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아기가태어났는데 이름을 이민아라고 지...
비공개 조회수 3,859 작성일2018.05.24
아기가태어났는데 이름을 이민아라고 지을까해요 민아 좋은 한문 알려주세요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2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감나무
절대신 열심답변자 eXpert
2023 교육, 학문 분야 지식인 한문 해석, 문법 1위, 한문 1위, 한문 공부, 시험 2위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다음은 대법원 지정 인명용 한자입니다.

이름에는 부모님의 정성과 바람의 혼이 전달되어 통하는 것이 제일입니다.

부모님이 함께 작명을 하여 보세요

한자가 결정되면 그에 대한 설명은 다음 드리겠습니다.

다음 한자가 지닌 내재적 의미. 즉 자원에 들어 있는 긍정적인 의미로 설명 드리겠습니다.

필요하시면 한자를 정하신 다음 1;1로 질문 바랍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음으로 시작하는 인명용 한자 (총34자)
한자검색결과
백성 민민첩할 민민망할 민아름다운 돌 민
하늘 민화할 민/하늘 민성씨 민/위문할 민옥돌 민
산 이름 민힘쓸 민, 어지러울 문총명할 민/근심할 민강인할 민, 어지러울 분
근심할 민물 졸졸 흘러 내릴 민굳셀 민강할 민
망할 민, 뒤섞일 면답답할 민낚싯줄 민, 새 우는 소리 면돈꿰미 민
꼭 맞을 문/입술 문, 물결 가없는 모양 민종족 이름 민볼 민낚싯줄 민
옥돌 민옥돌 민낚싯줄 민, 연이을 면속대 민
다금바리 민힘쓸 민, 맹꽁이 맹, 고을 이름 면옥돌 민옥돌 민
옥돌 민힘쓸 민, 어지러울 문  

          

2018.05.24.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2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현운역리원
우주신
작명, 이름풀이 11위, 관상, 손금 10위, 사주, 궁합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한글성명학(소리)+수리성명학(한자)

 

안녕하세요!

 

지식인 방문자 여러분!

지금 같은 지식인답변자들의 답변과 풀이로는 대한민국사람 단 한명도 제대로 된 이름을 작명할 수 없습니다.

 

아래의 답변 글은 2008년부터 지식인상의 질문과 답변을 지켜보며 간신히 9위 밖에 못하는 제가 쓴 글의 일부분들로 저의 양심과 이름으로 올바른 성명학의 정립을 위해 풀어 논보따리이고대자보이며 제가 드릴 수 있는 지식입니다.

일단 장삿속으로 몇 글자 끼적거리던 복사를 하던 이해를 못하시는 것은 매한가지라 성명학의 특성상 복사와 붙여넣기를 하지 않으면 그 누구도 답변 자체를 할 수 없습니다.

저 또한 반드시 전해드려야 할 내용을 한분 한분 모두 별도로 작성할 수 없어 풀이부분을 제외하고 복사를 해드리게 되오니 이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저의 답변이 그래도 좋은 이름도 있다는 가정 하에 성명학이라는 틀에 놓고 공론화하는 과정에서 어느 분한테는 짜증나는 일일 수도 있고, 이름 하나 때문에 상심하여 밤잠을 설치는 어떤 분한테는 피가 되고 살이 되는 글일 수도 있으니 제발 몇 줄 읽어보지도 않고 여기저기 복사나 했다고 너무 노여워하지 마시고 초로(初老)의 어설픈 넋두리에 쓸데없는 복사글이라 생각되시면 아래 점선안의 답변내용만 확인하시고 그냥 욕 대신잘 봤습니다.해주세요.

 

사주 자체가 중국 어느 지방인지 알 수도 없는입춘절을 기준으로 만들어져 맞지도 않는 사주타령에, 한자로 작명하는 수리성명학의 경우구마자키갠죠가 창씨개명을 위해 만든 일본식 성명학이라는 주장과, 당나라 채구봉이 창안했다는 주장이 대립하여 정확한 학문으로의 근거도 없는데, 하물며 훈민정음해례본과 운해가 서로 충돌하여 , ,, 수토가 각각 다르다고 주장하여 성명학 자체가 진흙탕 속에서 좋은 이름은 이미 물 건너갔고, 좋고 나쁜 이름 자체도 아무 의미가 없는 상황으로 변질되었습니다.

 

게다가 어떤 현자(賢者)님은 한글, 한자 등 성명학적인 조건은 다 무시하고 아무이름이나 막 던져주며 좋은 이름이라하고,‘이 많네!‘이 많네! 특정자음이 사주와 안 맞아 사용할 수 없다거나, 자원오행이 성씨와 맞지 않아 상극이라 패망하는 이름이라 다시 작명을 하야 한다고 하니, ()씨성에 木火(목화)가 부족한 사람이나 이()씨 성에 土金(토금)이 부족한 사람이나, 목금,금화,화수,수토,토목 등으로 오행이 상극으로 부족하거나 없는 사람들은 작명자체도 할 수 없어 태어나지도 말라는 것이니 이 또한 몹쓸 성명학과 지식이 아닙니까!

 

또 다른 어리석은 현자(賢者)는 올바른 답변은 온데간데없고 내공을 어떻게 얻은 것인지 대한민국 사람들이 다 알고 있는 사실인데도 불구하고 무슨 ㅇㅇ별지식인에 명품 ~~, ~~왕 등 온통 자기자랑에 전문가 흉내를 내면서 프로그램으로 단 몇 초 만에 겁도 없이 작명을 유도하기 위한 미끼용으로 봉사와 무료라는 구실로 맞지도 않는 엉터리이름을 마구 던져주는 얍삽한 상행위를 어찌할까요?

이런 행위는 오행의 기초원리와 성명학에도 맞지 않는 작명과 풀이를 남발하여 지식인 전체의 품위와 명예를 손상시킴은 물론이고 저질수준의 한줌지식을 영업행위에 악용하는 교묘하고 얍삽한 상행위로서 이로 인해 마치 작명 경험이나 덕망을 갖추지 못한 순위나 랭킹이 높은 사람이 작명에 대한 경험이나 학식도 풍부한 사람으로 착각하거나 오인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지식인에서 성명학 관련하여 작명능력을 시험 봐서 순위 정해준거 아닙니다.

내공을 얻기 위한 초등 수준의 이름 장사꾼들의 돌()잔치 답변에 놀아나시면 안 됩니다.

 

지식인의 내공과 순위는 자신이 지식인 시스템에 의해 스스로 만들어가는 것이며, 답변을 가장 많이 한 사람 순으로 등록된 것이라 도움을 주는 내용이라거나, 작명을 할 줄 안다거나, 인격과 덕망, 학식을 잘 갖추었는지, 아니면 어디서 뭐하는 사람인지, 최소한의 상 도덕적 양심과 자존심과 명예 정도는 갖춘 사람인지를 검증하여 인정해 주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지식인 방문자분들이 답변내용의 옳고 그름을 전혀 알 수 없다는 사실입니다.(사업자등록증,통신판매등록증,유선전화,작명소위치 등은 필수 확인사항입니다)

 

또 유명하다는 작명소에서 거금을 주고 작명한 이름이 부족한 오행이나 제대로 보완하면 되는 것을 그놈의 용신타령을 하면서 사주에 없거나 부족한 오행을 보완하지 않고 겨울이라 가 필요하다거나 여름이라 가 필요하다고 사주에 잔뜩 넘치고 있는데도 불구하고 이를 보완해야 한다고 어깃장을 놓으며 억부용신, 조후용신을 외치며 아무리 더하기 빼기를 해봐도 다른 오행은 반드시 넘쳐나니 이 또한 엉망진창이구나!

그럼 봄,가을에 태어나면 어찌하라는 말이고, 부족한 오행이 목토,토수,수화,화금,금목 으로 상극이거나, 아예 사주가 균형을 이루어 부족한 오행이 없는 사람은 작명을 하지 말란 말입니까?

사주!,사주!

사주는 실제작명을 진행하거나 잘 작명됐다는 이름이 사주를 보완하는가의 여부를 보기위해 필요한 것이지 이미 성명학적으로 부족한 이름에는 오히려 더 안 좋게 풀이되기 때문에 전혀 필요하지 않습니다.

그냥 저들의 밥벌이 수단에 불과한 것입니다.

그놈의 사주가 세상한번 살아 보려고 들고 나온 것이 인생전체의 굴레가 되고 있습니다.

 

여기에 받침자음(종성)자체를 아예 무시하고 김(목수)씨는 기()씨와, (금토)씨는 소()씨와 똑같은 한글이고 똑같은 성씨라 하고,‘민준이라 작명한 이름이 , 받침자음(종성)으로 인해 수화금화로 전체가 상극이 되어 한글소리가 맞지 않는 반쪽이름이라 작명하지 말라 하면, ()와 민(수화),()와 준(금화)도 구분하지 못하면서미주(수금)’ 민준(수화금화-전체상극)’은 다 똑같은 한글이름이라 우겨대며 남들을 미친놈에 정신병자 운운하니 이를 어찌 믿을 것이며, 이를 좋은 이름으로 알고 평생을 살아도 다 잘살아간다면 이 또한 이름으로 인한 운명의 장난이 아닙니까?

 

참고로 한자는 어떤 형상을 문자로 표현하는상형문자라 눈을 감고 보지 않거나 손으로 직접 쓰지 않으면 아무런 효과나 의미가 없는 것이라 이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한글은 한자를 사용하지 않게 하기위한 눈으로 보고 소리로 표현하는 소리글자입니다.

즉 받침(종성)이 없으면 한글소리를 다 표현할 수 없고, 받침을 버리면 그것은 죽은 소리가 되는 것이며, 받침자음(종성)을 무시하면 한자로는 그럴싸한 포장으로 좋은 이름이라 하겠지만 이는 하나만 알고 둘은 모르는 이도저도 아닌 반쪽짜리 이름이 되는 것입니다.

또한 한자이름은(수리성명학) 한자를 쓸 때 그 수리에서 좋은 운이 나온다고 주장하는데너 이름이 뭐니? ’하면민준입니다. 라고 말하지백성민준걸준입니다. 아니면‘5획에 9획입니다합니까? 그도 아니면 볼펜 들고 다니며 직접 써줍니까?

한자획수를 어찌 알고 길바닥에 앉혀 놓고 따집니까?

한자를 고민해야 합니까?

한글소리를 고민해야 합니까?

평생 동안 불러주고 쓰는 것은 한글이름(소리) 입니다.

한글소리를 잘 살피시는 것은 작명의 기본이요 초석이 되는 것입니다.

작명가라고 사기를 치는 사람들이야 알면서도 모르는 척 먹고살려고 한다지만 여러분들은 반드시 아셔야 합니다.

이것이 어찌 정신나간소리와 개인의 주장이고 소수설입니까?

제발 눈으로 보시고, 손으로 써보고 입으로 소리 내서 읽어보세요!

 

!

그래서 결론이 뭐야 하신다면 결론적으로 좋은 이름, 나쁜 이름에 관한 어떤 정해진 규칙과 틀도 없는 상황에서 각자의 주장만 내세우며 남의 이름을 가지고 좋네! 나쁘네! 서로 싸우는 무책임한 답변자들도 문제지만 무턱대고 돈 많고 명 짧은 남자 만나는 이름이나, 내 자식의 사주에 맞는 좋은 이름 좀 하나만 지어주세요 해서도 안 되겠지만, 이름과 작명은 물건을 사고파는 것처럼 명품타령을 하고 돈을 흥정하는 것이 아니라 수많은 시간을 투자하는 정성과 고통에 가까운 정신노동으로 탄생하는 무형의 산물인 것이거늘 강아지이름도 몇 날 며칠을 고민하는데 사람이름을 어찌 몇 분 만에 컴퓨터로 뽑아 던져주고 이를 밤줏듯 옳커니 땡규하며 주워 사용해도 될 것 같으면 누가 고민하고 걱정하겠습니까?

서당에 있는 강아지도 어 내 이름도 며칠을 고민하고 지어 주던데~~~’ 할 것입니다.

 

위와 같이 답변자들의 수준이나 답변내용도 다 제각각이고, 내 이름은지식인에서 주웠다혹은네 이름은 지식인에서 주워온 이름이다라고 할 수는 없는 상황에서 제가 드릴 수 있는 지식이라고는 딸랑 아래 내용뿐이라 송구하고 죄송스럽습니다.

 

^0^..................................................................

 

작명은 정성이 반()입니다.

 

인터넷의 특성상 위와 같은 여러 상황들로 인해 본인의 사주에 맞는 이름을 즉석에서 작명이 이루어질 수는 없으며 저 또한 사주를 풀어 부족한 오행을 보완하는 작명은 해드리지 못하고 한글소리만이라도 상생으로 안내드리니 직접 작명을 하시거나 그래도 좋은 이름이 있다고 생각하시고 성명학적으로 사주에 맞는 한자를 원하시는 경우는 인연이 되는 작명가와 적당한 작명료를 지불하시고 상담해 보시기를 조심스럽게 권해드립니다.

 

가끔 한글이름 자체가 상극이라 맞지 않는다고 하면 대부분 장관,대통령 판,검사 국회의

원들의 이름 대며 상극인데도 다 잘사는데 무슨 개소리냐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는 성명학이란 것 자체를 아예 무시하고 작명한 이름들이니 당연한 논리인 것입니다.

그럼 안 좋은 이름으로 불행하게 살다간 사람들은 어떻게 설명하시겠습니까? 

성명학이라는 기준과 틀에 맞추어 볼 때 그렇다는 것이니 오해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좋은 이름이란 흔하지 않은 나만의 특이한 이름이 아니라 평범하고 부르기 쉽고 쓰기 쉬운 이름이며, 평생 동안 불러야하는 한글소리의 상생이 우선이고 한자와 사주는 그 다음 순서입니다. 

순 한글이름은 차후에 한자를 필요로 하거나 뜻은 좋아도 오행은 대부분 상극이라 주의하셔야 합니다.

시온,시온식의 작명은 이도 저도 아닌 이름이 됩니다.

또한 순 한글이름은 중국유학과 관련되면 개명하셔야 합니다. 

성명학적인 외자이름은 성씨와 구분이 어렵고 사주보완이 부족하여 되도록 작명하지 않습니다.

   

사주와는 관계없이 성씨에 맞는 오행이나 이름은 이미 정해지는 것이지만 사주보완 되는 성명학적 작명을 원하시는 경우는 사주에 부족한 오행의 한자를 사용하셔야 하기 때문에 본인의 정확한 사주, 신생아인 경우는 자녀를 순산 하시고 정확한 사주를 가지고 고민하시기 바랍니다.   

 

우선 이씨는의 오행입니다.

 

성명학적으로는 일단 이씨 성 '민아'() '토수화토' 상극의 오행이 되어 성명학적인 결격사유가 발생하니 사용을 자제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는한글성명학으로도 상극이 발생하여 작명할 수 없는 이름이 될 수도 있습니다.

여기서 부터 작명은 이미 잘못되는 것이고 성명학이나 좋은 이름은 물 건너가는 것입니다.

 

드릴 말씀은 아닙니다만

이 다음에 '민'자는' 토수'로 상극이라 맞지 않으며

'민아' 자체도 '민'자가 ㄴ자음으로 인해 '수화'로 상극인 한글이라 '수화토'로 상극이되어 맞어떤 성씨와도 조합할 수 없습니다

왜 상생의 좋은 이름이 많은데 굳이 평생 동안 불러야 하는 한글소리가 상극인 이름을 작명합니까?

무슨 말인지 하나도 모르겠다! 하시면 '민아'() 포기하시면 됩니다.

 

위와 같이 기본적인 한글이름이 상극인 경우는 사주와 한자풀이 자체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아래는 성명학적으로 정해진 규칙에 의해 씨 성에 조합이 가능한 상생의 한글이름 및 오행이니 참고하시고 더 좋은 이름도 작명해 보시기 바랍니다. (한글자음만으로는 사주를 보완하기 어려워 성씨와 상생이 중요하고 ,흔하고 쉬워서 조합되는 이름들은 아닙니다)

   

수리성명학(한자)과 한글성명학(소리)(초성,종성 전체상생) 함께 고려하는 작명이라면(추천)


 

나희,나현,나연,나윤,나훈,나은,노은,노현,노윤,나겸,,~

다희,다연,다현,다은,다윤~

도연,도은,도희,도윤,도원,도현,도훈,도균,도겸,다겸~

동현,동훈,동원,동윤,동하,동호,동주,동수,동재~

대훈,대환,대윤,대원,대현,대희,대호,

대규,대균,대근,대건,대관,대겸~

태희,태화,태호,태하,태은,태연,태현,태윤,태환,태훈,태원,태완,태온,태운~

태관,태건,태근,태균,태감,태겸,태기,태규,~

 

유리,유라,유나,하라,희라,희도,희태,혜리,혜나,예나,예리,효리,~

유주,유정,유성,유상,유승,유재,이재,이성,이상,이정,예지,예주,예서,예성,예정,혜수,혜성,혜지,혜주.혜정~

효재,효주,효정,효성,희서,희수,희지,희주,희정,희성,희상,희재~

하성,하정,하승,하재,하종~

우택,우리,우정,우재,우주,우성,우상~

은규,은기,현규,현기,원규,원기,연기,연규,인규,윤기,

은태,인태,현태,현도,윤태,윤택,현택,은택~

은겸,한겸,원겸,윤겸,현겸,안겸~

 

시은,시현,시윤,시연,시온,시완,시안,시환,시훈,시한,시원,수연,수현,수원,수완,수안,수환,소현,소연,소원,소은,소윤,서은,서현,서연,서윤,서원,서온,지은,지연,지안,지현,지원,지윤,지온,지완,지환,지훈,주연,주현,주은,주온,주원,주안,주환,주한,주완,~

승현,승은,승연,승윤,승언,승온,승원,승환,승훈,승한,승안,성은,성연,성현,성윤,성인,성훈,성환,성한,성원,상윤,상인,상현,상훈,상원~

사윤,사연,사은,사현,사훈,사헌~

세은.세윤,세현,세연,세온,세원,세완,세환,세훈.세한~

재은,재윤,재인,재연,재온,재완,재안,재환,재원,재현,재운,재훈,재한~

정현,정은,정인,정연,정윤,정온,정안,정원,정완,정환,정훈,종훈.정한,종원,종한,종윤,종현~

채현,채윤,채은,채연,채환,채원,채훈,채운,채안,채완,창훈,창윤,창완~

초연,초은,초현,초윤,초원~

소영,시영,수영,서영,지영,주영,세영,채영,초영,재영,서형,소형,재형,주형,세형,~

 

소희,서희,수희,재희,주희,정희,채희,초희,세희,승희,승혜,지혜,소혜~

승호,지호,세호,재호,정호,종호,시호,성호,상호~

수아,시아,주아,채아,지아,정아,재아,초아,세아,승아~

수하,주하,재하,세하,서하,시하,지하,채하,초하,정하,종하~

시우,재우,지우,승우,성우,상우~

 

승주,승수,성수,성재,성주,상수,정수,승재,종수~

승태,성태,상태,정태,종태,승대,승도,상도,성도,성택,승택,상택,정택~

수미,수비,세미,주미,지미,채미,소미,소비~

 

 

이런 오행이나 이름을 사용해 보도록 하세요.(아래 예시된 종성전체가 상극인 한글사용은 제외함)

 

한글은 입으로 소리를 내서 표현하는 소리글자입니다

따라서 광,,,,,,,,,,,,,,,,,,,,,,,,,,,,,..,,,,,,,,, - 등은 초성과 종성이 상극으로 구성된 소리오행(한글)이라 당연히 피하셔야 하며(특히 두 글자의 조합이나 외자이름)

한글소리이름으로는 작명하거나 추천하지 않습니다. (인터넷상에서 위 한글을 사용한 무료작명주의)-성씨제외

성명학자들이 통상적으로 작명하는 한글소리오행 적용

,의 오행

,,, 의 오행

, 의 오행

,, 의 오행

,, 의 오행으로 봅니다

작명을 위한 소리오행의 구분과 훈민정음해례본의 한글창제를 위한 오행 구분은 별도입니다(,- ,,-).‘훈민정음해례본의 잘못됨을 훈민정음운해에서 바로잡았을 수도 있다는 뜻입니다.

만약 그렇게 오행을 따진다면 작명을 위한 오행자체가 맞지 않는 것이며 반드시 모음(,,~)도 오행을 구분하여 적용해야 맞습니다.

    

위 예시된 이름이나 오행은 완성된 이름이라는 뜻이 아니라 단순한 한글을 성씨에 맞게 상생의 오행으로 조합한 가명이오니 참고하시고, 사주에 맞는 한자를 사용하고자 하시는 경우는 인연이 되는 작명가의 도움을 받아 사주에 맞는 한자 사용을 권해드립니다.

또한 신생아 작명이나 개명을 원하시는 분들이 참고를 하시라는 뜻이지 특정인을 지칭하거나 이미 사용하고 계시는 동명(같은 이름)인 분들과는 전혀 관계가 없습니다. 

 

............................................................   

  

질문자님과 방문자님!

제 딴에는 도움을 드리고자 답변한 내용을 가지고 복사운운하며 맘상하는 댓글은 상호간에 삼가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가끔 저 잘났다고 떠드는 광고 글과 답변이 아니냐고 댓글 다는 분들이 계십니다.(답변자 1~10위까지 반드시 검토하고 댓글다세요.)

물론 광고를 잘하는 것도 능력이고 자기광고( p.r) 시대에 아니라고 할 수는 없지만 광고도 안 되는데 괜시리 남의 이름가지고 좋네! 나쁘네! 생트집이나 잡고 있지는 않을 것이고, 제 자신이 여러분들과 소통하며 살아있음을 느낄 수 있는 곳이라 저의 답변을 통해 누군가는 좋은 인연으로 좋은 이름을 얻으실 수 있다면 그에 상응하는 대가라 생각하시고 마음 상하시는 분들께는 죄송스럽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문장, 띄어쓰기, 철자가 틀린 것은 내용을 읽으실 수 있다면 이해해 주시기 바라며 처음으로 질문을 올리신 분들은 정성이 담긴 답변인가를 확인하시면 반드시 채택여부를 결정 하여 답변주신 분들에 성의를 표하신 후 부족한 내용이나 의심 가는 사항은 다른 분들의 고견을 다시 한 번 구하시기 바랍니다.(채택하시면 네이버 콩 100원이 기부됩니다)

 

본 서술내용을 불법 복제하여 홈페이지나 까페,블로그,병원,산부인과,대부업,작명업 광고, 특히 웹문서에 이용 시 저작권관련 민,형사상 처벌 및 손해배상이 청구될 수 있습니다.

 

위 답변내용에 대한 책임과 출처:http://blog.naver.com/bigstar7412

2018.05.24.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