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8일 일요일
뉴스홈 연예/문화
양평 두물머리의 명물 '연잎핫도그' 맛 어떻길래? 한 번 베어물면 진가 드러나.. 초코우유와 '꿀조합'

[=아시아뉴스통신] 정지나기자 송고시간 2019-05-31 15:06



▲양평 두물머리의 연잎핫도그(사진출처=ⓒJTBC 홈페이지)

양평 두물머리의 명물인 ‘연잎핫도그’가 화제가 되고 있다. 연잎 핫도그 맛집은 서울 근교 가볼만한 곳 중 하나인 경기도 양평에 있는 두물머리 근처에 위치해 있다.




연잎핫도그 맛집은 매일 많은 사람들이 줄을 서서 먹을 정도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양평 두물머리 연잎 핫도그의 인기에 국내 당일치기나 1박2일 여행으로 경기도 양평을 방문하는 사람들은 양평의 맛집으로 연잎핫도그 맛집을 꼽기도 한다.


특히 양평 두물머리의 연잎핫도그는 지난 MBC 예능 프로그램 ‘전지적 참견 시점’에서도 소개돼 화제가 됐다. 이 방송에서 박성광 매니저 임송과 유병재 매니저 유규선, 이승윤 매니저 강현석은 양평 두물머리의 연잎핫도그를 맛보고 감탄을 금치 못했다.


연잎핫도그는 순한맛과 매운맛으로 종류가 나뉘어 있다. 연잎핫도그에는 자신의 취향에 따라 설탕, 머스타드, 케찹 등의 소스를 바를 수 있다.





▲양평 두물머리의 연잎핫도그(사진출처=ⓒ온라인 커뮤니티)

연잎핫도그가 특이한 이유는 바로 핫도그에 들어가는 재료에 있다. 먼저 ‘소시지’에 그 비결을 찾을 수 있다. 연잎핫도그의 소시지는 다른 핫도그의 소시지와는 다르게 크고 두꺼운 소시지를 사용해 소시지의 식감을 살렸다. 그럼에도 연잎핫도그는 저렴한 가격으로 많은 시민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또한 연잎핫도그에는 연잎이 들어가 있어 다른 곳에서는 만나볼 수 없다고 알려졌다. 양평 두물머리 근처는 연잎이 유명해 연잎밥 정식 등을 파는 곳도 많다고 전해진다. 연잎핫도그는 연잎가루가 들어간 만큼 베어 물면 까맣고 약간 초록빛을 띠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연잎핫도그를 먹어본 네티즌들의 후기를 보면 “기름도 깨끗하게 사용하고 튀김가루 반죽도 예사롭지 않았다”, “긴 웨이팅 시간에도 직원들이 친절해서 좋았다”, “맛집은 역시 다르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양평 두물머리의 연잎핫도그는 초코우유와 환상의 조합을 이룬다고 알려졌다. 양평 두물머리 연잎핫도그의 안쪽이 달지 않기 때문에 초코우유가 단맛을 채워주기 때문이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