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구름사진에대해!!!!!!!ㅎ
lsls**** 조회수 3,795 작성일2009.08.17

학교에서 과학 방학숙제로 구름사진 찍어오기가 숙제인데요,

 

<구름사진 10종류를 찍어서 분류해 오기>가 숙제에요!!!!!!!!!!!

 

이게 무슨뜻이에요? 1번과 2번의 답을 해주세요!!!!!!!!!!!!!!!!!!!!!!!!!!!!!!!!!!!!!!!!!!!!!!!!!!!!!!!

 

1.구름사진 10종류를 찍어서 ->구름사진이 10종류나 있나요? 제가 알기로는 솜털구름 뭉게구름 먹구름 이런것밖에...

 

 

2. 분류해오기 -> 무슨 기준으로 분류해 오는거에요?예를들어..ㅠ

 

 

 

구름사진을 직접 찍을수 있는 현실 가능한 구름들만...예기해주시길^^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1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바람의아들
식물신
건축학 83위, 토목공학 4위, 환경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구름의 종류와 특징  

 

1.상층운

- 빙정으로 구성.

- 구름이 나타나는 높이 : 극지방 3~8 km, 온대지방 5~13 km, 열대지방 6~18 km

 

 


 ①권운:새털구름,털구름으로도불리며맑은하늘에나타나는것이특징입니다.두께가엷어서색이희고햇빛이나달빛을차단하지않으며,대단히느리게움직이는것처름보입니다.

 


 ②권적운 : 조개구름, 비늘구름, 털쌘구름으로 불립니다. 흰 색의 작은 덩어리 구름들이 규칙적으로 배열되어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권층운 : 털층구름, 햇무리 구름으로도 불리며 일기악화의 전조가 됩니다. 

 

 

2. 중층운

 


①고적운 : 구름이 나타나는 높이 : 극지방 2~4 km, 온대지방 : 2~7 km, 열대지방 : 2~8 km.

높쌘구름,양떼구름으로도불리며흰색의구름덩어리들이모여있어구름사이로푸른하늘이보이는것이특징입니다.고적운의엷은부분에서광관이나채운,무지개가잘보입니다.고적운은대체로좋은날씨에나타나지만,그것이낀다음에는대개나쁜날이다가옵니다.

 


 ②고층운:일반적으로중간층에나타나는데,상층까지올라가는경우도있습니다.높층구름,회색차일구름로도불리며하늘을거의덮는연한회색구름으로서해가있는부분이밝게보입니다.

 

3. 하층운

 


 ①난층운 : 비구름, 비층구름으로도 불립니다. 층운이 계속 성장하여 형성된 암흑색의 구름이며 온 하늘을 덮습니다. 비나 눈을 가져 옵니다.

 


 ②층적운: 지표부근에서 2km정도에 나타나며 물방울로 구성. 층쌘구름으로도 불립니다. 회색 덩어리 구름들로 이루어짐.

 


 ③층운 : 물방울로 구성. 300~600m에 나타납니다. 층구름, 안개구름, 두루마리구름으로도 불립니다. 낮게 덮이는 진한 회색 구름이다.

 

 

 4.수직운

 


 ①적운: 구름 아래는 일반적으로 하층에 있으며 구름 윗부분은 중층까지 올라가는 경우가 있습니다.(600m~6km) 뭉게구름, 쌘구름으로도 불립니다. 

 


 ②적란운:쌘비구름,소나기구름로도불립니다.대규모의적란운은고도300-600m에서9,000-12,000m까지수직적으로발달하며,적란운에서는천둥을수반하는소나기,즉뇌우와우박이내리며여름철오후에최대로성장하여비를내린다음에점차소멸합니다.

 

 

 ③비행운 : 비행기가 지나간 흔적을 볼 수 있는 구름이다. 이것은 비행기의 엔진에서 배출되는 배기가스에 있는 수증기가 차가운 공기중에서 응결하여 구름이 형성된 것으로 높은 하늘을 비행기가 날 경우 발생한다. 그러나 이 구름은 수증기량이 그리 많지 않기때문에 조금만 지나면 하늘에서 사라지게 된다.

 

http://cafe.daum. 김해토요산악회

2009.08.17.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 출처

    http://cafe.daum.김해토요산악회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