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통영질문 다시드립니다.. 저번답변 감사했습니다..
ledd**** 조회수 1,727 작성일2010.08.02

저번에 너무 상세하게 답변해주셔서 너무 감사했습니다..

써주신 글을 토대로 일정을 잡고 있습니다만..

저번에는 제가 차편을 어떻게 할지 모른다고 해서

대중교통으로 이용하는 방법을 남겨주셨는데요..

승용차를 가지고 갈거 같습니다..

현재 계획은

1일차 도착후 한일김밥->동피랑 구경->케이블 카->중앙시장->숙소잡고 통영야경 구경

2일차 미정(해수욕 할수 있고 외도나 소매물도 구경)

3일차 2일차에 못간 외도나 소매물도 둘중하나 가보고 서울로 올라옴

이렇게 계획을 잡고 있는데요..

1일차만 정확한 계획이 되있을뿐 2,3일차가 아직 미흡하네요 ㅜㅜ

2일차에 해수욕을 할수 있는 계획이면 좋겠구요 펜션을 안잡을 계획이라

씻을수 있는곳이 같이 있는 해수욕장이면 좋을거 같아요.. 외도안에 해수욕장이 있다면

외도 안에서 해수욕을 하고 씻고 육지로 나오고 싶은데요..

3일차는 외도나 소매물도 중 2일차에 안간 섬을 가려고 합니다

소매물도에 차가 입항이 안된다고 하여 저번에 알려주신 소매물도로 갔다가 거제 저구항으로

가는것은 교통수단이 바뀌어 포기하려고 합니다 ㅜㅜ

혹시 그리고 체험할수 있는 여행코스가 있는지요..

잠수함이라던지...

염치 없지만 통영쪽에는 아는게 별로 없어 답변 부탁드릴께요..

참 그리고 맛집도 추천해주실수 있으면 맛집도요~~~^^;;;;;;;;;;;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2 개 답변
1번째 답변
topt****
지존
통영시 1위, 국내여행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통영방문을 환영합니다.

차를 가지고 오신다고 하니 저번에 말씀드린 일정에 조금 수정이 필요합니다.

대중교통을 이용하셨다면 소매물도에서 바로 거제로 이동이 가능하기때문에 거제일정을 전체일정에 추가하기가 쉬웠지만 차를 가지고 오신다면 소매물도에서 통영으로 나와서 다시 거제로 넘어가시는 일정이여서 불편할듯 싶습니다. 그래서 2박3일을 순수 통영여행으로 일정을 잡으시기 바랍니다.

따라서, 외도 여행은 거제도에서 출발함으로 과감히 포기하셔야 할듯 합니다.

그리고 외도에서 해수욕은 불가능합니다. 개인소유의 섬으로 해수욕시설이 갖추어져있지 않습니다.

그래서 2박3일 일정을 요약해보면

1일차 : 통영시내

2일차 : 해수욕

3일차 : 소매물도

이런식으로 하시는게 가장 나아보입니다.

1일차

서울에서 출발하신다고 하니 되도록 일찍 출발하시길 바랍니다. 평소에는 4시간 거리이지만 휴가철이라 좀 지체 될 수도 있겠죠.

도착하시면 점심을 드시고 동피랑 가셨다가 케이블카 타시고 중앙시장에서 회를 드시고 숙소후 통영대교 주변 야경감상으로 하루를 마감

2일차

해수욕을 하기위해서는 섬으로 이동하셔야 합니다. 물론 통영의 육지해수욕장이 유일하게 있지만 규모가 작아 기분이 나지 않습니다.

그래서 배를 타고 섬으로 들어가셔야 하는데 통영에서 전국적으로 알려진 섬 해수욕장은 두 곳이 있습니다.

두 곳을 소개해드릴테니 생각해보시고 한 곳을 정해서 가시기 바랍니다.

*비진도해수욕장

비진도해수욕장은 모래해변과 자갈해변을 양쪽으로 동시에가진 특이한 해수욕장으로 물이 정말 맑은 곳으로 유명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찾는 관계로 시설이 잘 갖춰져 있고 해양레포츠도 가능합니다.

통영여객선터미널에서 배를 타도 되지만 유람선터미널에서 유람선을 이용하는게 더 편합니다. 비진도행 유람선은 수시로 출발하기에 그러합니다.

*봉암해수욕장

한산도의 부속섬인 추봉도에 위치한 봉암해수욕장은 최근 한산도와 추봉도사이에 다리가 놓여짐으로서 접근성이 편해져서 주목받고 있는 해변입니다. 거제 학동처럼 몽돌해수욕장인데 그 돌또한 수석애호가들에게 사랑받는 곳이죠. 바둑돌처럼 반짝이는 몽돌해변이 그림처럼 길게 펼쳐져 있습니다. 다만 이제 알려지는 해수욕장이라 시설이 조금 부족한 편입니다.

봉암해수욕장으로 가기 위해서는 통영여객선터미널에서 차를가지고 배를 탑니다. 한산도는 지척이라 금방 도착합니다. 차를 가지고 내리시면 추봉도까지 20분정도 타고 가시면 됩니다. 돌아오실때는 배가 정박하는 곳에 제승당 문화유적을 덤으로 관광하시길 바랍니다. 개인적으로 이 곳 매점의 해물파전이 맛있습니다.^^

2일차는 이곳 해수욕장을 다녀오신 후 통영으로 나오셔서 7시즈음 시간 맟춰서 달아공원으로 이동합니다.

달아공원의 대한민국최고의 일몰을 보셔야죠.. 차를 가지고 안오신다고해서 일정에서 제외 했지만 이제 보셔야 합니다. 통영대교를 건너서 오른쪽 방향으로 길을 잡으시고 가시다보면 그 정점에 달아공원이 있습니다. 여객선터미널에서 달아공원까지 30분이면 충분히 갈수 있습니다. 달아공원에서 해질녘을 보셨어면 가셨던길로 돌아오지마시고 내비에 금호충무마리나리조트 입력하고 오셔서 여기에서 저녁일정을 마무리 하시기 바랍니다.  음악분수, 해변포장마차가 있고  콘도 뒤쪽으로 해변 산책로가 바다를 끼고 멋지게 이어져있습니다 중간에 이미 언급한 육지해수욕장도 있습니다.

3일차

올라가시기전 이제 소매물도 관광을 하시고 돌아가실 차례입니다.

소매물도는 통영여객선터미널에서 하루3차례 여객선을 타고 갑니다

07:00  11:00  14:10 하루3차례 있지만

일정상 아침 첫배를 타시는게 나아보입니다.

소요시간은 1시간10분입니다.

도착해서 마을을 통과하여 언덕길을 올라가는것이 조금 힘들지만 이후에는 정말 멋진 광경을 보시게 될겁니다. 돌아오는 배 역시 하루 3차례입니다

12:20 이나 15:55분 배중에 나오시면 될 듯 합니다.

아무쪼록 즐겁고 유익한 통영여행 되시길 바랍니다.

통영은 통영 전체가 맛집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지리적으로 반도라서 폐쇄적이라 친절하지 못한것은 아쉽지만 어딜 가셔도 맛있는 집이라 어딜 추천해 드리기가 쉽지 않지만 그래도 방문객들이 많이 찾는 집을 소개해 드립니다.

뚱보할매김밥 055)645-2619  유명한 충무김밥

한일김밥 055)645-2647  유명한 충무김밥

원조시락국집 055)646-5973  시래기국밥

미주뚝배기 055)642-0742  해물뚝배기

항남우짜 055)645-7909  우동과짜장의 절묘한 만남 우짜면

통영맛집 055)641-0109  멍게비빔밥

꿀단지 055)649-0032  통영꿀빵

호동식당 055)645-3138  졸복국

즐거운 통영여행 되시길 바랍니다.

2010.08.02.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2번째 답변
더나은심리
초수
본인 입력 포함 정보

2일째의경우 전 소매물도를 추천해드려요..

그런데 소매물도 들어가실때에 주의점은 절대 하이힐은 안되요..

작은 산으로 구성된 등대섬이기 때문에. 올라가실때 하이힐 굽 다 나가세요.

그리고 배타고 약 2-3시간 정도 들어가시는데 물살이 쎌수도 있으니 멀미가 심하신분들은

멀미약을 드시고 가시고.. 도시락 대용으로 충무김밥을 사가지고 가시라고이야기 드립니다.

다른 질문사항은 cafe.daum.net/jang-o 통영,거제 여행 전문까페에 들어가셔서

좋은 정보 찾으시기 바랍니다.

2010.08.04.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