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군인이구요,, 여드름피부관련입니다 .!
whwn**** 조회수 2,767 작성일2017.10.30
솔직히 저는 피부라고는 관심 1도 가지지않고서 그냥 나몰라라 하고 살아왔었습니다 얼마전까지는.


군 입대하고 나서는 여드름이 심하게 올라오고 이걸어쩌지 저쩌지 전역하면~ 등등이라는 핑계를 대며

나날을 보내곤 했는데요, 전역 4개월전인 지금 심각한 문제에 부딪혔습니다.

바로 나날마다 여드름이 올라온다는것, 여드름이 꾸준히 나긴했었지만 그냥 스트레스가 원인이겠지

하고 지나쳤던 제가 후회될정도로 많은 피부손상을 입었으며 화농성여드름에 대한 대처법또한 모른채로 

짜고 그냥 패치 붙이고식의 하루를 보내서 말 그대로 개판입니다.

이제와서라도 조금씩 바로잡아보자, 지금 내피부는 나의 무책임한 행동의 결과물이다.

결과물을 조금씩이라도 개선할수있게 노력해보자! 라고 생각해서 질문드리게 되었습니다.


우선 지피지기 백전백승이라고 하지않나요 ?


자신의 피부타입이 무엇인지 아는것이 가장 중요하다고해서 화읽남님 비롯해서 여타 다른분들께서 피부타입 구분하는법 으로 대략 가늠해보았습니다만, 지성이지만 수분이 부족한

수부지라고 하는 그 저주받은 특성이 현재 제 피부의 특성인거같습니다.

여드름이 올라오는 원인이 정확히 무엇인지는 모르겠지만 최선을 다해보기로 결심했고

그 방법중하나가 나의 피부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 최대한 피부와 대화해보자 였습니다.

뭐 이래저래 저의 친누나 에게(친누나도 여드름때문에 몇년 상당히 고생했습니다.)부탁해

시드물에서 구입한 어성초 비누로 세안을 하고 또 

알로에 에센셜 (중건성) 울트라 페이셜 로션이라는 것을 발랐는데요,

여드름이 더욱 광폭화 하길래 알로에가 나의 피부에 맞지않는것인가 ? 라고 생각하여 일단 중지하였습니다.(7일만에 여드름패치 50개를 쓰는 기적을 처음 맛보았습니다.. 씁쓸합니다,..)

아 혹시 도움을 드릴까해서,, 저의 여드름 분포는 볼과 u자형이라고 하나요? 턱부분에있긴한데

대부분이 볼에서 시작해서 현재 광대쪽으로 살짝 번지고 있는입장이고 턱 귀밑부분에 2~3개 이상씩 트러블이 나있는상황입니다.

웃긴건 볼에만 엄청심하게나서 볼만 흉터 색소침착 주구장창이고 관자놀쪽 두피에서 머리이어지는부분에도 살짝식생기기 시작하는데 이것만큼은 막고싶습니다..!

더불어서 피부과 진료또는 한의원 진료 및 치료 의향있습니다.

하지만 원인을 모르는 병에 제가 쓸수 있는 약은없다고 생각합니다.

제신체의 문제이고 제가 짊어져야할 문제입니다 남한테 떠맡기는것만큼 무책인한것도 없다고 생각합니다.

스스로가 먼저 알고 다가가는 사람이 저의모토입니다. 가족은 전역뒤에 치료하자고 하는데

저는 싫습니다. 제 피부고 제가 노력하고싶습니다.



현재로서는 피부에 수분이부족하다고 느끼고 있고 그원인을 해결하고자 하는데요, 여기서부터가 질문입니다.
( 간지러운건 수분이 부족해선지, 여드름의 영향인지, 화장품이 잘맞지 않다는 증거인지 잘모르겠습니다.)



1. px 화장품 듀이트리,크레마카라콜,위네이지 이세개중 어느것을 추천하시는지 ?

2. 토너 스킨 로션 에센셜 등등 다양한 화장품이 존재하는데 어떤 제품이 지성,수부지에 도움이 되는지?

3. 현재이용하고 있는 어성초가 제 여드름피부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하시는지 ?

4.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야한다는 말이 어떤식으로 맞추면 되는것인지?

5. 화장품을 한번바를 때 얼만큼 덜어서 바르면 될지 ?

6. 발라도 발라도 수분이 부족하다고 느끼면 어떻게 해야할지 ?

7. 정말로 이러한것들로 여드름이 개선이 되는것인지? 혹은 하나의 방법인지 ?\

8. 화장품을 바꾼다고 하루만에 결과가 나타나는지?(여드름의 개선 하루만에 하나 났다고 사용을 중단해야하는가 ?)

9. 디페린크림 0.1%, 크레오신티외용액1% <<의사처방용 이런 제품을 피부에 발라도 되는지
바른다면 어느시기가 가장 적절한것인지..

너무염치없이 많은 이야기와 질문을 담았습니다

반대로 얘기하면 너무 절박하고 또한 간절합니다. 저는ㅁ ㅓ릿속에 원래 제꿈인 그림에대한것과 운동에대한 열정 밖에없는 멍청이였습니다.

근데 요새 그것들에 대한 열정이 죽고 피부와 대화하고자 하는 것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그만큼 간절하고 또한 개선 하고 싶습니다 한번만 도와주십쇼,, 감사합니다. 


ps.화읽남님 카페가입했고 등업이 아직안된듯하여 이리질문하게되었습니다.

성급해 보일수도 있는점 정말 양해해주시면 좋겟습니다 ...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1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화장품읽어주는남자
태양신 eXpert
교육인 #교수 #화장품박사 #화읽남 기초화장품 4위, 화장품 8위, 여드름개선 60위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안녕하세요? 네이버 뷰스타, KCCSA 1급 화장품 전문가, 네이버 뷰티 파워블로거,

유튜브 뷰티크리에이터 화장품읽어주는남자 입니다.


저는 네이버 블로그, 카페, 지식 iN, 네이버TV, 포스트와 함께

올바른 화장품과 피부 지식/상식 보급에 힘쓰고 있습니다.


질문 주신 내용에 대한 답변을 드리자면,


비누 세안 및 알로에 젤 사용의 중단


PX 화장품의 사용보다 이상적인 성분 구성을 보여주는 제품 구매 ( 화읽남 블로그 공지사항 참고 )


유수분 밸런스 : 지성피부에는 가벼운 스킨케어, 건성피부에는 무거운 스킨케어


화장품을 바르는 양은 상관 없습니다.


여드름 약은 군대 안에서도 처방받으실 수 있으니 처방받아 발라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각질제거와 여드름 케어 의약품의 병행이 필요한 상황이라고 생각합니다.


화장품 읽어주는 남자 블로그와 차근차근 개선해나가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궁금한 점이나 걱정되는 부분이 있으시면, 또한 피드백이 필요하시다면,
화장품읽어주는남자 카페를 찾아주시면 상세하게 상담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오늘도 활기차고 밝은 하루 되시기 바랍니다.
화장품읽어주는남자 올림

2017.10.31.

화장품읽어주는남자님의 엑스퍼트 상품
답변자에게 더 자세한 맞춤 상담하고 싶다면 엑스퍼트를 이용해보세요!
바로가기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