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안녕하세요 저는 예비 고3입니다. 이...
toti**** 조회수 63 작성일2018.12.08
안녕하세요 저는 예비 고3입니다. 이과고요 아직 가형을 볼 생각이에요. 일반고 내신 3~4등급 나오고 수학은 4~5등급입니다. 미분은 할줄 알지만 적분은 못합니다. 기본 문제들은 풀 수 있지만 문제풀이량이 현저히 떨어져 고배점 문제는 어떻게 해도 답이 나오지를 않습니다... 그래도 중학교 수학은 나름 100점도 맞고 내신도 187이었는데.. 역시 포기하는게 무서운것 같습니다. 학원을 2학년 여름방학부터 끊었는데 역시 학원에서 내는 숙제가 없다보니...확통은 수박겉핥기로 알고있고, 기벡은 시작조차 하지 않았습니다. 수능을 겨울방학(12월 17일~3월 3일)동안 준비할 생각인데 대체 어떻게 하면 이 노답인 상황에서 벗아날 수 있을지 도저히 모르겠습니다.
1.무슨문제집들을 어떻게 푸는게 좋을까요?
2.하루에 몇시간씩 얼마나 풀어야 할까요?
3.그 외에도 수학관련 공부피드백 부탁드립니다.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1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비공개 답변
초수

안녕하세요. 수학은 탐구과목같이 개념만 알고 있다고해서 실력이 향상되는 과목이 아닙니다.특히 대학수학능력시험에서 출제되는 수학문제의 경우에는 개념만으로 등급을 올리는 게 쉽지 않습니다. 질문자분께서 특별히 학원을 다닐 계획이 없으시다면 인강을 듣는것을 추천드립니다.하지만 인강은 정말 독하게 마음먹고 해야 성과가 나오는 방법입니다. 철저히 계획하고 지켜나가며 공부해야합니다.

+ 메가스터디 현우진선생님추천드립니다.혹시 부담이 되신다면 EBS강의를 들으셔도 상관없습니다. 

다음부터가 중요합니다. 2019학년도 6월평가원모의고사, 2019학년도 9월평가원모의고사, 2019학년도 수능,,...이렇게 최근평가원기출문제부터 정복해 나가세요. 문제가 풀리지 않더라도 절대 답지를 보지마시고 인강에서 터득한 개념으로 며칠이 걸리든 몇 달이 걸리든 상관없이 혼자 생각하며 고민하셔야합니다. 또한 문제 하나하나마다 이 문제를 풀기위해 어떤 개념이 쓰였는지 왜이렇게 풀었지는 다른 접근방식은 없는지 써가며 공부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응원합니다. 파이팅^^

2018.12.08.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이 답변의 추가 Q&A
질문자와 답변자가 추가로 묻고 답하며 지식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