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적인 업로드 오류

동영상을 업로드하는 중에 문제가 발생하면 표시된 오류 메시지를 선택하고 문제 해결 단계를 따라 문제를 해결해 보세요.

Shorts 오디오 보관함의 상업적 사용 및 유료 프로모션

유료 PPL(제품 간접광고)이 포함된 Shorts 동영상을 비롯해 상업적인 목적으로 동영상을 업로드하는 채널은 Shorts 오디오 보관함의 사운드가 포함된 Shorts 동영상을 업로드할 때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오류가 발생하는 원인은 Shorts 동영상의 음악 사용을 개인적인 비상업적 용도로 제한하는 계약을 맺은 음악 파트너들이 있기 때문입니다.

대신 다음과 같은 방법을 사용해 보세요.

  • Shorts 동영상을 다시 업로드하고 Shorts 오디오 보관함에서 추가한 음악을 삭제합니다.
  • Shorts 동영상을 다시 업로드하되 Shorts 제작 도구 외부에서 음악을 추가합니다.
    • 참고: Shorts 동영상을 게시하기 전에 저작권 소유자로부터 필요한 모든 권리를 확보했는지 확인하세요. 저작권 소유자로부터 권리를 승인받지 않은 경우 저작권 게시 중단 및 기타 법적 조치를 비롯한 시정 조치가 Shorts 동영상에 적용될 수 있습니다.
  • Shorts 동영상을 다시 업로드하되 로열티가 없는 음악을 사용합니다. 로열티가 없는 음악을 찾으려면 다음 안내를 따르세요.
    1. Shorts 오디오 보관함으로 이동합니다.
    2. 'YouTube 오디오 보관함'을 검색합니다.

 

업로드하기 전에 선택한 노래에 다음 항목이 있는지 다시 확인하세요.

  • 'YouTube 오디오 보관함'이라고 표시된 녹색 앨범 아트워크
  • YouTube 로고

검색결과가 이 기준을 충족하는 경우 사전 권리 승인을 받지 않아도 됩니다. 기준을 충족하지 않으면 사용이 승인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참고: 비영어권 사용자의 경우 정확한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YouTube 오디오 보관함'을 영어(YouTube Audio Library)로 검색하는 것이 좋습니다.

 

'예상치 못한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몇 분 후에 다시 업로드해 보세요.

'서버에서 파일을 거부했습니다.'

잘못된 형식의 파일을 업로드하면 이 오류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지원되는 파일 형식을 사용 중인지 확인하세요.

'네트워크를 통해 데이터를 보내는 동안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브라우저를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해야 할 경우 이 오류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다음은 동영상을 업로드할 때 권장되는 몇 가지 브라우저입니다.
브라우저를 업데이트한 후 업로드를 다시 시도하세요.

'처리 중단됨'

이 오류 메시지는 업로드한 파일이 부족하거나 무효한 경우에 표시될 수 있습니다. 업로드 속도가 느릴 때도 표시될 수 있습니다. 기기에서 다시 동영상을 재생해 보고 지원되는 파일 형식을 사용했는지 확인한 후 다시 업로드하세요. 문제가 계속되면 다른 플랫폼에서 동영상을 업로드해 보세요.

'네트워크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브라우저를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해야 할 경우 이 오류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다음은 동영상을 업로드할 때 권장되는 몇 가지 브라우저입니다.
브라우저를 업데이트한 후 업로드를 다시 시도하세요.
'업로드할 수 없습니다. 사용자의 채널 상태 또는 계정 설정에서 현재 업로드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이 오류 메시지는 다음과 같은 경우에 표시될 수 있습니다.

'보안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브라우저의 보안 설정이 비정상적일 때 이 오류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방화벽, 바이러스 백신, 스파이웨어 백신 또는 기타 관련 소프트웨어에 원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 소프트웨어를 잠시 사용 중지한 후 다시 업로드해 보세요.

'거부됨(파일 크기가 너무 작음)'

2KB 미만의 파일을 업로드하려고 하면 이 오류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동영상 파일이 2KB 이상인지 확인하고 다시 업로드해 보세요.

'실패(빈 .mov 파일임)'

QuickTime 영상이 참조 영상으로 저장되면 이 오류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동영상이 올바르게 변환될 수 있도록 'Save as a self-contained movie(별도 동영상으로 저장'을 선택하고 다시 업로드해 보세요.

'일일 업로드 한도에 도달했습니다. 24시간 후에 동영상을 더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안전한 이용 환경을 위해 YouTube에서는 데스크톱, 모바일, YouTube API를 통틀어 24시간 동안 채널에서 업로드할 수 있는 동영상 수를 제한하고 있습니다.
업로드 한도는 국가/지역 또는 채널 기록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저작권 위반 경고를 받으면 채널 기록 자격요건에 영향이 있을 수 있습니다. 커뮤니티 가이드 위반 경고는 업로드할 수 있는 동영상 수에 영향을 줍니다.
YouTube에 동영상을 업로드하려고 할 때 '일일 업로드 한도 도달' 오류 메시지가 표시되는 경우 24시간 후에 다시 시도하세요.

기타

잘못된 형식의 파일을 업로드하면 오류 메시지가 표시될 수 있습니다. 지원되는 파일 형식을 사용하고 있는지 확인하세요. 코덱을 변경하거나 소프트웨어를 편집할 수도 있습니다.

도움이 되었나요?

어떻게 하면 개선할 수 있을까요?
검색
검색어 지우기
검색 닫기
기본 메뉴
6260831230692852692
true
도움말 센터 검색
true
true
true
true
true
59
false
fal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