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통영 2박3일 여행 코스 부탁 드려요
비공개 조회수 1,770 작성일2014.04.29

 통영으로 5월3일~5월 5일까지 여자 둘이서 통영 가는데요. 여행 코스좀 도와주세요.

 

출발은 10시30분 서울 남부터미널에서 출발하고 2-3시쯤 도착 할 것 같고,

도착해서는 올라오는 버스 티켓 살 예정입니다.

 

숙소는 터미널 근처 토파즈 모텔(2박)이구요,

알아본 바로는 중앙시장(충무김밥,회),동피랑마을,카페울라봉,남망산조각공원,이순신공원,한라수도케이블카,오미사꿀빵,만성복집(둘째날해장겸 아침), 등등 알아 보았어요.

 

알아보긴 많이 알아본것 같은데 코스를 어떻게 짜야 할 지 난감하네요.

둘째날 점심과, 저녁, 셋째날 아침 또는 점심 도 어디서 먹어야 할 지..

도와주세요!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1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즐거운투자
초수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안녕하세요~!! 저도 통영 여행을 여러번 다녀온 사람으로써

 

답변 드리겠습니다

 

먼저 도착시점이 저랑 비슷해서 .. 일단 숙소에 짐을 푸시고 (저는 중앙시장근처 숙소라) 중앙시장으로 향하셔서

 

충무김밥이나 회를 한접시 잡수세요, 참고로 회 엄청 싸요,그리고 충무김밥은 한일김밥?(가물가물),뚱보할매김밥이 맛있습니다)

 

그러고 나면 중앙시장 바로 뒤에 동피랑 마을이 있으니 한시간에서 두시간정도 관광하시고 (여자분들은 사진엄청 찍으시더라고요 더걸릴지도 모르겟네요;;시간배분에 따라 욕을 써주는 까페에서 커피도 한잔잡수시면좋을거 같네요)

 

그러고 나서 한려수도 조망케이블로 이동하셔요(택시비 대략 5~6처넌) 케이블카를 타시고 관광하세요

정상까지 등산은 선택이에요 (등산시간 대략 20분? 계단으로 되어있어 힘들다면 힘들고 편하다면 편해요)

 

시간대로 봣을대 여기서 일몰을 보시는거나 시간의 여유가 있다면 달아공원까지 가심도?

(단 달아공원까지 택시비 12000원;;) 달아공원은 일몰 유명지로 알려져 있습니다

 

여기서 중요! 케이블카는 날씨에 따라 대기시간이 엄청나게 차이가 나니깐요 시간 배분을 잘하심이..

참고로 엄청나게 좋은날씨와 엄청난 관광객이 몰려서 1시간 20분도 기다렸답니다..

(근처 공원에 가서 커피먹고 앉아있었죠, )

또 어떤때는 날이 너무 흐려서 조망이 안좋았을때는 바로 탓구요

 

여튼 달아공원에서든 케이블카 정상에서든 일몰을 마무리지으시고 버스를 타고 통영대교 혹은 해저터널에 내리셔서 밤바람맞으시면 사부작 사부작 산책하시고 숙소로 돌아가시면서 꿀빵 사가지고 가셔서 달달하게 잡수시고 맥주 한잔 잡수세요

 

다음날 하루는 제 개인적 견해로는 남망산이건 뭐건 다 집어치우고! 서호시장 시래기국이나 시장내에서 대충아침을잡수시고  (토속적인 식당들이 많아요 무슨식당이던간에 꼭두새벽부터 하구요 ㅎㅎ)

소매물도를 강력하게 추천드릴게요 ㅋㅋ

여기서 다시 두가지로 나뉘는데요

 

1안)통영 여객선 터미널에서 소매물도가는 배를 타고 소매물도에 내려서 관광한다?

2안) 통영 유람선 터미널에서 유람선을 타고 관광한다

 

장단점을 찝어드리자면 1안은 배타고 소매물도로 내리고 배가 떠납니다 그러고 돌아가는 배편이 올때까지 소매물도에서 관광하시면 되구요 , 그런데 이동경로 시간이 다소 깊니다. 갈때 올때 왕복 대략 2시간30분잡으셔야합니다. 가는동안 경치며 하늘이며 좋긴하지만요..

정작 관광하시려면 한 두세시간 빠릿빠릿하게 움직이셔야 할거에요 ㅎㅎ 남자인 저도 섬 끝까지 빨빨 댕겻는데 한 30분정도밖에 여유가 없더라고요 (참고로 소매물도 정상에서 저는 정신나간놈처럼 웃엇답니다 ^^;; 경치 짱!)

또 배 특성상 막 서서 돌아다니고 하는게 어렵습니다 그자리에서 그냥 사진찍고 잠깐잠깐 서는정도?

 

하지만 최고의 장점은 소매물도안에 들어가서 정상을 서고 그 유명한 쿠크다스섬을 직접 볼수있다는?

모세의기적도 보고요? ㅎㅎ(모세의 기적 물갈라지는 시간대 꼭 알아보시고요~ㅎ)

 

 

2안) 유람선인데요 유람선은 실속형이라고 할수있죠 소매물도 해금강, 제승당(섬)에 잠깐내려 1시간가량 정차를 포함해서 알짜배기를 말그대로 유람하는거죠~ 갈매기들한테 새우깡도 주고요 ㅋㅋ

위에서 언급했듯이 단점은 소매물도를 가까이에서 접하기 어렵죠~

또 제승당은 사실 그리 볼만한게 없습니다.. (이순신장군님을 결코 욕보이는건아닙니다;;ㅎㅎ)

 

 

혼자도 가보고 친구들이랑도 많이 가봣는데요 여자분들은 아무래도 유람선을 더 좋아하긴하는거 같아요 뭔가더 자유롭다고나 할까요? 배안에서 여기저기 돌아다니며 사진찍고

 

 

무튼 이상이고요~ 무엇보다 날씨!! 변수입니다 변수!

배타고 섬이건 유람선이건 날씨! 물론 저는 매번 배탈때마다 감동의 날씨 화창하고 멋진 날씨였죠.. ㅎㅎ

 

 

멋진여행 되셨으면 좋겟네요~

 

 

 

 

2014.04.30.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