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친구들이날싫어하는이유
비공개 조회수 520 작성일2014.07.23
제가고민이있는데요 솔직히말하면저는성격도나쁘고 친구들한테장난도치고그런성격이예요 근데잘도와주고 싸우는친구들말려서화해시키고 가깝개지내고싶어서많은친구들한테이상한흉내도내고장난도치거든요 그래서친구들도많이사귀고 무리로다니던친구들이 30명정도되요 근데제가중3인데 중1학년때까지는 반친구들이랑재말도재미있게받아주고 같이놀고애기도할때다받아주는데2학년되니깐 친구들이제가무슨말만할때마다어그래~?이러거나 아그렇구나ㅠ이런식으로대하고 먼저메세지를보내면 아너무이쁘다ㅠ이런식으로막대하는거같이하거든요 이젠중3되이깐 애들다떨어져서혼자다른반되서애들이랑애기할시간도없어서쉬는시간마다친구들반에놀러가서자리잡고옆에앉는데저아는척도안하고반갑게맞아주던친구들까지저를무시하고 다른친구들이랑 나가서놀고 다른반까지가서저를투명인간처럼대해요 그리고같은동아리로들어가서 의자로둥글게앉아서애기하는데 친구들은제가무슨말할때마다 위아래짜려보면서 비웃어요 정말이건왕따에요? 저는친구들이랑친했고저되게절챙겨주고그랬는데 이학년되고난후부터그러거든요 다른반친구들까지도..진짜이거땜에짜증나서울고더친해질려고말도더하거든요 왜이렇개멀어진느낌이들까요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2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비공개 답변
중수

먼가 질문자 님이 잘못한 행동이 있는 거 아닐까여? 친구들이 아무 이유없이 싫어하진 않았을텐데....

너무 걱정이 된다하시면 과감하게 " 내가 뭐 잘못한거 있니? 은근 무시당하는 것 같아서.." 이렇게 말해보세요!

2014.07.23.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2번째 답변
안녕하세요.교육부 학교생활컨설턴트입니다.
친구들이 날 무시하는 거 같고 따돌리는 것 같아 서운하고 답답한 것 같습니다.
친했던 친구들이었는데 성의없이 대답하고 눈빛도 거칠어지고 정감없이 대해서 너무 힘들고 야속할 것 같습니다.
1. 친했던 친구가 점점 태도가 바뀐다면 무슨 일이 있어서 입니다. 그 친구가 서운하거나 기분 나쁜 일이 있었는데 말못하고 있는 거 아닐까요? 다시 내 주변을 차분히 돌아보면 좋겠습니다
2.오해는 늘 표현하지 않아서 옵니다. 서운했던 친구 각자에게 찾아가 시원한 음료수라도 건네며 물어봅니다.
나는 요즘 니가 서운했다. 말도 톡톡 던지는 거 같고 뭔가 나를 꺼리는 것도 같고....내가 뭐 실수했나? 혹시 네게 상처를 준 행동을 했으면 말해줘. 난 너랑 지낼때가 참 좋았는데 요즘은 힘들다.
진솔하게 지금의 맘을 전하고 친구의 말을 귀담아 들어주세요.
3.친구는 살아가면서 소중한 사람입니다. 내가 존중받으려면 나도 상대방을 존중하고 배려해야 합니다. 어른이 되어서도 마찬가지입니다. 또 어렵지만 꼭 풀어야 할 문제입니다. 용기내어 내 맘을 전하고 친구 말에 귀 기울이는 시간되세요. 응원합니다.
교육부 학교생활 컨설턴트40 드림

2014.07.23.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