통관, 유통 화장품 관리가 통합적이며 일관되며, 전문적으로 실시될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된 셈이다.

 

첫 번째로 화장품 위생허가의 경우, CFDA 조직의 규모와 전문성이 높아졌다는 것이다. 이러한 변화는 실제 수입화장품 행정허가(위생허가) 기간이 단축된 면은 있으나, 심사의 전문성이 강화되면서 보완 및 불허의 비율이 다소 높아지는 결과가 발생하였다. 실제적으로 일반 화장품의 경우 기존에 약 10개월 이상 소요되던 시간이 최근 8개월 내외로 1~2개월 정도 단축된 것으로 느껴진다.

 

둘째로 인증 이후 수입 통관 및 유통과 관련한 일괄 관리가 실시되고 있다는 점이다. 특히 이 부분에 대해서는 인증이 있다면 통관의 장벽은 낮아지고 있는 반면, 수입 후 유통에 대한 관리가 더욱 강화되었다는 특징이 있다.

 

위의 내용을 참고하여 코트라 해외사장뉴스(www.news.kotra.or.kr)에서 더 많은 각종 관련 자료를 찾을 수 있습니다.

 

중소기업과 소상공인 관련 지원정책은 기업마당(www.bizinfo.go.kr) 또는 콜센터(1357)에 문의 바라고요~중소벤처기업부 블러그(bong.naver.com/bizifo 1357), 페이스북(www.facebook.com/bizinfo 1357)도 많은 부탁드립니다.

 

 




2019.01.15.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