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다이어트와 자세교정 운동
play**** 조회수 1,913 작성일2018.01.10
안녕하세요 운동을 배우고 싶은 93년생 남자입니다. 올해 대학졸업하고 백수가 되어 몇달간 뭘 해야 의미있을까 고민하다가 운동 하기로 결정했네요.

일단 제 상태를 말씀드리자면 173센티에 70키로 몸무게지만 배가 좀 나와서... 10키로 가까이 빼고 근육도 늘리고 하고 싶습니다. 그리고 공부가 직업인 사람이라 그런지 거북목이 심한 편입니다. 신체적 장애가 있는 것은 전혀 아니지만 몸으로 하는 모든 것이 어색한 사람인지라... 자세도 매우 안좋고 팔자걸음에 골반까지 틀어진것 같네요.

아무튼 질문 들어갑니다.
다이어트에 자세교정까지 효과적으로 되는 운동이 어떤 것이 있을까요? 지금 수영 헬스 요가 필라테스 등등 알아보는 중인데 제가 운동알못이라 ㅠㅠ 자세히 설명해 주시는 분께 내공 많이 드립니다. 개인적으로 지금 고민이라 ㅎ

휘트니스 센터 홍보글로 도배해서 답변 달면 채택 안합니다. 저번에 그런적 있어가지고요.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1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김실장의 체형교실
별신
정형외과 29위, 재활의학과 15위, 신경외과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안녕하세요 울산자세교정 전문 건강운동관리사 김실장 입니다.


모든 운동을 하기 전 기본적으로 갖추어야 하는 요건이 있습니다.

자신의 근육을 잘 쓰느냐 입니다. 이를 인지능력이라고 하는데요, 원래는 성장기동안 다양한 신체호라동을 통해 스스로 터특하는 건데 요즘 사람들이 워낙 몸을 안스다보니 근육스는 법도 잘 모르는 경우가 대부분이더라구요.

예를 들어, 엉덩이에 힘을 잘주고 잘 빼는지(양쪽같이 혹은 따로따로도), 하복부를 잘 쓰는지, 코어를 잘 쓰는지 등등.


그래서 가장 먼저 인지능력을 높여주는 운동을 해서 어떤 운동을 하더라도 제대로 할 수 있게 만들어 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소마틱스 운동 도 그 중 하나입니다.


다음단계는, 근육을 부드럽게 만들어주고 길이를 늘려주는 스트레칭입니다. 다들 길이늘리는 스트레칭만 하는 경우가 대부분인데요, 길이가 길어져도 근육이 딱딱하면 건강에 좋치 않습니다.


3단계는 코어활성화운동, 4단계는 근력강화 및 밸런스, 5단계는 기능성운동 입니다.


따라서, 특정 종목이 이 모든것을 체계적으로 알려주지는 못합니다. 그래서 재활운동전문 센터가 따로 있는 것이며, 운동처방사라는 국가자격 '건강운동관리사'가 따로 생겨난 것이죠.

가장 좋은 것은 자신의 몸상태에 맞게 이런 순서대로 재활운동을 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2018.01.10.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이 답변의 추가 Q&A
질문자와 답변자가 추가로 묻고 답하며 지식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