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세계여러나라에있는문화재
od**** 조회수 2,185 작성일2005.07.26

님들 세계여러나라의 문화재좀 알려주세요

나라는 많을수록 좋구요 내공은 많이 걸게요 . 부탁합니다 도와주세요 ㅠㅠ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1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crac****
고수
사회, 도덕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1. 중국 ( 뤄양의 룽먼석굴 )
중국 룽먼석굴은 허난성에 있는 원강석굴과 쌍벽을 이루는 대표적인 석굴사원이라 할 수 있습니다.
룽먼석굴은 뤄양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 석굴은 북위 때 만들어지기 시작하여 송나라 시대에 완성하였습니다 . 룽먼석굴에는 우수한 북위 불상이 많습니다.
특히 서산의 중앙에 있는 봉선사동의 대로사나불은 높이 13m의 거대한 석불로, 협시인 보살상ㆍ나한상ㆍ신왕상ㆍ인왕상 등과 함께 당나라 조각기술의 최고봉을 이룬 걸작으로써, 높이 평가할만 합니다.
룽먼의 북위불은 원강석굴의 불상에 비해 조각기법이 매우 섬세하고, 작품에도 날카로움을 안에 숨긴 멋을 풍깁니다.
룽먼석굴은 2000년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에 등록되었습니다.

2. 러시아 (상트 페테르부르크의 표트르 궁전 )
표트르 궁전은 러시아어로 '페트로 드보레츠'라고 불리며, 표트르 대제가 주로 여름을 보내기 위해 이 궁전이 만들어졌기에 '여름 궁전'이라고도 불립니다. 이 표트르 궁전은 1714년부터 건설되기 시작했습니다. 이 궁전은 핀란드만에서 계단 모양으로 높아지는 지형을 이용하며 건설된 것이 특징이고, 러시아 황제의 여름 별장 중에서는 가장 호화로운 궁전입니다.
표트르 궁전에는 44개의 분수, 7개의 소공원, 가로수길, 대궁전을 포함하여 20개의 궁전건물이 들어서 있습니다. 표트르 궁전은 표트르 대제가 베르사유 궁전을 염두에 두고 건설하였기 때문에 '러시아의 베르사유'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대궁전은 길이 300미터의 2층 건물로 1714년에 건설되기 시작하였고 후에도 증개축을 계속했습니다. 현재의 대궁전은 라스토렐리가 설계한 것이며, 제2차 세계대전 당시 독일군에 의해 파괴되었다가 1958년 완전 복구되었습니다.

3. 캐나다 ( 퀘벡의 노트르담 대성당 )
퀘벡에 위치한 노트르담 대성당은 1647년에 지어진 것으로 북미 대륙에서 가장 오랜 역사를 지닌 성당입니다. 현재의 건물은 1922년 화재로 인해 다시 지어진 것이며, 종탑과 벽면 등은 지어질 당시의 것들이 보존되어 있습니다. 성당의 외관은 왠지 수수하고 소박한 느낌이 들지만, 내부에는 화려한 제단과 스테인글라스 등 매우 화려한 모습을 지니고 있습니다.

4. 뉴질랜드 ( 웰링턴의 국립박물관과 미술관 )
이 건물은 1층은 박물관이고, 2층은 미술관입니다. 건물 정면에 서있는 커다란 종루에는 전몰용사들에 바치는 49개의 종이 들어있습니다. 박물관에는 쿡 선장이 처음 이곳에 왔을 때 동행했던 G.뱅크스의 컬렉션을 중심으로 초기 식민지시대의 유물, 마오리족의 예술품 등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2층 미술관에는 뉴질랜드 외에도 영국ㆍ미국ㆍ호주 등지에서 온 미술작품들이 많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5. 독일 ( 베를린의 브란덴부르크 문 )
냉전시대에 분단된 동서 베를린의 유일한 관문이었던 브란덴부르크문은 오랜 역사를 베를린과 함께해 온 베를린의 상징입니다. 브란덴부르크 문은 아테네 아크로폴리스의 프로폴리아를 본떠 만든 고전주의 양식의 건축물로서 18세기 말에 세워졌습니다. 문 위에는 조각가 샤토가 제작한 2륜마차 동상 ‘승리의 콰드리가’가 있습니다. 브란덴부르크 문은 안타깝게도 제2차 세계대전 때 화재를 입었습니다. 다행히도 브란덴부르크 문은 1958년 복원되었으며, 동상도 다시 만들어졌습니다.

2005.07.26.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 출처

    네이버 지식인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