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성 정체성에 관해서요
비공개 조회수 256 작성일2018.01.23
저는 여중생 입니다. 얼마 전 까지는 동성애와 관련해서 별 생각도 없었고, 저는 당연히 이성애자 라고 생각 했는데요... 얼마 전에 멤놀을 하고 넷상에서 만난 사람과 사귀었습니다. 저랑 그 친구 둘 다 남자로 프사를 해 놓고 호칭도 형 이라고 부르고 그러면서 지냈는데 그 사람이 여자라는걸 알게되고,걔도 제가 여자인걸 알게 됐어요. 그 뒤로 서로 전화도 몇 번 했는데 전 그 여자애가 너무 좋아요 ... 생각해 보면 주변에 여자 선배들한테도 이런 감정을 살짝씩 느껴본 적이 있는 것 같은데 이렇게 남자애한테 서도 느껴보지 못한 설레고 두근거리는 감정을 처음 느껴 봤어요. 그럼 저는 양성애자 인건가요?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5 개 답변
3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비공개 답변
고수
좋으면 좋은거죠. 좋아하는감정은 자연스러운 거니까요. 억지로 좋아하는 감정을 부정 하려 하지도 말고 감정에 솔직해지고 잘 들여다 보세요. 진짜 그 사람을 좋아하고 있는건지 사귀고 싶고 손잡고 싶고 만지고 싶은건지. 레즈라고 여느 이성커플이랑 뭐 다를건 없어요. 자기 자신이 레즈건 바이건 이성애자건 누구보다도 자기 자신을 잘 아는 본인이 판단하는거에요. 누가 뭐라해도 정체성은 남이 바꿀수는 없어요. 어른들은 그런걸보고 청소년기라 사춘기라 혼란이 오는것이다 너는 이성애자다 이런식으로 말씀하시는데 저는 그게 아니라고 보거든요. 어른들이 정해주는 방향대로만 간다고 잘 되는것도 아니잖아요?
저는 어느 사랑의 형태건 응원합니다. 저뿐만 아니라 많은사람들이 응원해줄거예요. 피에스로 저는 질문자와 비슷한 고민을했던 이제는 제 정체성을 이해하고 더욱 알아가려고 하고 있는 바이보다는 레즈에 더 가까운 바이입니다. 제 답변이 도움이 됐으면 좋겠네요 :)

2018.01.23.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4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비공개 답변
우주신
일단 정리좀 해 드리고 시작합니다. 

성정체성(Sexual Identity)나 젠더정체성(Gender Identity)는 자기가 느끼는 성별주체감에 해당하기 때문에 어떤 대상에 대한 반응을 가지냐는 요소인 지향(Orientation)과는 연관이 안됩니다. 

따라서 질문자는 "성정체성 문제를 경험하고 있는 것이 아니다" 라는 점을 먼저 말씀 드리고요. 

두번째로 성적지향은 요즘에 와서는 연애지향과는 구분됩니다. 즉, 동성에 대한 "로맨틱한 감정"을 가진다고 해서 그것이 "동성애 혹은 양성애"로 연관되는 것은 아니고요. 이건 무성애자에 대한 연구가 점점 진행되면서 발견된 사실인데, 성적지향이라는 것은 결론적으로 어떤 성별 대상에 대한 "성적" 반응을 가지는가에 대한 문제를 의미하는 겁니다. 즉, 무성애자는 이 "성적반응" 요소가 없지만 연애지향은 그대로 남아 있는 경우등을 의미하고요. 


따라서 현재 질문자의 연령을 고려할 경우 등을 포함해서 현재 질문자의 성적 지향이 뭔지를 제대로 판단하기는 좀 이르다고 보입니다. 특히나 성장기이기 때문에 더더욱 그러하고요. 

허나 요약하면 질문자는 "그 대상에 대한 연애감정(Romantic)을 느끼는 것일수 있고, 이는 성적 지향과 일치하지 않을수도 있다"는 점을 지적할 법한 문제라고 봐야겠네요. 

2018.01.23.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2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비공개 답변
초수
제 생각엔 사춘기이기 때문에 친구나 선배에게 느낀 우정,존경 같은 감정에 혼란이 온것 같네요.
저도 그런 선배를 보고 멋지다,존경 스럽다 싶은 감정들을 느끼면 괜히 쑥쓰러워지고 두근되더라고요. 아마 팬들이 존경하는 사람(ex.연예인,운동선수등 유명인)에게 느끼는 감정들과 비슷하지 않을까요??
사춘기에 몸 뿐만 아니라 감정이라는것과 인성,마음까지 함께 성장하면서 느끼는 혼란이라 생각해요
요즘 시대에선 자신이 양성애자든,동성애자든 상관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자신이 좋아하면 좋아하는것이지 남들이 자신의 감정을 쥐락펴락 하면서 뭐라할 순 없으니까요

2018.01.23.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추남형
태양신 열심답변자
40대 이상 남성 서비스업 성 고민 10위, 이성, 연애 상담 9위, 성인상담 25위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아니
넌 이성 애자다
그 느낌이 드는건 아직 이성경험이 없어서
이기도 하고 아직 어리고 이성보단 동성이 편할지도 모라
남자와 다르게 여잔 서로 손잡고 다닐 정도로 친근하니
좀더 지나면 자연ㅈ스럽게 이성을 사귈거야
그때까지 편한 동성 만나는것도 좋겠다

2018.01.23.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5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삭제된 답변
작성자가 직접 삭제한 답변입니다.
2018.01.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