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명예의 전당
챔스결승을 마드리드에서 하는이유가 뭔가요??
비공개 조회수 6,692 작성일2019.05.31
챔스 결승을 마드리드에서 하는 이유가 뭐에요??
ㄼㅍㅎㅇㅌ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2 개 답변
2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Der Spreewald
절대신
2019 스포츠, 레저 분야 지식인 남성 건설/건축업 #재난지도사 #건축기술자 #조류애조가 새, 조류 3위, 재난재해 1위, 월드컵, 국가대항전 4위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챔스결승을 마드리드에서 하는 이유:

챔피언스리그 결승전은, 세계 축구팬들의 시선이 쏠리는 만큼 경기장 선정 기준도 까다로운 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보통 2,3년 전에 개최 희망도시 신청을 받아 UEFA 총회를 통해 결정합니다. 결승전 개최를 신청하려면 자국 리그의 15개 팀 이상 동의가 필요하고, UEFA 40개 회원국(협회) 이상의 지지가 필수적이라고 합니다.

개최지는 중립지역에서 하는 것이 원칙이지만 예외도 있습니다. 대회가 열리기 2, 3년 전부터 치열한 유치 경쟁을 펼쳐 개최 도시가 결정되는 만큼 운 좋게 자기 구단의 홈 구장에서 경기를 치르는 상황도 가끔 발생하기도 합니다.

예를 들어 사전에 결승전 장소를 이미 맨유 홈구장인 올드 트래포드에서 결정한 상태에서 결승전에 맨유가 올라가게 되면 우연찮게 홈구장을 결승전으로 쓰게되면서 운 좋게 홈 어드밴티지를 자동으로 받게 되는 이점도 있습니다.

UEFA가 요구하는 경기장 시설 요건 중 가장 중요한 것은 관중석 규모입니다. 기본적으로 5만명 이상 수용할 수 있어야 하고 더불어 방송 중계를 감안해 18대의 방송용 카메라가 설치돼야 하고, 양쪽 골대 뒤편과 관중석 앞자리에는 150명의 사진기자를 위한 '포토 섹션'이 마련돼야 합니다. 또 경기장 조명 밝기는 1천룩스 이하로 떨어지면 안 되는 조건도 포함됩니다.

교통편과 숙박시설도 경기장 선정의 중요한 요소입니다. 경기장 인근에 매일 60편 이상의 비행기가 이착륙할 수 있는 국제공항이 있어야 하고, 숙박시설도 객실 수가 1천 개 이상인 5성급 호텔을 갖추고 있어야 합니다. 경기장의 잔디 상태와 배수시설, 화장실 상태, 도핑테스트 시설 등도 평가 대상입니다. 이 외에도 경기장 내 적절한 구역에 스낵바 유무 등의 여러가지 디테일한 것들도 결승전 장소 선정 기준에 포함되기도 합니다.

18-19 챔피언스리그 결승전은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홈구장으로 유명한 '스페인 마드리드 완다 메트로폴리타노'에서 펼쳐집니다.

위치: 스페인 마드리드 완다 메트로폴리타노

날짜: 2019년 6월 2일 오전 4:00

장소: 완다 메트로폴리타노

2019.05.31.

  • 채택

    질문자⋅지식인이 채택한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삭제된 답변
작성자가 직접 삭제한 답변입니다.
2019.05.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