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샘표 취업이요
비공개 조회수 1,419 작성일2019.02.27

샘표 취업준비생인데요.


샘표 일할만 한 회사인가요?

기업분위기가 딱딱하거나 너무 군대식이거나 할 것같은 편견이 있어요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2 개 답변
1번째 답변

안녕하세요, 브랜드파워 12년 연속 1위! No1. 취업포털사이트 잡코리아입니다.

               

질문자님께서는 샘표 취업에 대한 궁금증이 있으시군요.

잡코리아에서는 취업준비생을 위한 다양한 정보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기업 정보/ 이력서 작성TIP / 인적성,면접 TIP / 연봉정보 등 정보를 확인해보세요.

샘표의 현재 근무하고 있는 현직자의 말을 듣는게 가장 와닿는 정보일 거 같은 데요
잡코리아에서 제공해드리는 직무인터뷰를 통해 기업의 전반적인 분위기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샘표의 직무인터뷰 내용 중 일부를 전해드립니다.

Q. 입사하게 된 계기가 궁금하다.
대학원 시절, 같은 실험실 직속 선배가 샘표 연구소에 근무했다. 보통 학교에 오시는 다른 선배들은 ‘회사가 힘들다’, ‘그만두고 싶다’라는 부정적인 이야기를 많이 하는데, 샘표에 다니던 선배는 ‘샘표가 정말 좋다’, ‘회사도 좋지만 함께 일하는 동료들이 정말 좋다’는 이야기를 많이 했다. 긍정적인 이야기를 듣다 보니 자연스레 샘표의 이미지가 좋아졌고 입사까지 결심하게 됐다. 그 선배와는 지금 같은 부서에서 함께 근무하고 있다.

Q.직접 후배를 뽑는다면 어떤 사원을 뽑고 싶나?
‘지금 지원했다면 합격할 수 있었을까?’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요즘 신입사원들은 정말 똑똑하다. 그렇기 때문에 지식이나 전문적인 부분보다는 센스 있는 후배가 들어오면 좋을 것같다. 아침에 중요한 회의나 실험이 있으면 “오늘 준비할 건 없을까요?”라고 질문할 정도의 센스를 가진 후배라면 더할 나위 없다.


Q.식음료·외식업계 연구개발 분야 취업을 준비하고 있는 이들을 위해 조언 부탁한다.
스펙 쌓기에 연연하지 말고 기본에 충실하면 좋을 것 같다. 나도 백수 생활을 해봤기 때문에 요즘 취업이 얼마나 힘든지 공감하는 부분이 있다. 하지만 샘표만 해도 영어 점수 등의 스펙을 보지 않고 있다. 연구원을 꿈꾼다면 전문적인 분야와 관련된 기본 지식 등을 한 번 더 짚어보는 준비를 하면 좋을 것 같다. 또 현재 노력하고 고민하는 20대라면 5년 뒤, 10년 뒤에는 크게 발전되어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 많이 힘들겠지만, 정말 조금만 더 힘내라고 말해주고 싶다. 


중략된 내용이 많습니다. 아래 링크를 확인해주세요.



잡코리아 TV에서 더 많은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래 링크를 확인해주세요^^


감사합니다.

끝이 다른 시작, 잡코리아 드림.

2019.02.27.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2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삭제된 답변
사용자 신고를 받고, 운영원칙에 따라 삭제된 답변입니다.
2019.02.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