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밴드 잔나비에 대한 모든걸 알려주세요...
비공개 조회수 3,545 작성일2019.03.14
밴드 잔나비에 대한 모든걸 알려주세요!!!!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2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비공개 답변
수호신
92년생 잔나비(=원숭이)띠 최정훈, 김도형, 유영현, 장경준, 윤결로 구성된 5인조 팝 밴드. 작사, 작곡, 편곡(전곡 자작곡), 다양한 커버곡(가요, 팝) 등이 가능한 밴드다. 2012년 결성 당시에는 최정훈, 김도형, 유영현 셋이 밴드를 구성해 출발하였다. 2014년 디지털 싱글 <로켓트>로 정식 데뷔를 하였으며, 2015년 초에 베이시스트 장경준과 드러머 윤결을 영입해 현재의 모습을 갖추게 되었다.

멤버 다섯 명 모두 같은 동네 출신의 동갑내기 동네 친구들이라 실질적으로는 10년이 넘은 팀워크를 자랑하는 밴드라고도 할 수 있겠다.

작곡은 최정훈, 김도형, 유영현 셋이서 하고, 편곡에 전 멤버가 참여한다. 데뷔 초 1년 정도는 작사를 최정훈, 김도형, 유영현 셋이서 했으나 그 이후로는 최정훈이 전곡의 작사를 혼자 한다.

멤버들 5명 모두 산울림, 퀸, 비틀즈 등등등... "옛날 밴드" 들의 열렬한 팬이라서 "옛날 음악"에 큰 영향을 받았다.
초창기에 낸 노래들을 살펴보면 퀸이나 마룬파이브풍의 노래들이 많은데 현재는 점점 자신들만의 색깔을 찾아 자리를 잡아 가고 있다.

2017년 9월에는 보컬 최정훈이 오반의 곡에 피처링으로 참여하였다. 2018년 6월에는 창모의 앨범 수록곡에 보컬 최정훈이 피처링을 하였고 10월에는 이문세의 앨범 수록곡을 작곡, 피처링했다. 2018년 12월에는 악동뮤지션의 이수현의 피처링을 받아 싱글 앨범을 냈다. 이러한 꽤 인지도 높은 아티스트들과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하면서 잔나비의 인지도도 점점 높아지고 있다.

첫 단독공연의 관객 수 30명에서 시작하여 2019년 전국투어 콘서트 매진에 이르기까지 아주 큰 성장을 이룩했다.

인디계의 대세, 핫한 밴드라는 수식어를 달고 있다. 다만 인기가 많은 것이 "얼굴빨"이라는 비판인가 칭찬인가도 있다.

팬덤 이름은 없고 지을 생각도 없는 듯하다. 하지만 팬들과 잔나비는 스스로 잔나비의 팬들을 "잔팬"이라고 칭한다.

2019.03.14.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2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삭제된 답변
작성자가 직접 삭제한 답변입니다.
2019.03.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