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보도자료

- 부산시, 「어린이날 숲체험 행사」 개최 -

어린이날에는 숲으로 가자!
부서명
녹색도시과
전화번호
051-888-3854
작성자
노아름
작성일
2019-04-23
조회수
957
공공누리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자료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부제목
◈ 부산시, 5.4.~5.5. 숲체험학습센터 등 5개소에서 어린이날 숲체험 행사 개최 ◈ 숲에 대한 올바른 가치관 형성과 인성교육 통해 숲의 소중함 일깨우는 계기
첨부파일
내용

부산시(오거돈 시장)는 어린이 동반 가족들을 대상으로 숲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숲의 가치를 되새겨 볼 기회로, 5월 4일부터 5일까지 부산진구 어린이대공원 내 숲체험학습센터 등 5개소에서 어린이날 숲체험 행사를 일제히 개최한다고 밝혔다. 

 

  제97회 어린이날을 맞아 어린이대공원 내 숲체험학습센터와 부산산림교육센터, 대연수목전시원, 부산치유의 숲, 화명수목원 등에서 진행될 이번 숲체험 행사는 자라나는 어린이들의 정서함양과 숲의 가치 교육을 위해 숲해설가와 유아숲지도사 등 산림 관련 전문가들이 ‘숲 해설’과 ‘자연물 만들기’, ‘생태놀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가지고 어린이들을 맞이한다.

 

  부산산림교육센터의 일부 프로그램을 제외하고는 무료로 진행되며, 각 프로그램에 참가를 원하는 사람은 4월 22일부터 부산시 통합예약사이트(https://reserve.busan.go.kr)에서 선착순으로 접수하면 된다. 일부 프로그램은 당일 현장접수도 가능하다.

 

  부산시 관계자는 “어린이들이 가족과 함께 하는 숲체험을 통해 올바른 정서함양과 바른 인성이 형성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라고 전했다.

 

  자세한 사항은 부산시 녹색도시과(☎888-3854)나 푸른도시가꾸기사업소(☎888-7114~5), 화명수목원관리사업소(☎362-7326)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