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인보사주사와 카티스템수술 중 어떤걸 받아야할지 모르겠습니다..
xkw5**** 조회수 1,245 작성일2018.06.18
안녕하세요 무릎관절염 진단을 받아서 치료를 받아야하는데..
인보사주사랑 카티스템수술 중 어떤걸 받아야할지 모르겠어서요..
일단 손상을 그리 크지않다고는 하시는데 제 나이가 젊으니 카티스템수술 하는걸 추천을 하시더라구요
근데 제가 알아본바로는 손상이 그리 크지않으면 인보사주사도 많이들 맞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나이가 젊다는 이유 하나로 꼭 카티스템수술을 받아야하는지..아님 다른 병원을 가서
인보사주사를 맞아야하는지 결정을 못내리겠습니다..도와주세요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1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비활동 전문가 답변

안녕하세요. 대한의사협회·네이버 지식iN 상담의사 윤원식 입니다.


무릎관절염에 인보사주사와 카티스템수술 모두 많이 활용되는 치료법이지만 나이, 평소 생활 습관, 무릎 연골 손상 정도 등에 따라 적합한 치료가 달라지는 만큼 어떤 방법이 더 질문자님에게 적합하다고 말씀 드리기 어렵습니다. 환자마다 치료법이 다르고 치료 효과도 다르기 때문입니다. 그러니 이 부분은 주치의와의 충분한 상담을 통해 결정하시기를 권하며, 결정 시 참고하실 수 있도록 간략히 설명 드리겠습니다.


카티스템수술은 줄기세포를 통해 연골을 재생시키는 수술로 손상된 연골 조직을 재생시키는 효과가 있어 무릎관절염일 때 카티스템수술을 받으면 무릎 연골을 재생시켜 통증을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반면 인보사주사는 동종 연골 유래 연골 세포로 관절염 증상을 개선시키는 주사치료제로 골관절염을 유발하는 매개체를 차단하는 역할을 합니다.


무릎관절염일 때는 카티스템수술이나 인보사주사로 치료하는 것도 좋지만 허벅지 근력 강화 운동, 무릎 관절 주위 뼈와 인대를 튼튼하게 하는 유연성 운동 등을 꾸준히 하여 무릎 건강을 관리하는 것이 좋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질문자님의 빠른 쾌유를 바랍니다. ^^

2018.06.18.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