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보험은 들어야 할지 말아야 할지 고민입니다
비공개 조회수 236 작성일2017.08.31
우리부부의 보험은최근에 들었는데 갱신보다 비갱신으로 들으라구해서 비갱신으로 암ㆍ2대질병등등을 들었는데 100세까지 하려니 보험료가 너무 비싸서 80세까지로 했습니다 그런데 케이블 보험방송에서 80세는 짧다구 하니까 잘못 들었나하는 생각이 자꾸 들어서요 그런데 생각을 해보니 내나이가 48세인데 비갱신으로 30년납 80세까지 내는 보험료가 예를 들어서 10만원이면 20년갱신으론 5만원정도인데 비갱신으로 30년을10만원 쭉 내는것보다 갱신 20년으로 했을경우 5만원 내다가 68세에서 한번만 갱신하면 88세까지 두 배로 오른다해도10만원이면 갱신이 보험료가 덜 들어가는게 아닌가 하는 생각이드는데 보험분야에 대해서 잘 아시는 분들의 조언을 구합니다 80세 까지가 마음에 걸리는데 비갱신보험은 해약하구 갱신으로 아님 비갱신으로도 100세까지로 갈아타야하나요?참고로 가입한지 몇달 안되었습니다
그리고 보금자리 라는 프로에서는 질병후유장애보험은 들으라고 있으면 좋다고하는데 설수현인가 설수진이 mc보는 프로에서는 필요없다구 하던데 이 보험은 들어야 할지 말아야 할지 고민입니다
전문가들의 조언 부탁합니다 잠이 안오네요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1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라인
달신
교육인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질문자님이 고민하시는 내용을 충분히 이해합니다.
사실상 어느쪽이 더 좋다는게 아니라 선택의 문제입니다.


대부분 80세 이후면 발병확률이 내려 가므로 80세 만기로도 많이들 가입하십니다.
다만, 만약에 아니면? 이라고 고민하다 보니,, 생각의 나래를 펴는 거죠!!


그렇게 고민이 되신다면, 갱신형과 비갱신형을 적절히 섞어서 가는 것도 좋습니다.
비갱신형은 20년납으로만 하고 갱신형은 20년 갱신으로 20년 동안만 보장을 크게 하는 거죠!


종신보험이 비싸서 정기보험으로 실속있게 가장의 사망에

대비하는 것과 비슷하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또한 보험은 무형의 상품이므로 설계사가 정말 중요합니다.


특히 요즘은 지인 보다 경험 많은 전문 설계사에게 의뢰하시고 평생 관리 받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2017.08.31.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