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산림에 사는 대표적인 생물이 뭐가 있나요?
정보가 없는 사용자 조회수 929 작성일2019.05.12

학교 과학숙제인데....

초록창에 아무리 검색해도 안 나오네요..

산림에 사는 대표적인 생물과 그생물들의 공통점 좀 가르쳐 주세요...!

최대한 빨리 답 해 주시면 좋겠네요!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1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11ka****
수호신 열심답변자
환경 1위, 환경생물학 1위, 생태학 6위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질문이 너무 허술합니다.^^*...

산림은 다양한 식물/동물이 서식하는데 생물 하면 이것이 모두 해당 되지요. 따라서 태표적 생물을 지적하기 매우 어렵습니다. 그래도 학습에 도움될지 몰라서 외형적인 의미로 설명을 합니다. 읽어보시고 질문을 ㄷ시정리해서 올리세요.

1. 산림을 대표하는 식물....뜻이 막연 하지만...^^...

산림의 식물은 변두리에서 점차로 깊이들어가면 그 종류가 다양한 단계로 이루어진다.

즉, 산의 변두리의 대표적 식물은 초본식물과 덩굴식물이 무성하며 그것은 외부의 침입을 방어하는 울타리와 같은 역할을 하는 것이다.

>>>> 대표적인 것은 찔레나무이고 칡이나 덤불식물 등이 있다.

-- 산림 입구를 지나 더 들어가면 산의 입구에서 중턱 까지 관목지대가 앞을 막는다.

>>>> 대표적인 관목은 국수나무, 진달래 외에 노간주나무 누리장 등이 있다.

-- 산속 깊이 들어가면 교목으로 우거져 있으며 산림의 본부에 해당 하고 이 산림의 중요한 역할이 산소공급과 동물의 서식처 제공과 주위환경의 기후도 조정한다.

>>>> 대표적인 교목은 소나무이며 산림에 따라서 다른 교목의 군락지도 있다.

2. 산림을 대표하는 동물;.....

산림의 동물도 산세에 따라서 변두리 동물과 중부, 깊은 골짜기 등 다양한 분포를 하고 있다.

>>>> 초입에서 중턱 까지는 뱀 들취등이고 중턱부터 깊은 곳에는 다람쥐, 청설모, 담비 등이 있고

덩치가 큰 짐승으로도 멧돼지, 고라니, 사슴, 산양등 다양하다. 산새들도 변두리와 깊은 곳이 다르다.

질문을 정리하면...

-- 산림에 사는 대표적인 생물중 식물은 초본식물, 덩굴식물, 관목, 교목등이 어루러져 있다.

-- 산림에사는 대표적인 동물은 멧돼지, 사슴, 고라니, 산양, 담비, 족제비, 청설모, 다람쥐, 뱀, 들쥐 등이 있다.

님의 질문으로는 정리가 어려우니까 다시 문장을 정리해서 올리세요. 위의 설명을 읽어 보면 대표적이라는것이 무슨 뜻인지 나옵니다.

2019.05.12.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