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운동다시시작하기
비공개 조회수 259 작성일2017.07.05
운동을 쉬었다가 다시 시작하려는데 잘안되네요 몸이 무거워진 느낌이 들고 항상 무기력하네요 왜러는지 모르겠습니다 다시 꾸준히 할수있는 동기부여가 있을까요?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1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lnt0****
중수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운동할때마다 동기부여가 되길 바라시는군요. 그심정 이해합니다. 하지만 의욕이란 결국 감정이란것 정도는 아실겁니다. 그리고 매번 운동하기위해 그 빌어먹을놈의 의욕을 만든다는건,,,, 사실 인간으로선 불가능한 일이죠. 세상에 어떤 인간이 자신의 편도체를 자유자재로 사용할수 있을까요? 운동을 하기위한 가장 기본적인 동기는 분명 필요하지만, 매번 무언가를 하기위해 의욕이라는 감정을 만들어낼수는 없으실 겁니다. 그건 질문자님이 멍청해서 그런게 아니라, 인간이란 종족의 한계죠. 인간은 애석하게도 매번 자신이 원하는 감정을 일정하게, 꾸준하게 만들어낼수 없습니다. 그러기엔 감정이란 너무도 만들기 힘들며, 예민한 친구죠. 감정에 의존하셔서는 안됩니다. 분명히 실패하실겁니다. 그렇게 매번 실패하다 결국 무기력에 빠져 죽어버리거나, 포기할겁니다. 우리에게 필요한건 의미없는 동기부여가 아닌 의지력, 그러니깐 내가 원하는 일을 하기위해 내 기저핵이 원하는 활동을 거부할수있는 의지력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이 말도 너무나 추상적이란걸 알고 있죠.
스티븐 기즈의 습관의 재발견이라는 책을 추천드립니다. 어쩌면 지금 질문자님께 완벽한 책일수도 있겠군요. 사서 안보셔도 됩니다. 아마 동네 독서실에 다 있을겁니다. 그럼 무운을 빕니다!

2017.07.05.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