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적성 준비하고 있는 고3 인데요 수학...
비공개 조회수 310 작성일2018.07.01
적성 준비하고 있는 고3 인데요
수학 개념을 한번 잡고 싶어서요
수학 개념서 추천 부탁드려요 개념 + 문제 이렇게 있는거요
수력충전보단 어려웠으면 좋겠습니다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2 개 답변
2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목동씨사이트학원
지존
본인 입력 포함 정보

1. 적성고사는 적성고사 기본종합교재 (핵심내용정리가 되어 있으면 시중교재가 대부분 기출문제 편집한 형태이므로 본인의 학습 스타일과 맞는 교재면 충분함) 로 개념정리, 핵심내용정리, 기출문제유형 3회 이상 공부하셔야 합니다. 개념을 암기하기보다는 이해를 정확히 해야 문제 푸는 속도가 높아집니다. 여기에 시중 대학별 교재와 EBS 교재 중 적성고사 출제 가능한 부분 발췌 ( EBS교재 분량 5분의 1로 감소)해서 보충 학습하는 방법이 합격에는 훨씬 유리할 것입니다.

 

개념 정리, 핵심내용 정리를 3회독 이상 하지 않고 먼저 문제 풀이를 시작하는 오류는 절대로 하지 말아야 합니다. 적성고사는 스피드 있는 풀기가 핵심 키인데 스피드한 풀이는 결국 개념에 대한 정확한 이해를 바탕으로 합니다. 1회 정도 주기적으로 실전모의고사를 보는 것은 좋으나 문제풀이식 공부는 8월부터 하셔도 충분합니다.

 

EBS 수능특강, 수능완성 연계성과 관련하여 다시 한번 말씀드리면 다음 사항을 반드시 유의하여야 합니다.  EBS 교재가 국어, 영어, 수학 수능특강, 수능완성 총 10( 3,000페이지 3등급이하 소화가 어렵고 적성고사에 다 소화할 필요도 없음, 소화 했다면 수능으로 인서울 중위권 이상 대학 감)으로 상당한 분량이고 상위권 학생용 교재이다 보니 중상위권 혹은 중위권이 적성고사 준비생인 것을 고려한다면 EBS 수능특강, 수능완성 교재를 소화하기가 참으로 어렵습니다또 적성고사가 기본적인 학습능력시험이라는 것을 고려하면  EBS 수능특강, 수능완성 연계성이 높은 학교도  적성고사 출제 포인트가 별도로 있고 적성고사 1문항당 평균 1분 시간을 고려하면  출제 불가능한 문항이 이비에스에는 너무 많습니다.

 

아무리 EBS 연계가 되더라도 기본개념 중심으로 출제되는 적성고사는 적성고사 개념 기본편을 중심으로 기초를 다지고 EBS 교재 중 적성고사 출제 가능한 부분 발췌 ( EBS교재 분량 5분의 1 또는 6분의 1로 감소)해서 보충 학습하는 방법이 합격에는 훨씬 유리할 것입니다. EBS 교재 중 적성고사 출제 가능한 부분 발췌하는 능력은 적성고사에 대한 정확한 이해를 바탕으로 최근 3개년 이상 적성고사 기출문항을 철저히 분석하고 강의를 해보신 분들만 가지고 있습니다. 여기에 적성고사 전문학원의 존재 이유가 있습니다. 여러 가지 여건상 자기주도학습으로 적성고사를 대비하는 학생이라면 EBS연계성이 높은 대학의 경우 기출문제를 반드시 3번 이상 풀어 보시고 EBS 교재를 보충적으로 학습하여야 합니다.

 


2.  

[적성수학공부 팁]

 

1.적성수학 처음도 핵심개념, 공식, 성질이고 적성수학 끝도 핵심개념, 공식, 성질이다.

2.EBS연계 아무리 강조해도 적성고사 수학 출제 포인트, 출제 유형이 따로 있다.

3.풀 수 있는 문항이라도 시간 걸려서 풀면 불합격이다. 수학실력이 좋은 학생은 겸손하면 반드시 합격한다.

4.교재 해설지는 참고만 하자. 정석대로 푸는 것보다 개념이해를 통한 직관적인 풀이를 해야 한다.

5.본인에게 맞는 교재를 선택해야 한다. 대학 측에서 EBS연계성을 강조해 4~5등급인 학생이 수능특강으로 공부하면 작심3일이다.

6.적성수학은 대학별 출제 유형에 여전히 차이가 있음을 명심하자.

7.잘 암기가 안 되는 개념, 공식, 성질은 오답노트 활용 자투리 시간을 이용하여 암기하자

8.개념과 핵심유형 3회 이상-> 심화유형 3회 이상-> 실전모의고사 반드시 단계별로 공부해야한다.

9.OMR카드 사용 주기적인 적성모의고사로 긴장감 유지하고 시간관리를 하자.

 

2018.07.03.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 출처

    목동씨사이트학원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khjp****
달신
대학 입시, 진학 74위, 고등학교교육, 대학교육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적성고사 전형은 수능의 어려운 4점짜리 문제보다는 2점 3점 정도의 문제를 빨리 푸는 훈련이 중요합니다.

어려운 문제집보다 라이트센정도의 문제로 훈련해 보세요..


적성고사 전형을 준비하는 대학의 난이도는 조금씩 차이가 있습니다.

적성고사 기본 문제집도 국어, 수학, 영어 모두 공부해야 합니다.


추천도서는 다음과 같습니다 .

적성고사 교재

   연구소 30 116,119 2010-07-10 20:19




1.
2019 적성고사 답이 보인다 (1): 적성국어(상), 김태진, 이시우 저 (예시문제 보기)
2. 2019 적성고사 답이 보인다 (2): 적성국어(하), 김태진, 이시우 저 (예시문제 보기)

3. 2019 적성고사 답이 보인다 (3): 적성수학(상), 김태진, 윤일로 (예시문제 보기)
4. 2019적성고사 답이 보인다 (4): 적성수학(), 김태진, 윤일로 저 (예시문제 보기)
5. 2019 적성고사 답이 보인다 (5): 적성영어, 김태진, 최승원 저 (예시문제 보기)
6. 2019 적성고사 답이 보인다 (6): 가천대학교, 김태진, 이어진, 고진희, 최승원 저 (예시문제 보기)
7. 2019 적성고사 답이 보인다 (7): 삼육대학교, 김태진, 이어진, 고진희 저 (예시문제 보기)
8.
2019 적성고사 답이 보인다 (8): 서경대학교, 김태진, 이어진, 고진희 저 (예시문제 보기)
9.
2019 적성고사 답이 보인다 (9): 수원대학교, 김태진, 이어진, 고진희 저 (예시문제 보기)
10. 2019 적성고사 답이 보인다 (10): 을지대학교, 김태진, 이어진, 고진희, 최승원 저 (예시문제 보기)
11. 2019 적성고사 답이 보인다 (11): 한성대학교, 김태진, 이어진, 고진희 저 (예시문제 보기)

2018.07.01.

  • 출처

    김태진적성연구소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